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기초][기본학습훈련][심리검사][가정통신문]학기초 다양한 활동교육, 학기초 기본학습훈련, 학기초 심리검사, 학기초 학부형 가정통신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학기초 다양한 활동교육
1. 서먹한 분위기를 풀 수 있는 활동
1) ‘당신은 누구십니까’ 놀이
2) 종이 한 장으로 ‘나’를 나타내기
3) 짝과 함께 교대로 이야기 짓기
2. 자투리 시간을 이용한 여러 가지 활동
1) 몸으로 하는 아침자습
2) 연상하여 그리기
3) 아이들이 해보는 훈화교육
4) 주말을 이용한 재미 숙제, 재미 일기
Ⅱ. 학기초 기본학습훈련
1. 등교시 할 일
2. 책상정리 요령
3. 조별 학습
4. 줄서기
5. 하교시 할 일
6. 공책 정리
1) 알림장 정리
2) 종합장 준비
Ⅲ. 학기초 심리검사
1. 주안점
2. 준비하기
3. 검사에 대한 안내 및 진행하기
1) 문장완성검사(Sentence Complete Test: SCT)
2) HTP검사 실시순서와 방법
Ⅳ. 학기초 학부형 가정통신문 사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학기초 다양한 활동교육
1. 서먹한 분위기를 풀 수 있는 활동
1) ‘당신은 누구십니까’ 놀이
당장 새로운 반을 맡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중의 하나가 아이들의 이름과 개별적 특징을 파악하는 일이다. 이 때 누구나 알고 있는 동요를 이용하여 개개인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이 놀이를 활용하면 교사 뿐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도 서로의 이름과 외형적 특징을 빨리 익혀 나갈 수 있다. 이 놀이는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동요(당신은 누구십니까? 나는 ○○입니다. 그 이름 아름답군요!)를 이용한 것이다. 모둠원끼리 원을 그리고 선 다음 주인공이 되는 아이는 원 안에 들어가 선다. 이 동요의 가락에 손뼉을 치면서 노래를 부르되, 맨 마지막 부분의 가사를 바꿔 부른다.
모둠원 : 당신은 누구십니까?
주인공 : 나는 ( )입니다.
아이 1 : ( )는 키가 크군요.
아이 2 : ( )는 친절해 보이네요.
아이 3 : ( )는 웃는 모습이 예뻐요.
아이 4 : ( )는 파란 색 옷을 입었어요.
이렇게 전체 모둠원들이 주인공 아이의 이름을 반복해서 불러가며 그 사람을 잘 관찰하고 파악한 특징을 이용해 가사를 바꿔서 불러주게 되면, 이름과 특징을 연관시켜 보다 빨리 외울 수 있게 된다. 단 그 아이의 신체적 결함을 트집 잡지 않도록 사전에 주의를 주고 칭찬 위주로 가사를 바꾸도록 유도한다. 한 사람이 다 하면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며 순서대로 주인공이 되어 원 안으로 들어가고 같은 방법으로 노래를 부른다. 학기 중에 새로운 친구가 전학 왔을 때에도 이 놀이를 이용하면 빠른 시간 안에 아이들과 어울리게 할 수 있다.
2) 종이 한 장으로 ‘나’를 나타내기
- 참고문헌
-
경상북도교육청(1999), 단계적 방법에 의한 기초 기본 학력 지도 자료
강동일, 기본학습 방법의 지도방안, 에듀넷
김진호·최철용 외(2001), 교육방법의 기초, 문음사
박동순(1975), 학부모교육을 통한 학교학습과 가정생활지도의 Matching이 학습 부진아의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성호초등학교 현장교육연구
박경숙·윤점용·박호정(1989), 기초학습기능검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앤아나스타시, 심리검사론, 율곡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사회복지론(토론)_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학생과 그 가정의 사례가 학교사회복지사인 본인에게 의뢰가 되었을 때 1 학생을 중심으로 개입방안을 마련하여 접근한다 2가정을 중심으로 개입방안을 마련하여 접근한다 1, 2중 하나의 입장을 밝히고 토론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울에 관한 새 관점(New Perspective on Paul, NPP)과 개혁주의 신학 관점에서 각각의 주장 비판
- 스핑크스 Sphinx퍼즐
- [유아 교육]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과 교육
- 교육실습소감문 아쉬움이 남는 교생실습
- (박동호)대조 언어학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우리말 조음음운 평가진단 보고서
- [교육계획안] 만 3세를 위한 `건강과 안전` 구조적 동작 활동
- [유아교육] 친구 찾아(구조적 동작) 활동계획안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