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교육 교과분석 및 적절한 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4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관
(1) 성격
(2) 목표
(3) 내용
2. 교수학습방법
(1) 적용 방향
(2) 활용가능한 교수학습 방법
3. 교수학습방법 실제 수업에의 적용(수업지도안)
- 본문내용
-
1. 성 격
‘생활과 교육’은 현재의 학습자로서뿐만 아니라, 나아가 장차 교육자로서 요구되는 자질과 태도를 기르고자 하는 과목이다. 즉, ‘생활과 교육’ 과목은 학생들이 삶 속에서 접하게 되는 교육 문제를 교육학적 안목을 바탕으로 이해하고 해결해 봄으로써 주체적으로 자신의 교육과 삶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학습자, 나아가 바람직한 교육관을 지닌 훌륭한 부모․교육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생활과 교육’ 과목은 행복한 삶과 교육의 관계, 일상생활과 제도 속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 지금까지 자신이 받아 온 교육에 대한 반성과 미래의 계획 등 학생들의 삶과 직접적이고 실제적인 관련이 있으면서 동시에 교육학적 사고를 촉발시킬 수 있는 주제와 내용을 다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해체와 노령화 수업지도안
- 영어과 이야기중심교육(이야기중심학습)절차, 영어과 이야기중심교육(이야기중심학습)사례,실제,기법, 영어과 이야기중심교육(이야기중심학습)수업모형
- 문제중심교육(PBL,문제기반학습)필요성,과정, 문제중심교육(PBL,문제기반학습)적용상유의점,사례, 문제중심교육(PBL,문제기반학습)평가,시사점
- 초등학교(초등교육)범교과학습 안전교육,국제이해교육,해양교육,네티켓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범교과학습 발명교육,원예교육,범교과학습 환경교육
- 교대(교육대학, 교육대학교)체육교육(체육과교육),수학교육(수학과교육),과학교육(과학과교육),실과교육(실과과교육),미술교육(미술과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