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미래 전자책 e-book컨텐츠 시장 예측 및 대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Overall Process
2.Pre research
3.Research Framework
4.Methodology
5.Persona
6.User Research
7.Consolidation
8.Design Direction
9.Design Ideation
본문내용
이름: 이하영
기기친밀도: 중
E-book 활용도: Extreme
책 활용도: Extreme
Reader의 상태: Stable
읽는 주목적: 재미추구

다독을 즐기는 대학생으로 전공 공부 이외에 남는 시간을 이용 틈틈이 책을 접한다. 읽은 책은 간단히 리뷰를 남겨서 따로 정리를 해두는 습관을 가지고 있고 친구들과 종종 읽은 책을 공유하기도 한다.
Ebook의 다양한 기능을 필요로 하지만 효과적으로 사용하지는 못한다.


동종 제품 군 분석(bull’s eye)
4가지() E-book을 통해 사용성과 관련된 이슈를 testee보다 선경험하고 예상 이슈를 찾는다.


이종/타종 제품 군 분석(bull’s eye)


여러 기능이 한 device에서 사용가능해지는 convergence 형태를 전망하고 E-book에 적용가능한 아이디어를 찾는다.


General benchmarking

제품 군 이외 ideation으로 적용 가능한 모든 아이디어를 찾는다.


독자가 정보를 습득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몇 가지 전략으로서의 패턴이 있다. 그 패턴으로는, 정독을 제외한 skipping, skimming, fast reading, simultaneous reading 등으로 크게 분류된다. 이런 현상을 반영한 새로운 interaction을 제안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텐츠와 컨텐츠산업] 디지털 컨텐츠와 컨텐츠 산업의 현황 및 전망 분석
  • 및 발전 지향성Ⅳ. 컨텐츠 산업이란 무엇인가Ⅴ. 세계 컨텐츠 제작 분야별 시장현황1. 영상2. 음악2. 출판3. 게임4. 정보5. 교육6. 의료정보7. 물류정보8. 금융정보9. 지리정보10. 뉴스정보11. 기타 컨텐츠Ⅵ. 디지털 컨텐츠와 저작권보호Ⅶ. 디지털 컨텐츠 유통 진흥 정책 방안1. 글로벌 경쟁력 강화2.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조건 형성3. 국내 유통 시장의 효율화4. 획기적인 지원정책5. 기술적 대응Ⅷ. 정보사회에 대한 전망Ⅸ. 결론

  • [DRM, 디지털저작권관리] 디지털환경에서의 DRM(디지털저작권관리)의 개념과 DRM(디지털저작권관리)의 동향, 활용 및 향후 DRM(디지털저작권관리)의 전망 분석
  • 정보통신망하에서의 멀티미디어 저작물에 대한 보호와 이용 원활화를 위한 기술적, 제도적, 법적 측면에서의 대응체제 구축에 사회 모두가 시급히 힘쓰지 않으면 안 될 것으로 여겨진다.Ⅱ. DRM(디지털저작권관리)의 개념 디지털 저작권 관리를 뜻하는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은 전자책, 음악, 비디오, 게임, 소프트웨어, 증권정보, 이미지 등의 각종 디지털 컨텐츠를 불법복제로부터 보호하고, 요금을 부가하여 저작권 관련 당사자에게 발생하는 이익을

  • 전자책(ebook, 전자출판)의 현황, 쟁점, 문제점, 발전방향
  • 전자책의 경우 50%를 요구하는 것이다. 작가들은 종이책의 경우 종이, 인쇄, 서점마진 등의 요인으로 제작비용이 높지만, e-book은 그런 일련의 과정이 생략되어 제작비용이 대폭 줄어든다는 점을 근거로 내세우고 있다. 물론 저작료 인상에 대해 반대 의견도 상당하다.* e-book의 구성요소 및 표준화전자출판시장에는 뷰어(viewer), 포맷(format), 단말기(container), 컨텐츠(contents) 등의 4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어떤 형태의 책이든 그 구성은 컨텐츠와 컨테이너 2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Ⅰ. 서론Ⅱ. 스마트 TV에 대한 이해1. 미디어 환경 변화 2. 스마트TV의 개념 3. 스마트미디어 환경변화와 스마트 TV의 등장4. 스마트 TV와 유사 개념과의 비교5. TV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개념6. 스마트TV 교육 콘텐츠의 개념 및 특성Ⅲ. 해외 사업자별 스마트 TV 시장 동향1. 구글2. 애플3. 마이크로소프트Ⅳ. 국내 스마트 TV 시장 동향1. 삼성, LG의 스마트

  • [언론학] 출판(책)
  • 정보 전달 매체로서의 책이 갖는 특성을 알고, 출판 산업의 특성과 구조를 살펴본 후, 전자출판 시장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또한 이를 통해 한국 출판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그리고 인쇄출판과 전자출판의 미래까지 전망해 볼 것이다.Ⅱ. 본론1. 매체로서의 책의 특성과 한계1-1. 책의 정의와 역사 (1) 책의 정의누구나 어떤 식으로든 책이라는 단어에 대한 개념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에 대한 정의를 뚜렷하게 가지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