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 주는 음식-곡류음식] 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음식프로젝트, 요리프로젝트, 곡식, 곡류, 곡물, 모의수업, 수업자료, PPT, 식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표제
2~6.곡류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의 과정
7~20.곡류음식의 종류
21~36.밀가루로 만든 음식
37~38.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 본문내용
-
◐도입
교사: 오늘 아침에 여러분들은 무슨 음식을 먹었나요?
유아: 밥이요….빵이요…
교사: 그래요. 밥이나 빵은 무엇으로 만드나요?
유아: 쌀이요…밀가루요…
교사: 맞았어요. 쌀로 밥을 만들고 밀가루로 빵을 만들어요. 그럼 이러한 쌀이나 밀을 무엇이라고 부를까요?
식물이 주는 음식 중에 곡식, 채소, 과일, 고기 중 무엇이라고 부를까요?
유아: 곡식이요…
교사: 맞았어요. 곡식, 또는 곡류라고 불러요. 그럼 쌀이나 밀, 말고 또 어떤 곡식들이 있을까요?
유아: 콩이요…
교사: 잘 맞혔어요. 콩도 곡식이에요. 그럼 오늘은 곡류로 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무엇을 곡류라고 부르고 곡류로 만든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그럼 곡류들이 풍성하게 열려 있는 논과 밭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참고문헌
-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