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행정] 14장 행정가와 교사와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재 사례 탐구
2. 의사소통관련 이론
3. 새로운 사례 탐구
4. 토론해봅시다.
5. 우리 모둠의 해결방안
본문내용
교재 14장의 사례와 같은 상황에서 다음에 제시된 교장에게 요구되는 지도력 영역 중 가장 필수적인 능력이 무엇인지 고르시오.
시간관리 기술
경영적 마인드
인화능력
생활지도능력
의사소통능력
듣는 것
행정가가 메시지를 받는 사람으로서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역할

Q. 행정가가 학부모의 메시지를 잘 듣지 않는다면 학부모에게 어떤 모습으로 비추어질까요?
메시지가 왜 보내졌는가? 진술되거나 함축되어진 목적이 무엇인가? 보낸 사람이 성취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메시지에 대한 실제적인 기준은 무엇인가? 어떤 진술이 사실에 입각한 것이고, 어떤 것이 의견이고 추측인가?
메시지에 꼭 필요한 정보 중 누락된 것은 무엇인가? 대답하지 못한 질문은 무엇인가? 추가된 질문은 무엇인가?
메시지가 행정가에게 주고자 하는 의미는 무엇인가? 행정가의 역할에 대해서 보내는 사람의 기대는 무엇이며, 조직의 안팎에서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학 교사회 다문화가정 아동복지서비스
  • 관계적 분야문제에 대한 관점가족, 특히 부모-자녀문제로부터 기이한 아동청소년의 정서적 또는 정신적 어려움역기능적인 학교 규범과 규칙빈곤과 기타 사회적 조건학생의 어려움과 사회 환경 상호간에 발생하는 역기능사회복지사 과업개별지도, 집단지도, 가족치료를 중심으로 하여 학생, 부모, 선생님을 포함한 교육 직원간의 기능 연계역기능적인 학교 규범과 규칙을 확인하고 교사, 행정가와 개별적집단적 협의를 함지역사회조직 활동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특강 자료
  • 관계를 설명한다. 4. 예측 : 다음에 일어 날 수 있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5. 중재 또는 개입 : 변화를 가져오기 위하여 수행해야 하는 것을 제시한다. 제14장 사회복지사의 지식 기초사회복지사들이 자격을 취득하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것으로 요구되는 지식 기초를 6가지로 분류하였다(영국의 사회복지교육훈련협의회). 1. 의사소통과 계약 2. 승진과 자격부여 3. 사정과 계획4. 중재와 서비스 제공 5. 조직내에서의 활동 6. 전문적 역량의 개발제15장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사회학 제10장 생활지도 제11장 교육행정 제12장 교육연구 제13장 교육평가 제14장 교육통계 제1장 한국교육사table01         구분시대국  립     사  립고 등중 등고 등중 등초 등고구려태학 경    당신라  화 랑 도통일신라국학    고려국자감5부학당 : 향교12공도 서당조선성균관4부학당 : 향교 서원서당근대육영공원한성중, 한성사범  원산학사 * 중등교육 - 관리양성 목적* 초등교육 - 기초지

  • 교육평가 평가의 수행과 사용을 위한 실제적인 안내
  • 관계 정립이 선호될 때 그리고 무작위배정이 가능할 때 사용된다. 준-실험적 설계는 무작위배정이 어렵거나 적합하지 않을 때 유용하다. 비연속적 시계열(time-series) 설계는 현재 데이터가 가능하고 프로그램이 모두에게 적용되는 방식이나 규칙일 때 주로 사용된다.3. 기술적 설계는 평가의 주된 방법으로 많은 유용한 용도를 제공한다. 횡적 설계는 많은 수의 개인이나 그룹의 양적(수량의) 정보를 유용하게 제공하여 준다. 사례연구는 서로 다른 성과,

  • 미래사회와 교육개혁
  • 교육개혁의 기본방향4. 앞으로의 전망과 과제 제14장 미래사회와 교육개혁제1절 교육개혁의 개념과 접근방법1. 교육개혁의 개념과 특징교육개혁은 교육의 목표, 내용, 방법, 교육제도 등 교육과 관계된 여러 가지를 매우 폭넓게 포함시켜 일정한 목적을 가지고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경우 가정교육, 학교교육, 학교 밖의 사회교육이나 평생교육 등을 표함하여 개혁의 대상으로 한다. 학제, 입시제도, 교육과정, 교사양성제도 등이 모두 포함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