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문학과 성담론] `책 읽어주는 남자` 책과 영화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작가 소개
2.줄거리 및 인물소개
3.분석
(1)페미니즘적 관점에서 바라본 작품분석
(2)책과 영화의 비교
4.생각해 볼 점
- 본문내용
-
한나
글을 읽고 쓰지 못하는 문맹인 이다. 미하엘을 만나 사랑에 빠진다. 글을 읽지 못하는 그녀는 항상 성관계 전 미하엘에게 책을 읽도록 시킨다. 또한 그에게 말도 안 되는 억지를 부리거나, 화를 내기도 한다. 전쟁 중 군대에서 유대인 수용소 감시인을 한 죄로 법정에 서게 된다. 그녀는 자신이 문맹이라는 사실이 드러나는 것 보다, 회사를 옮기거나 모든 죄를 뒤집어 쓰고 종신형을 받을 만큼 자존심이 강하다. 하지만 미하엘이 읽어주는 책에 감동받고 눈물 흘리며, 말없이 떠나온 미하엘의 사진을 평생토록 간직할 만큼 감성적인 여성이기도 하다.
재판을 받으러 가서 주장하지 못하고 자신을 변호하지 못하는 무능력한 모습
한나는 글을 읽지도 쓰지도 못했다.
승진을 시켜주겠다는 전차 회사에서 도망을 가고
지멘스에서 승진하는 일도 마다함
결국 나치와 관련된 일을 하게 됨
나치와 연관된 일을 하게 되었던 이유와 재판에서 그녀 스스로 자신을 제대로 변호할 수 없었던 이유
글을 읽지 못하는 무지함 + 들키고 싶어하지 않는 마음
cannot read and write?? = 수치와 모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