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통한 유아의 언어발달교육,동화책을활용한유아의언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그림책을 통한 유아의 언어발달교육
1.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고르는 방법
2.그림책을 유아에게 읽어주는 이유
3.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
4.그림책을 활용한 교육의 확장활동
- 본문내용
-
1.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고르는 방법
많은 경우, 부모들은 무엇인가를 유아에게 “가르치기”위해 그림책을 선택합니다.(예: ㄱ,ㄴ,ㄷ/ A, B, C/1, 2, 3, 4, 5) 그러나 가르치는 그림책은 좋은 문학은 아닙니다.
좋은 그림책에 대한 기준은 학자들마다 약간 다른 측면을 강조하지만 대략 다음 같은 기준이 보편적입니다.
① 그림책의 그림이 매력적인 것
그림이 매력적임과 다양함을 갖추고 동시에 그림자체가 책의 내용, 주제, 세부적인 것을 잘 표현되어 있어야 합니다. 어린이는 그림과 성인이 읽어주는 이야기를 귀로 들음으로서 “문학”을 감상하게 됩니다. 따라서 그림은 매혹적이어야 하며 그림만으로도 이야기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문화 가정 아동을 위한학교 적응 프로그램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 유아음악과 동작 수업계획안 동물동화 속 동물들 곰사냥을 떠나자 곰사냥을 떠나 자도서
- 황금도깨비상 수상작 중 한 권을 선정하여 표지그림, 서지정보, 줄거리 등을 소개하고 해당 그림책의 특징이나 장점, 유아를 대상으로 한 수업에서 활용할 점 등을 기술하시오
- 3세 5세 유아를 위한 실내 흥미영역의 종류와 각 영역의 특징을 설명하고 영역 특징이 갖는 교육적 환경의 이점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유아기 과학교육을 총체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과학 교육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