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근대미술] 고갱과 종교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고갱의 소개
  1.2고갱의 인상주의

2본론

  2.1 고갱의 종교적 배경
  2.2 브루타뉴 시기의 종교화
  2.3 타히티 시기의 종교화

3결론

  3.1 정리 및 상징주의
  3.2 고갱의 한계

본문내용
고갱은 초기 1873- 1885년 파리에서 활동

당시의 인상주의 화가들의 광선과 그림자, 반사된 광선, 화가의 눈에 비치는 순간적인 모습에 의해 좌우

고갱은 피사로와의 교우를 통해 인상주의의 화법을 익힘.

고갱 초기의 작품으로는 <습작>, <파리 화가의 가정. 카르셀 거리>등의 작품

고갱은 이후 인상주의에 더 이상 얻을 것이 없다는 한계를 깨닫고 견고하고 새로운 혁신적인 미학을 찾고자 노력

테 나베 나베 페누아:향기로운 대지 1892 캔버스 유채 92X72cm
일본.오하라 미술관
19세기 프랑스에서 시를 중심으로 한 문학운동.


근본개념은 인간의 내면세계를 강조하여 합리적인 것을 배제하고 정신주의적 입장에서
현실을 관념세계의 비유적인 것으로 파악하는 데서 출발


문학작품에서는 평범하고 일상적인 이미지의 왜곡과
비현실적인 우화세계, 주제의 괴기함 등의 시도


상징주의 문학가들이 수년간 잠재적으로 존재하던 생각들을 한데 모아
마침내 자신의 주체성을 획득하자,
이들은 또 다른 창조적 활동영역에서
신들이 선언한 프로그램을 따르고 정당화 시켜 줄 화가들을 찾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상주의 레포트
  • 영향을 크게 받았다. 사진은 네모난 틀로 시야를 잘라내는 식으로 대담한 구도가 가능하게 되었다는 측면과, 대상을 가 아니라 순간적으로 포착하는 발상이 인상파의 대상을 포착하는 방식에 영향을 끼쳤다. ⑶ 주제:주제의 선택에서는 1세대 전의 사실주의 화가들과 마찬가지로 종교화신화화역사화에 등을 돌리고, 그들은 특히 같은 시대의 풍속과 초상정물 등의 시민적 장르, 주변의 흔한 풍경 등을 주제로 채택하였다.

  • 인상주의의 이해
  • 미술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였다. 쇠라나 세잔느가 자연세계를 주관적 화음과 질수로 통일하여 독립된 새로운 리얼리티를 추구했다면 고갱과 고흐는 작가의 내면세계를 표현하였다. 산업사회 이면에 감춰진 모순으로 인한 불안의식 및 정신적 가치에 대한 향수는 보이는 세계보다는 관념적, 환상과 동경의 세계에 대한 갈망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작가 : 고흐, 고갱, 로트렉문학에서의 인상주의회화상의 인상주의가 점차 문학에도 파급되어 19세

  •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
  • 종교화를 그렸다. 특히 엘 그레코는 톤이 밝고 대담한 붓질과 신비스러운 종교화를 이루고, 반면 코렛지오는 스퓨마토 기법을 적극 활용하여 인체를 부드럽고 섬세하게 표현하여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그는 신화를 다른 내용에서도 환성적인 스퓨마토 기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16. 바로크 미술1600년부터 1750년 까지 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의 여러 카톨릭 국가에서 발전한 미술양식을 뜻한다. 18세기의 비평가들은 마니에리즘과 마

  • [서양미술] `물` 그리고 풍경화
  • 고갱 Paul Gauguin폴 고갱 또한 라는 작품을 통해 타이티의 해변과 원주민의 순수함을 그리고자 했는데 감각적 효과를 내기위해 평면적 형태와 강렬한 색채를 사용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실을 주관적 감정으로 표현했음을 알 수 있다.Ⅴ. 자연의 추상화인상주의를 거치면서 이제 드디어 자연은 정복되는가 싶었지만 ‘화가가 눈에 보이는 대로 그려야 한다’는 단순한 요구에 대한 모순을 깨닫게 되면서 미술은 그 나아갈 방향을 잃게 되었다

  • 서양미술사 - 일목요연 정리<파워포인트>
  • 서양 미술사의 이해1. 원시 미술 (1) 구석기 : 동굴 벽화 (BC 2만~1만)  ◦ 생존을 위한 먹이를 구하는 것이 최대의 관심사이었는데, 이것이 미술 작품에     반영되었다. - 사냥하는 그림, 묄렌돌프의 비너스  ◦ 윈시인의 미술을 마술이었다. 짐승을 많이 잡기 위해 동굴에 동물을 그리고,     그곳에서 사냥하는 행위를 함으로써 실제 사냥에서 똑같은 효과를 얻고자 한다. (2) 신석기 : 원시 개념 미술  ◦ 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