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상업정보 고등학교 경영학과 연구수업 지도안-기업의 부문별 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단원 지도 계획
•과목 및 교과서 소개
•단원 개관
•학습 목표
•학습 지도 목표
•지도상 유의점
•단원 평가

◎학습 지도안

◎학습 내용

◎탐구 학습 자료


본문내용
Ⅲ. 기업의 부문별 활동

3. 마케팅 활동
(1) 마케팅 관리
1) 마케팅 관리의 정의
• 기업이 동태적인 환경에 적응해 나가면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통제 가능한 모든 마케팅 활동을 분석 ‧ 계획 ‧ 실시 ‧ 통제하는 경영활동
• 표적 시장의 필요 및 욕구의 충족을 통하여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켜 주는 교환을 창조, 증대, 유지시키기 위하여 시장 관련 현상을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4P's 4P‘s: Product(제품), Price(가격), Promotion(촉진), Place(유통)
를 계획 ‧ 실천 ‧ 통제하는 활동
① 마케팅 관리는 표적 시장과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교환을 창조, 증대, 유지시키는 활동
②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4P's의 적절한 배합이 이루어져야 한다.
③ 전체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선정한 표적 시장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표적 시장을 선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
④ 마케팅 믹스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P's의 적절한 배분 전략
를 결정하기 전에 마케팅 믹스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마케팅 믹스를 결정
⑤ 마케팅 믹스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계획 ‧ 실천 ‧ 통제하는 관리 과정

2) 마케팅 관리의 단계별 과정
• 마케팅 환경과 소비자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마케팅 믹스에 관한 계획을 만들어 이를 수행하고 통제하는 일련의 과정
• 시장기회의 분석→목표 시장의 선정→마케팅 믹스의 개발→마케팅 활동의 관리
① 마케팅 계획단계: SWOT→STP→4P's Mix
② 마케팅 실행단계: 마케팅 조직의 구성→마케팅 프로그램의 실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학교경영과 학급경영9. 교육재정10. 장학행정* 우리들의 발표후기.I 교육행정의 개념 및 기본원리1. 교육행정의 개념조건정비론 교육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인적․물적 제조건을 정비․확립하는 수단적‧봉사적 활동. 민주교육행정과 관련. 대표적인 학자인 Moehlman은 수업이 학교의 목적이며, 행정의 조직과 과정은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므로 수단이라고 보았다. 즉 행정은 근본적으로 교육의 기본목표를 보다 능률적으로 달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류회사 38.기술영업직-화학/제조 39.신소재공학직-기술영업 40.연구직-기계공학 41. 자동차회사-부품개발 42.전자/공학 43.정보통신-그래픽디자이너 44.정보통신-회로설계 45.정보통신업 46.통신회사 47.환경공학-기술 48.IT-데이터베이스 49.IT-정보통신직/웹

  • [교육정보화] 교육정보화의 개념, 목표, 비전과 교육정보화의 현황, 실태, 문제점 및 향후 교육정보화의 과제 분석(미국의 교육정보화 사례)
  • 연구 정보기반의 고도화 및 학술정보 유통체계 구축9. 지원체제Ⅴ. 교육정보화의 문제점1. 교육정보화 기기 보급 부족과 교과과정과의 연계 부족2. 교육용 컨텐트 부족3. 교육정보화 추진 조직 및 인력 확보 미흡4. 예산 확보의 불안정5. 그 외 교육정보화 사업의 문제점들 Ⅵ. 미국의 교육정보화 사례1. 초등학교1) 정보기술을 활용하는 분야2) 정보교육 교육과정의 실례2. 중학교1) 정보교육을 위한 설비2) 정보교육 교육과정3. 고등학교1) LeMars H

  • 정보산업과 컨텐츠산업
  • 활동하는 시장참여자들이 정보를 교환하고, 상호 이해증진을 통해 이해상충을 해결하는 노력을 경주하여야 한다. 다른 부문의 성장을 확인하고 나서, 전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하려는 움직임이 일반적이므로 가치사슬의 동반 상승을 위해서는 각 부문의 이해당사자들이 다른 부문의 시장참여자들과 제휴/협력하는 채널과 조직이 요구된다.2. 가치사슬 부문별 산업의 특징가. 정보컨텐츠 제작산업□ 정보컨텐츠 제작ㅇ 컨텐츠를 텍스트, 데이터, 음성,

  • [대학진로지도] 대학진로지도에 대한 고찰
  • 정보사회와컴퓨터⑷농업 과학⑹, 공업 기술⑹, 기업 경영⑹, 해양 과학⑹, 가정 과학⑹ 체육체육⑷체육과 건강⑷체육 이론⑷, 체육 실기(4이상)*음악음악⑵음악과 생활⑷음악 이론⑷, 음악 실기(4이상)*미술미술⑵미술과 생활⑷미술 이론⑷, 미술 실기(4이상)*외국어영어⑻영어Ⅰ⑻, 영어Ⅱ⑻, 영어 회화⑻, 영어 독해⑻, 영작문⑻ 제 2 외국어독일어Ⅰ⑹ 프랑스어Ⅰ⑹ 스페인어Ⅰ⑹ 중국어Ⅰ⑹ 일본어Ⅰ⑹ 러시아어Ⅰ⑹ 아랍어Ⅰ⑹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