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창비교과서가 문법을 다루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교과서 선정 이유
Ⅱ. 본론
1. 창비 교과서의 구성
2. 창비 교과서 1-2학기 4단원 ‘품사와 지시어’의 분석
3. 삽화 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
-단원의 길잡이
이 단원에서 반드시 성취해야 할 대단원 학습목표인 ‘성취 기준’을 제시하고, 단원의 내용을 간단히 설명하고 있다.
우선, 이 단원의 대단원 성취기준은 다음과 같다.
- 품사의 개념, 분류 기준, 특성을 이해한다. (7-문법-⑶)
- 지시어가 글의 구조와 의미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다. (7-문법-⑸)
- 읽기의 개념, 특성, 원리, 방법을 안다. (7-읽기-⑴)
이는 교육과정의 학년별 내용에서 제시된 성취기준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다. 그리고 앞의 대단원표지에서 살펴봤듯이, 이 단원은 ‘문법’과 ‘읽기’가 학습영역으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읽기 영역의 성취기준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단원의 길잡이의 지문에서는 소단원 ⑴, ⑵에서 배울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는데, 내용상 문제는 없으나 내용을 서술하는 방식이 다소 어렵게 느껴졌다. 즉, 단순히 학습 내용을 요약해서 설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학습자들이 내용을 읽을 때 지루함을 느낄 것 같다. 좀 더 유연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내용을 제시했다면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창비 교과서의 특이한 점은 ‘이것만은 꼭’이라고 하여, 각 단원마다 알아둬야 할 개념어를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이 단원에서는 ‘품사, 품사의 종류, 지시어, 지시어의 종류, 지시어의 특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학습자들이 핵심적인 내용을 인식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2) 전개부
(1) 소단원 4-1 품사의 이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