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수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 목차
-
1. 문제제기
2. 수준별 수업의 정의
3. 수준별교육과정의 연구과정
4. 수준별 수업의 긍정적 효과
5. 수준별 수업의 부정적 효과
6. 문제점 대안
7. 정리 및 생각
- 본문내용
-
이는 1997년 7차 교육과정이 연구·개발되면서부터 수준별 교육과정이 도입 되게 되었다. 수준별 교육과정은 7차 교육과정의 핵심으로 등장하게 되었는데 이는 7차 교육과정의 성격과 구성방침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제 7차 교육과정에서는 그 구성방침에 있어 첫째, 시대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자기 주도적인 학습력의 신장과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학습 능력의 배양을 지향하고 있다. 둘째, 학생의 능력과 적성과 진로에 부응하기 위하여 교육내용의 양과 수준을 적정화하며,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과 선택중심 교육과정 체계를 도입하고, 수준별 교육과정(교과의 특징 또는 교과를 가르치는 교육단계의 특징에 따라 단계형, 심화 보충형, 그리고 과목선택형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구분하여 편성한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김 천기(1998) ‘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학지사
• 윤 범림(1998) ‘수준별 이동수업의 효과와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 신 진(1998) ‘수준별 반평성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인터넷 자료>
• 네이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경험에서 정서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나는 유아의 행동 패턴의 예를 드시오
- [레포트] 정서행동장애와 미술치료
- [특수아동교육] 개별화교육 계획
- 정호의 윤리사상 정호 신유학 정호 인성론 정호 수양론 정호 인성론 소개 정호의 수양론
- [배론 최신A+] 국어 교과서와 한국어 교재가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점에 대해 학습 대상...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 헤르만 헤세 `데미안` 작품분석
- 중급재무회계Ⅰ_화폐의 시간가치, 현재가치, 미래가치의 특징을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가치와 미래가치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윤동주 윤동주 전기적 고찰 윤동주 문학세계 윤동주 시세계 윤동주 문학사적 의의
- 연령별 발달 특성. 만0세~만5세 연령별 발달 특성
- [초등사회수업지도안]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생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