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및방법] 자기주도학습 유도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로그램 명/대상/인원
2.문제 의식
3.요구분석 내용 및 분석 결과
4.학습자 특성 분석
5.프로그램의 일반목표
6.프로그램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
7.세부 주제 및 교수학습 전략
8.기타
본문내용

학습자 스스로 자신의 학습행위를 하고,
자신의 학습요구를 진단하며, 자신의 학습
목표를 설정하여, 학습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확보하고 적합한 학습전략을 선택・
실행하여 성취한 학습결과를 스스로 평가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된다.


 • 동기조절
    1차시 - 동기부여
    2차시 - 자기주도학습 실천장 작성
    3차시 - 공부의 원리
 • 인지조절
    4차시 - 암기법 배우기
    5차시 - 시간관리
    6차시 - 예습과 복습
    7차시 - 집중력 향상 (주의집중 시간 점차 늘리기)
    8차시 -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 행동조절
    9차시 - 환경개선 / 10차시 - 건강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GI 교육훈련 TGI 기업 교육 역사 TGI 교육 훈련 이론
  • 학습이 일어났을 것이며 가끔은 토론이나 질문을 하기도 하였을 것이다. 교사와 학생의 구분도 물론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20세기 중반 이후에는 커뮤니케이션 이론, 시스템사고, 과학적 교수학습 이론의 등장, 수행 공학 및 교수 공학의 발달 등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다. 이 시기에는 이전에 등장하였던 여러 교육 훈련 방법의 질적인 향상은 물론 케이스 학습, 문제 기반 학습, 본격적인 CBT, 발달된 형태의 체계적인 원격교육의 방법 등이 활용

  • 기독교 교육 개론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서평 - 과제
  • 교육 프로그램에 맴돈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2000년대에 들어서 기독교교육의 방향은 주제와 방법의 접근보다는 현장교육을 위한 자료제공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기독교교육의 교실 교육은 첫째 내용중심의 기독교교육이다. 이러한 내용중심의 교육은 신앙을 교리에 대한 신념으로 이해한다. 내용중심의 교육은 학습의 내용과 자료에 의존하며, 목표성취에 역점을 두고 교사중심의 주입식 교수-학습방법을 유도하는 교육방식이다. 그래서 신앙보다

  • 교육사회학] _4차 산업혁명 시대, 성숙한 사회인 육성을 위한 학교 교육의 방안
  • 자기주도성 탐구능력 창의성 커뮤니케이 - , , ,션 등 다양한 역량을 함께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디자인 씽킹이나 코칭 같은 교육 방법론은 비선형적 사고와 다양한 관점에 -서의 아이디어 개발 등 창의적 사고를 유도합니다.팀 기반 학습은 상호작용과 협업 능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실무상황에서 - ,필요한 리더십 및 조직 내 역할 분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따라서 이러한 방안들이 성공적으로 시행되면학생들은 단순 지식 습득보

  • 초등학교 재량활동 교육지침과 주안점, 초등학교 재량활동 학습이론과 학습내용, 초등학교 재량활동 실제와 창의성계발방법, 재량활동 공고화방안, 제언
  • 자기 주도적 학습의 특성3) 자기 주도성 신장을 위한 교육적 환경4) 자기 주도적 학습과 교사 주도적 학습5) 자기주도적 학습 전략Ⅶ.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학습내용1. 인성교육2. 경제교육3. 민속체험교육(전통놀이)4. 정보윤리교육Ⅷ.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실제1. 활동 영역 선정2. 활동 운영 단위 결정 1) 활동 집단 운영 단위 2) 프로그램의 운영 단위3. 시간 운영 및 장소 활용1) 시간 운영 2) 장소 활용Ⅸ.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창의성계발방법

  • 미국,네덜란드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캐나다,핀란드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싱가폴,호주 ICT활용교육, 일본,한국 ICT활용교육
  • 학습활동 제공2)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창의력, 문제해결력 신장3) 동기유발을 통한 능동적인 학습 참여 유도4) 교육의 장 확대참고문헌Ⅰ. 미국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미국 애리조나주의 ALTP에서는 IT를 활용한 교수-학습과 IT의 교과과정 통합을 지원하기 위하여 교사 연수 프로젝트인 TPDP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 애리조나주의 ALTP(Arizona Learning Technology Partnership)는 혁신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새로운 교육 공학 기법 도입을 주도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