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교육론] 시각자료의 분석적 감상을 통한 이미지의 이해-인물화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획
2.학습목표 및 의의
3.수업진행과정
4.평가 + 마무리
- 본문내용
-
시각적, 형태적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 뿐 아니라. 이미지 읽기(도상학적 이해)를 통해 작품이 가진 사회,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이미지' 에 대한 분석적 감상 능력을 길러 줄 수 있다.
학교의 선생님, 친구들의 초상화를 그려봄으로써, 표현활동을 즐기고, 형태적 특징
의 파악 뿐만아니라, 인물의 개성적인 성격, 습관, 이미지를 시각적 아이콘을 통해
표현해 봄으로써 관찰력과 분석능력을 기를 수 있다.
가채 : 당시의 사치풍조를 대변.
얼굴 : 맑고 앳된 얼굴과 가냘픈 목과 어깨는 단아한 느 낌. 한국 여인의 전통적 미인상.
짧은 소매와 좁은 저고리 : 부푼 치마폭과 대비효과를 이루면서 당시 여성한복의 유형.
버선발 : 여인의 연정.
- 보색대비 : 바탕색과 흑갈색 머리빛, 옷고름과 동정, 반호장의 자주색과 치마의 담청록색 (세련미).
4차시
-발표준비
개인이 직접 작품을 칠판에 전시한다.
-작품발표와 감상시간
자신의 작품 이미지 구성에 대해 발표시간을
갖고, 다른 친구들의 작품을 함께 감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학] 장애아동의 미술치료에 적용
- [사회복지] 아동의 미술치료의 과정과 기법
- [미술치료와 미술치료사] 미술치료의 정의, 목적, 발달, 단계, 기법, 사례와 미술치료사의 자질 및 견해
- [미술활동][미술감상][미술미적체험][미술찰흙][미술표현][미술조형]미술감상활동, 미술미적체험활동, 미술찰흙활동, 미술표현활동, 미술조형활동
- [미술교육, 미적체험활동] 미술교육 미적체험활동의 필요성과 목적, 미술교육 미적체험활동의 문제점, 미술교육 미적체험활동의 수업단계와 수업내용, 향후 미술교육 미적체험활동의 개선 방향, 미술교육 미적체험활동의 시사점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