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생태학] 녹색산업 및 국내기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신·재생에너지의 정의
2.신·재생에너지의 특성
3.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
4.태양광시장의 세계시장 현황
5.태양광산업의 국내목표
6.풍력에너지의 개요와 원리
7.풍력발전기는
8.풍력에너지의 현황 및 동향
9.풍력에너지의 특징
10.국가별 리튬2차전지 점유율 추이
11.리튬전지의 특성
12.해양에너지
13.해양에너지의 현황 및 동향
14.해양에너지의 장점
본문내용
1. 세계태양광 시장의 규모는 연평균 40%의 성장을 이루고있으며 2100년까지 전체에너지의 75%전망.

2 .독일을 비롯한 유럽이 정부의 지원정책에 힘입어 최대시장 규모를 형성하고 있음.(독일:53%, 이태리:7%, 스페인:3%)


풍력에너지의 현황 및 동향
◎ 해외현황
80년대 초, 제작기술이 급속히 발전
유럽 중심으로 시스템의 대형화를 개발 중

◎ 국내현황
 90년대 초, 기초연구 및 소형풍력시스템 연구
90년대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기술개발

향후 계획
풍력발전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요소기술 및
시스템 개발 지속 추진
- 국산화 차원의 기술개발
풍력단지 기술 및 설비의 표준화
국내 풍력발전 시스템 표준성능시험 기술 개발
MW급 해상용 대용량 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풍력에너지의 특징

- 바람의 운동에너지 이용으로 화석대체효과가 높음- 바람이 많은 해안 및 산간지역에 설치하여 효율적인 토지이용
- 낮은 연료비, 무인 원격 운전으로 유지보수 비용이 적음
- 짧은 건설 및 설치기간
- 높은 설치로, 지상 토지를 농사, 목축 등, 다른 용도로 활용
- 일부 지역에서 관광자원화 가능
- 많은 소음
- 불안정한 에너지원인 바람
- 비싼 설비비, 고가의 부품은 대부분 외국에서 수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및 방법제 2 장. 그린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마케팅의 출현 배경1. 고도 산업화 시대의 도래2. 사회적 마케팅의 등장3. 환경 중심주의의 대두제 2 절. 그린 마케팅의 정의1. 그린 마케팅의 개념2.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3. 그린 마케팅의 특성(1)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환경보호(2) 품질관리와 환경경영(3) 환경보호활동의 방향성4. 그린 마케팅의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 그린마케팅,웅진코웨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내에서 우수한 그린경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들의 현황은 어느 정도인지 이론과 사례를 바탕으로 진단하고 그린마케팅의 개념이 어떻게 지속가능경영, 사회공헌 등의 보다 높은 차원의 개념까지 연결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Ⅱ. 그린마케팅의 이론 김종의 한동여 외,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형설출판사, 2008, p, 472~481및 현황1. 그린마케팅이란?사회 시스템적 접근에서 제기되는 기업과 사회와의 상호 의존서와 환경보전 문제를

  • 환경산업보건 분야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사례1-1. 국내 환경보건 사례1-1-1. 체르노빌 원전사고1-1-2. 런던스모그2-2. 국내 환경보건 사례2-2-1. 4대강 사업2-2-2. 가습기 문제Ⅳ. 본론 2. 산업보건 사례2-1. 정부의 재난관리체계 미비2-1-1. 구미 불산 누출사고2-2. 기업의 산업보건 정책의 부실2-2-1. 보팔 MIC 누출사고2-2-2. 라나플라자 의류공장 붕괴 사고2-2-3. 헤럴드 오브 프리 엔터프라이즈호 침몰2-2-4. 트라이앵클 셔츠웨이스트 의류공장 화재Ⅴ. 결론. 환경보건과 산업보건의 문제점 및 발전방

  • [경영학] 3M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와 성공적인 환경경영 전략 조사분석(A+자료)
  • 환경공해관리도 일정수준 이상이어야 함을 국제적으로 인정하는 ISO 14000이 요구되었다 이어서, 국제거래에 있어서의 외국공무원 뇌물방지법 이 1998년 12월 28일에 제정, 공포됨에 따라서 외국에서의 기업 활동관련 뇌물행위도 국내법에 의하여 처벌하도록 되었다 최근 미국과 유럽기업들이 중심이 되어 기업윤리의 세계적 표준으로서 유소년의 노동, 보상, 차별, 강제노동, 근로시간, 보건 및 안전, 단결권 및 단체교섭권 및 경영시스템에 요구사항을

  • 친환경경영 연구 및 사례
  • 및 증가율 추이>그림1 - 세계 물 부족지역2. 국제기준의 강화 노력1) UN환경 개발회의 - 리우 선언2) 교토 의정서(교토 프로토콜)3) ISO 140004) ISO 260003. 환경보존을 위한 세계 각국의 노력Ⅲ. 한-일 기업의 환경 산업1. 소니의 친환경경영 분석1) 소니의 환경 경영시스템 및 추진 방향그림2 - 소니의 환경경영그림3 - SS-002592) 소니의 환경경영 사례그림4 - 에코디자인 제품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