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기획론] 로봇청소기의 성능, 기능 개선 컨셉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조사 배경
2. 자료 조사
2.1 신문
2.2 소비자 리뷰
2.3 논문
3. F.G.I.
본문내용

2.1.2 컨버전스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련 선행 연구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최근 들어 컨버전스 제품의 출시가 가속화되고 있는 것은 하나의 제품 안에서 많은 기능들을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의 발전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첨단 기술제품인 만큼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볼 때 컨버전스 제품은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제품, 즉 혁신제품으로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혁신 제품이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지는가에 대한 고찰은 컨버전스 제품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 할 것이다. Moore(1991)에 의하면 첨단 기술이 집약된 신제품이 시장에서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는 바로 캐즘(chasm)을 극복하느냐, 극복하지 못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했다. 캐즘이란 첨단 기술제품이 처음 시장에 소개될 때 진보적 성향의 소비자 들에게는 환영을 받지만 주류시장의 소비자들에게 파급되지 못한 채 곧 시장에서 소멸되어 가는 현상을 말한다. 일종의 혁신에 대한 저항(resistance to
innovation)인 셈이다. 물론 이러한 혁신저항은 혁신수용의 반대 개념이 아니라 수용 및 확산으로 이어지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Ram 1987). 대개의 신제품은 그것에 대한 소비자들의 저항이 어느 정도 극복된 후에야 보급되기 시작하며 (유필화, 이승희 1994), 특히 기술 제품의 경우 그러한 경향은 더욱 크다는 것 이다. 기존의 소비재 및 산업재 연구에서도 이러한 혁신저항과 관련된 연구들이 많이 진행되어 왔다(유필화, 이승희 1994; 장대련, 조성도 2002; Ram 1987, 1989; Sheth 1981). 주로 혁신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개념적/실증 적인 연구들이다. 예를 들어 Sheth(1981)는 혁신저항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기존의 습관과 지각된 위험을 제시하였으며, 이는 이후 Ram(1989)에 의해 실증적으로 입증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론- 각 상품이 나아가야 할 방향조성아의 루나는 ‘홈쇼핑용 전용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의 선두주자로서, 여성의 심리를 정확히 꿰뚫고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데 성공하였다. 조성아의 가장 큰 성공비결은 멀티풀한 기능성과 아이디어에 승부수를 뒀다는 점이다. 앞으로도 여태껏 쌓아온 루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성을 더욱 확고히 하여 조성아의 빈자리를 채울수 있도록 나아가야한다. 왕영은의 톡톡 다이어리는 당시 고정 편성이라는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기획/마케팅 17.구매,물류 분야- 영업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류회사 38.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기능직/경력)89. 자기소개서(현대오토넷/연구개발/신입)90. 자기소개서(현대중공업/선박기능연구/신입)91. 자기소개서(홀트학교/사회복지/생활재활교사)92. 자기소개서(효성/영업/경력)93. 자기소개서(DVS코리아/구매/신입)94. 자기소개서(INI스틸/기획/경력)95. 자기소개서(INI스틸/생산관리/신입)96. 자기소개서(KTF/마케팅/경력)97. 자기소개서(LG CNS/시스템엔지니어/신입)98. 자기소개서(LG건설/건설현장/신입)99. 자기소개서(건축/LG건설/신입)100. 자기소

  • 문화기술과사회변동 21 19 18 족보통합본 (퀴즈포함)
  •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3. 문제의 핵심키워드를 적고 검색한다.4. 족보에 없는 내용은 구글링 한다.(ex. 예술형식론)중간1. 다음 애플을 전 세계적으로 알린 유명한 광고 “1984”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내용은?1) 수퍼볼 중계시간에 방영되었으며 자세한 제품 성능 설명이 인상적이었다.2) 컴퓨터업계 뿐만 아니라 광고계에서도 커다란 이슈가 되었다.3) 광고대행사 TBWA/Chiat/Day에 의해 준비되었다.4) 광고 준비기간이 3년이 넘는 큰

  • [호텔전략경영]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 전략
  • 제안한 피자 메뉴를 신제품으로 출시하였다. 이를 통해 2005년에는 시크릿 가든, 2008년에는 게살몽땅 등이 정식 메뉴로 채택되었다. 또한 여대생 마케터인 러브 바이러스를 통해 신제품 및 샐러드 메뉴 개선, 소비자 조사 등에 이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주요 타깃(여성)을 명확히 하고 이들을 효과적으로 집중 공략하여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미스터 피자는 대표적인 여성마케팅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 LG전자 DIOS: 기능 중심의 가전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