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영어과교육) 침묵식교수법과 전신반응교수법(TPR), 영어교육(영어과교육) 활동중심학습과 이야기중심학습(스토리텔링),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의사소통학습과 암시적교수법, 과제중심학습과 총체적언어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침묵식교수법

Ⅱ.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전신반응교수법(TPR)
1. TPR 교실활동에서의 원리
2. 유의할 점
3. 전신반응 교수법의 장점
4. 효과적인 전신 반응 교수를 위하여

Ⅲ. 영어교육(영어과교육) 활동중심학습
1. 활동중심 영어 수업의 특징
1) 아동들의 다양한 흥미를 흡수
2) 배운 언어를 재고하고 사용하는 기회의 부여
3) 언어 학습상의 오류 처리와 모험심의 증진
2. 활동중심 영어 수업의 필요성

Ⅳ.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이야기중심학습(스토리텔링)
1. 이야기의 가치
2. 이야기의 선택
3. 이야기 수정하기
4. 이야기하는 기술(Storytelling Technique)

Ⅴ.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의사소통학습

Ⅵ.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암시적교수법

Ⅶ. 영어교육(영어과교육) 과제중심학습(과업중심학습)

Ⅷ.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총체적언어학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침묵식교수법

침묵식 교수법 수업은 대개 표준화된 형식에 따른다. 수업의 처음 부분은 발음에 초점을 맞춘다. 학생의 수준에 따라 수업은 제시된 음성, 구 혹은 심지어 문장을 가지고서 한다. 시작 단계에서 교사는 상징을 가리킨 후에 적절한 음성 시범을 보일 것이다. 그 후에 교사는 조용히 개별적은 상징들과 상징들이 합쳐진 것들을 가리키고 학생들의 발화를 지켜본다. 교사는 한 단어를 말할 수 있고 학생에게 상징들의 어떠한 순서가 그 단어를 의미하는지를 짐작하도록 할 수도 있다. 지시봉은 강세, 말씨 그리고 억양을 가리키는데 사용된다. 강세는 단어를 가리킬 때 다른 상징들보다 특정의 기호를 더 강하게 치는 것으로 보여줄 수도 있다. 억양과 말씨는 그 발화문의 운율에 따라 침으로서 보여줄 수 있다. 침묵식 교수법과 같은 말하기 강조 교수법(PBL)은 말은 듣기에서 저절로 생긴다는 이론을 수정하지 않고 모국어 습득 환경에서의 모국어 습득 과정의 이론이 외국어로서의 영어 교육에 적용하는 것을 반대하고 있다. 지면 관계로 초보부터 말하기를 강조하는 새로운 교수법 중에서 대표적인 침묵식 학습법(Silent Way Learning)을 개관하고 PBL의 기본 원리와 반대되는 점을 고찰하고자 한다. PBL은 외국어의 학습자에게는 침묵 기간(preproduction period 혹은 silent period)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그 점을 어떻게 주장하는지를 규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모국어 습득 과정에서 관찰된 최초의 침묵 기4간은 우리가 생각해 온 것처럼 음성적으로 정적인 상태이거나 정확히 말해서 수용적(receptive)인 것이 아닐 수도 있다고 PBL은 주장한다.
참고문헌
강신재(1996), 언어학습과 교육, 영어를 어떻게 배우고 가르칠 것인가, 서울 : 신아사
김정렬(2001), 영어 교수-학습 방법론 : 한국문화사
박경자 외(1994), 언어교수학, 박영사
송정란(2006),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실제 문학아카데미
유경환(1996), 의사소통 중심 영어교수법을 적용한 실험연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정동빈(1991), 영어 교육론, 서울 : 한신문화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과업중심교수학습,의사소통중심학습,듣기중심학습,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시유의점
  • 교육)의 과업중심교수학습Ⅵ.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의사소통중심교수학습1. 의사 소통 언어 교수법1) Presentation2) Oral Practice3) Questions and Answers4) Functions & Generalizations5) Interactive Activities & Oral Production6) Oral Evaluation2. 총체적 언어 접근법3. 언어 경험 접근법1) 언어 경험 접근법에서 다룰 수 있는 내용2) 언어 경험 접근법에서 교수 절차3) 언어경험 접근법에서의 학습 절차Ⅶ.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듣기중심교수학습1. 전신 반응 교

  • 외국어 교수법의 특징에 대한 검토
  • 교육이 이루어지게 된다. 1990년대에는 과제중심, 내용중심 교수법으로 흐름이 변화되는 양상을 보였다. 과제 중심의 외국어 교육은 실생활에서 직접 접하게 될 경우가 많은 상황을 중심으로 하여 의사소통을 위한 과제를 수업에서 학습함으로써 언어를 습득하게 하는 교육방식이다. 교수자 중심의 교수법으로는 문법 번역식 교수법, 직접, 상황, 청각구두식 교수법, 전신반응식 교수법, 암시적 교수법이 있다. 학습자 중심의 교수법으로 침묵식, 총체적

  • 영화예술의 이해 - 중간고사범위
  • 활동은 유럽 각 나라의 영화발전을 자극하여 이태리의 네오리얼리즘 Neo-realism, 영국의 프리시네마 Free Cinema, 프랑스의 뉴벨바그 Nouvelle Vague 등 끊기지 않는 실험정신이 이어짐.- 오늘날 새로운 다큐멘터리 정신과 촬영기법으로 인정받는 시네마-베리떼 Cinema Verite 역시 유럽 실험영화 작가들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음.# 학습평가 #1. 실험영화 탄생배경과 관련없는 것은?1) 아방가르드 예술운동 2) 다다이즘 3) 헐리우드 영화 4) 반전통예술운동 - 3번2. 추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반응만으로 스토리 전달② 보여주고 말하는 장르: 카메라로 찍을 수 없는 것은 대본에 쓰지 마라.③ 다성적 언어의 유연한 활용: 영상, 음악, 음성, 색조, 조명 등을 복합적으로 활용한 감정, 감각, 직관, 움직임, 의식적, 이성적, 비판적 거리까지 모드 표현 가능.가벼운 볼거리였던 영화를, 기존에 예술로 인정받던 연극을 영화와 결합하여 예술의 영역으로 끌어올림.(5) 이야기① 이야기는 삶의 도구⚫ 모든 종류의 이야기 예술들은 인류가 혼돈으로

  • [공연영상]특수영상효과에 관한 연구
  • 언어 그대로 어두운 방이라는 뜻이다. 즉, 기본적으로 사진술은 어두운 방에 맺힌 상을 빛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물질로 담아내는 방법이다. 고대 사람들도 빛이 자연계의 물질을 변화시킨다는 사실을 경험적으로 인식해 왔다. 지구상의 녹색식물은 빛을 재료로 광합성함으로써 유기물을 만들고 생명을 유지해 나간다. 사람의 피부도 빛에 의해 비타민 D의 생성이 촉진된다. 그리고 색이 있는 물체, 특히 천들은 빛에 의해 천천히 퇴색된다. 이렇듯 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