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경영학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의 부문별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단원 지도 계획
•과목 및 교과서 소개
•단원 개관
•학습 목표
•학습 지도 목표
•지도상 유의점
•단원 평가
◎학습 지도안
◎학습 내용
◎탐구 학습 자료
- 본문내용
-
Ⅲ. 기업의 부문별 활동
3. 마케팅 활동
(1) 마케팅 관리
1) 마케팅 관리의 정의
• 기업이 동태적인 환경에 적응해 나가면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통제 가능한 모든 마케팅 활동을 분석 ‧ 계획 ‧ 실시 ‧ 통제하는 경영활동
• 표적 시장의 필요 및 욕구의 충족을 통하여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켜 주는 교환을 창조, 증대, 유지시키기 위하여 시장 관련 현상을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4P's 4P‘s: Product(제품), Price(가격), Promotion(촉진), Place(유통)
를 계획 ‧ 실천 ‧ 통제하는 활동
① 마케팅 관리는 표적 시장과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교환을 창조, 증대, 유지시키는 활동
②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4P's의 적절한 배합이 이루어져야 한다.
③ 전체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선정한 표적 시장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표적 시장을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
④ 마케팅 믹스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P's의 적절한 배분 전략
를 결정하기 전에 마케팅 믹스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마케팅 믹스를 결정
⑤ 마케팅 믹스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계획 ‧ 실천 ‧ 통제하는 관리 과정
2) 마케팅 관리의 단계별 과정
• 마케팅 환경과 소비자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마케팅 믹스에 관한 계획을 만들어 이를 수행하고 통제하는 일련의 과정
• 시장기회의 분석→목표 시장의 선정→마케팅 믹스의 개발→마케팅 활동의 관리
① 마케팅 계획단계: SWOT→STP→4P's Mix
② 마케팅 실행단계: 마케팅 조직의 구성→마케팅 프로그램의 실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 사회복지행정 관리자의 역할을 설명하되, 각각의 역할을 사례를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아버지의양육태도유형검사지,설문조사서,검사개발,설문조사지
- [유아교육]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