다문화 사회의 윤리적 문제들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사회와 윤리 PPT 발표자료였는데요,
에이쁠 맞았씁니당~ㅎㅎ
레포트로도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 목차
-
- 문제들
- 해결방안
- 본문내용
- 다문화주의는 1970년대에 당시 세계의 문화체계가 지나치게 유럽 중심으로 단일화 되어있다는 비판이 일어 전 세계적으로 크게 대두되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오랜 기간 동안 국가 정책, 법의 근간으로 백호주의를 삼아온 호주가 당시 급증하는 이민 인구의 압력들로 70년대 중반부터 다문화주의를 시행하고 있는 건데요, 결론적으로 당시 각 국가들이 다인종, 다민족 사회를 수용하기에는 지나치게 폐쇄적이기 때문에 등장한 주의입니다. 그 성격은 지배 문화와 지배 집단 이런 것들을 만들지 말고 다양한 문화들, 여성문화나 소수파문화 이런 문화들을 서로 인정하고 존중하자는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본다면 우리가 개고기를 먹는 것도 문명과 야만의 문제가 아닌 ‘문화적 차이’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개인은 문화적 존재이기 때문에 문화의 가치를 존중한다는 것은 곧 그 문화집단에 속한 개인의 존엄성을 존중한다는 의미이고, 이러한 맥락에서 문화에 대한 상대주의적 접근은 다문화 사회에서 반드시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