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GSAWⅠ(직소우Ⅰ,지그소우Ⅰ)협동학습모형, JIGSAWⅡ(직소우Ⅱ,지그소우Ⅱ)협동학습모형, JIGSAWⅢ(지그소우Ⅲ)협동학습모형,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협동학습모형]STAD 협동학습, CIRC 협동학습, 자율적협동학습, JIGSAW(직소우,지그소우) 협동학습, GI(집단조사학습) 협동학습
- 협동학습모형, JIGSAWⅢ(과제분담학습,직소우Ⅲ)협동학습모형
- [직소우협동학습][지그소우]직소우학습(Jigsaw학습)의 특징, 직소우학습(Jigsaw학습)의 배경과 직소우학습(Jigsaw학습)의 기법, 직소우학습(Jigsaw학습)의 모형 및 직소우학습(Jigsaw학습)의 유의점 분석
- 직소우Ⅰ(JIGSAW,과제분담학습)협동학습, 직소우Ⅱ(JIGSAW,과제분담학습)협동학습, 직소우Ⅲ(JIGSAW,과제분담학습)협동학습, 실천과제
- 직소우(JIGSAW,과제분담학습)협동학습 의의, 직소우(과제분담학습) 절차, 직소우Ⅰ협동학습 개념,단계, 직소우Ⅱ협동학습 개념,단계
- 목차
-
Ⅰ. 개요
Ⅱ. JIGSAW(직소우, 지그소우) 협동학습모형의 정의
Ⅲ. JIGSAWⅠ(직소우Ⅰ, 지그소우Ⅰ) 협동학습모형
Ⅳ. JIGSAWⅡ(직소우Ⅱ, 지그소우Ⅱ) 협동학습모형
1. JigsawⅡ의 수업 절차
2. JigsawⅡ가 JigsawⅠ과 다른 점
Ⅴ. JIGSAWⅢ(직소우Ⅲ, 지그소우Ⅲ) 협동학습모형
1. 도입
2. 모집단으로 모임
3. 전문가 집단으로 모임
4. 모집단의 재소집
5. 휴식기
6. 평가 대비를 위한 모집단의 재소집
7. 평가와 추수 지도
Ⅵ. JIGSAW(직소우, 지그소우) 협동학습모형의 평가
1. 장점
2. 단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Evancs는 열린 교육의 핵심적인 개념을 상호교환행동(transaction)이며, 선택의 자유와 고도로 개별화된 행동을 특징으로 하는 하나의 교육형태라고 규정하였다.
Nyquist는 열린 교육은 하나의 교수 접근방법으로서 흔히 볼 수 있는 전통적인 초등학교 교실 배치와 교사-학생의 역할에서 벗어나 보다 자유롭고비정규적인, 그리고 고도로 개별화된 아동 중심의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정의 하였다.
Rothenberg는 열린 교육이 흔히 벽이 없는 트여진 공간에 여러 가지 자료를 갖춰 놓은 교실로 오해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열린 교실을 비 구조화된 환경으로 생각하고 있으나 오히려 열린 교실은 교사에 의해서 주의 깊게 조직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즉, 열린 교육은 물리적환경의 비구조화 보다는 학습 활동을 다양하게 하는데 더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였다.
연세대학교 어린이 생활지도 연구원은 아동에 대한 신뢰와 존중심을 기본 바탕으로 하여 학습의 개별화와 상화 작용을 강조하는 개방된 형태의 교수 접근 방법이라고 정의하였다. 열린 교육에 대한 이상의 여러 가지 정의를 종합하여 보면, 열린 교육이란 활동의 장이 개방된 활동을 조성하여 아동중심의 유연한 교육과정운영을 통해 학습의 개별화와 자유로운 상호 작용을 도모하는 개방된 교육 형태라고 정의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의미를 지닌 열린 교육의 기본 원리는 다음과 같다.
첫째, 열린 교육에서는 학습자를 존중한다. 이것은`존중의 원리(therespect rule)`라 하며, 열린 교육에서 특히 중요시한다. 학습자는 상당한 자유를 인정받으며 최대한 자율적으로 행동한다. 학습자의 요구가 중요하게 고려되며 교사와 학습자간의 교류가 빈번하고 학습자의 견해가 중요한 것으로서 받아들여진다.
- 참고문헌
-
▷ 김혜숙, Jigsaw 학습 모형을 활용한 토의·토론 수업
▷ 김정효, 현대 초등수학 교육에서의 협동학습 : 인식론적 증거와 그 활용 - 현대 초등교육의 탐색, 정확실 교수 정년기념 논문집 간행위원회(편), 서울 : 교육과학사, 1995
▷ 열린 교육을 위한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
▷ 정문성, 협동학습의 이해와 실천, 교육과학사, 2002
▷ 정문성·김동일, 열린 교육을 위한 협동학습의 이론과 실제, 형설출판사, 1998
▷ 케이건, 수원기독초등학교 협동학습연구모임 역, 협동학습-디모데,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JIGSAW(직소우,과제분담학습)협동학습 요소,적용조건,유의점, JIGSAW(직소우,과제분담학습)협동학습 단계,내용, JIGSAW협동학습 방법
- 협력학습 의의, 협력학습 수업절차, 협력학습 역할, 협력학습 JIGSAW(직소우)수업모형, 협력학습 STAD(모둠성취분담)모형, ICT활용교육
- JIGSAW(과제분담학습,직소우)협동학습 정의,구성요소, JIGSAW(과제분담학습,직소우)협동학습 단계,사례, 직소우 협동학습 교육적효과
- 직소우Ⅰ협동학습, 직소우Ⅱ협동학습, 직소우(과제분담학습,JIGSAW)협동학습 문제점, 직소우(과제분담학습,JIGSAW)협동학습 내실화과제
- [지그소우] 직소우학습방법(Jigsaw협동학습)의 정의와 특징, 직소우학습방법(Jigsaw협동학습)의 효과, 직소우학습방법(Jigsaw협동학습)의 절차와 주의사항, 향후 직소우학습방법(Jigsaw협동학습)의 과제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