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영어과교육) 침묵식교수법과 전신반응교수법(TPR), 영어교육(영어과교육) 활동중심학습과 이야기중심학습(스토리텔링),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의사소통학습과 암시적교수법, 과제중심학습과 총체적언어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영어과교육(영어교육)활동중심,과제중심학습, 영어과교육(영어교육)침묵식,암시적교수법, 영어과교육(영어교육)노래학습,스토리텔링,자연교수법,TPR
- 영어과(영어교육)자연교수법,의사소통학습,총체적언어학습,노래학습, 영어과(영어교육)전신반응교수법,과제중심학습,이야기중심학습,침묵식교수법
- [영어교육][영어과교육]영어(영어과교육) 총체적언어학습,전신반응교수법,이야기중심학습,암시적교수법,활동중심학습,의사소통학습,과제중심학습
- [교육학] 초등영어 습득론
- 영어과 이야기학습(스토리텔링),어휘학습, 영어과 전신반응학습(TPR),노래,챈트학습지도, 영어과 자연적교수학습,열린학습지도, 영어과 게임학습지도
- 목차
-
Ⅰ.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침묵식교수법
Ⅱ.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전신반응교수법(TPR)
1. TPR 교실활동에서의 원리
2. 유의할 점
3. 전신반응 교수법의 장점
4. 효과적인 전신 반응 교수를 위하여
Ⅲ. 영어교육(영어과교육) 활동중심학습
1. 활동중심 영어 수업의 특징
1) 아동들의 다양한 흥미를 흡수
2) 배운 언어를 재고하고 사용하는 기회의 부여
3) 언어 학습상의 오류 처리와 모험심의 증진
2. 활동중심 영어 수업의 필요성
Ⅳ.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이야기중심학습(스토리텔링)
1. 이야기의 가치
2. 이야기의 선택
3. 이야기 수정하기
4. 이야기하는 기술(Storytelling Technique)
Ⅴ.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의사소통학습
Ⅵ.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암시적교수법
Ⅶ. 영어교육(영어과교육) 과제중심학습(과업중심학습)
Ⅷ.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총체적언어학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영어교육(영어과교육) 침묵식교수법
침묵식 교수법 수업은 대개 표준화된 형식에 따른다. 수업의 처음 부분은 발음에 초점을 맞춘다. 학생의 수준에 따라 수업은 제시된 음성, 구 혹은 심지어 문장을 가지고서 한다. 시작 단계에서 교사는 상징을 가리킨 후에 적절한 음성 시범을 보일 것이다. 그 후에 교사는 조용히 개별적은 상징들과 상징들이 합쳐진 것들을 가리키고 학생들의 발화를 지켜본다. 교사는 한 단어를 말할 수 있고 학생에게 상징들의 어떠한 순서가 그 단어를 의미하는지를 짐작하도록 할 수도 있다. 지시봉은 강세, 말씨 그리고 억양을 가리키는데 사용된다. 강세는 단어를 가리킬 때 다른 상징들보다 특정의 기호를 더 강하게 치는 것으로 보여줄 수도 있다. 억양과 말씨는 그 발화문의 운율에 따라 침으로서 보여줄 수 있다. 침묵식 교수법과 같은 말하기 강조 교수법(PBL)은 말은 듣기에서 저절로 생긴다는 이론을 수정하지 않고 모국어 습득 환경에서의 모국어 습득 과정의 이론이 외국어로서의 영어 교육에 적용하는 것을 반대하고 있다. 지면 관계로 초보부터 말하기를 강조하는 새로운 교수법 중에서 대표적인 침묵식 학습법(Silent Way Learning)을 개관하고 PBL의 기본 원리와 반대되는 점을 고찰하고자 한다. PBL은 외국어의 학습자에게는 침묵 기간(preproduction period 혹은 silent period)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그 점을 어떻게 주장하는지를 규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모국어 습득 과정에서 관찰된 최초의 침묵 기4간은 우리가 생각해 온 것처럼 음성적으로 정적인 상태이거나 정확히 말해서 수용적(receptive)인 것이 아닐 수도 있다고 PBL은 주장한다.
- 참고문헌
-
강신재(1996), 언어학습과 교육, 영어를 어떻게 배우고 가르칠 것인가, 서울 : 신아사
김정렬(2001), 영어 교수-학습 방법론 : 한국문화사
박경자 외(1994), 언어교수학, 박영사
송정란(2006),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실제 문학아카데미
유경환(1996), 의사소통 중심 영어교수법을 적용한 실험연구,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정동빈(1991), 영어 교육론, 서울 : 한신문화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