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수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제기
2. 수준별 수업의 정의
3. 수준별교육과정의 연구과정
4. 수준별 수업의 긍정적 효과
5. 수준별 수업의 부정적 효과
6. 문제점 대안
7. 정리 및 생각
본문내용
이는 1997년 7차 교육과정이 연구·개발되면서부터 수준별 교육과정이 도입 되게 되었다. 수준별 교육과정은 7차 교육과정의 핵심으로 등장하게 되었는데 이는 7차 교육과정의 성격과 구성방침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제 7차 교육과정에서는 그 구성방침에 있어 첫째, 시대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자기 주도적인 학습력의 신장과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학습 능력의 배양을 지향하고 있다. 둘째, 학생의 능력과 적성과 진로에 부응하기 위하여 교육내용의 양과 수준을 적정화하며,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과 선택중심 교육과정 체계를 도입하고, 수준별 교육과정(교과의 특징 또는 교과를 가르치는 교육단계의 특징에 따라 단계형, 심화 보충형, 그리고 과목선택형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구분하여 편성한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 김 천기(1998) ‘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학지사
• 윤 범림(1998) ‘수준별 이동수업의 효과와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 신 진(1998) ‘수준별 반평성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인터넷 자료>
• 네이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수업 등의 방법을 통하여 체험적으로 이수하는 일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교육실습은 사범대학 또는 일반대학에서 교직을 이수한 학생이 교사자격을 취득하게 될 종별의 학교에서 실시하는데, 지도교사의 책임 아래 학교생활에 대한 관찰이나 참관 및 교과학습학급경영학생지도 등 전반에 걸쳐 실지 연습을 하게 된다는 설명에 맞게 현장인 학교에 나가 자신이 맡은 과목에 대한 관찰, 참관, 수업 등을 하고 전반에 걸쳐 교사에 대해 이해하는 활동임

  • [교육실습] 중등학교 영어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수준별 반편성은 평가등의 문제로 많이 논란이 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평가상의 문제를 제쳐두고라도 영어과에서의 수준별 반편성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 학생들의 영어실력차는 현저하다. 다른 과목과는 달리 이러한 학생들의 실력차이는 학생들의 학습에 관한 노력만의 차이가 아니라는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겠는데, 노력을 하지 않아도 외국에서 살다와서 영어를 잘하는 학생들도 있는 반면 수업시간에 열심히 해도 이러한 학생들보

  • [대학 교수][컴퓨터연수]대학 교수의 컴퓨터연수, 대학 교수의 직업특성, 대학 교수의 벤처창업, 대학 교수와 리포트(레포트), 대학 교수와 교수계약제, 대학 교수와 프랑스교수조합, 대학 교수와 교수노조 분석
  • 수업담당에 있어서 아그레제들이 우선권을 가질 것. 대학교원선발에 있어서 아그레제들이 우선권을 가질 것(목표달성)고등학교와 대학에서 동시에 강의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할 것. 안식년의 보장. 교원의 역량과 질에 대한 보다 수긍할 수 있는 기준에 입각한 새로운 모델을 통한 인사고과.Ⅷ. 대학 교수와 교수노조계약제의 문제는 종래의 신분 보장 문제에 더하여 가장 중요한 노동조건의 하나인 임금 문제와 직결되어 있다. 그런데 이와 같은

  • [교육공학] 구성주의이론에 근거한 교수-학습방법문제중심학습 PBL
  • 레포트를 마치며한 학기 동안 구성주의에 근거한 문제중심학습방법으로 수업을 들었다. 문제학습방법으로 수업을 들으면서 우리가 지향하는 구성주의의 특성을 몸으로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구성주의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확실히 정리해두는 것이 문제학습방법을 통해 공부를 한 학생의 마지막 임무라고 생각을 하여 이 주제를 선택하였다. 낯선 수업 방식에 적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PBL수업은 교수자가 우리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 [지리교과교재연구법] 7차교육과정에 따른 지리과 재구성
  • 수준별 학습이 제공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기존의 오프라인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심화 보충과정을 보다 세분하여 온라인 교과서에서 다루어져야 할 것이다. 이러한 온라인 교과서의 수준별 학습을 교사는 과제로 부여함으로서 효과적인 수준별 학습을 수행할 수 있으며 또한 학습의 피드백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레포트를 마치며지금껏 7차 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한 교과방안으로서 수업방안과 교과서 재구성 측면을 살펴보았다.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