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데르센 동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안데르센 동화 세계에 투영된 자전적 요소와 시대적 배경에 관해 분석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안데르센의 삶
1)안데르센의 성장 배경
2)안데르센이 활동했던 시대적 배경
2. 안데르센의 동화 작품
3. 안데르센의 시대적 배경과 자전적 배경을 통한 작품 분석
Ⅲ.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안데르센은 동화의 아버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평생에 걸쳐 160편에 다다르는 많은 동화를 창작하였다. 안데르센의 작품은 안데르센이 살던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 까지 많은 어린이들이 읽고 있다. ‘그의 책은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리고 번역되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이 안데르센의 동화를 읽으면서 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2007년 안데르센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열렸던 세계 순회 전시회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생각해 보면 그는 200년 이 지난 지금 까지도 최고의 동화작가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http://blog.naver.com/sasin448?Redirect=Log
http://blog.paran.com/allthatpsi/8681411
H.C.안데르센, 『그림없는 그림책』, 이옥용 역, 보물창고, 2006
H.C.안데르센, 『안데르센의 지중해 기행』, 송은경 역, 예담, 2001.
H.C.안데르센, 『어른을 위한 안데르센 동화 전집』, 윤후남역, 1997
http://blog.daum.net/otwo07/3342033
김대환, 「무한한 공상과 서정의 세계로」, 『서평문화』, 1995, 제17집.
김환희, 「미운 오리를 읽는 다양한 비판적 시각」, 칼럼, http://cafe.naver.com/storyclass/10
매일신문,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14112&yy=2007
박사빈, 「명작동화의 정신분석학적 분석과 유아의 반응 연구」, 동국 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2004.
안나 이즈미, 『안데르센의 절규』, 황소연 역, 좋은책만들기, 2000
우라야마 아키토시, 『어른들을 위한 안데르센 동화』, 구혜영 역, 베텔스만, 2004
울리히 존넌베르크, 『안데르센과 함께 코펜하겐을 산책하다』, 김수은 역, 쿠오레, 2005
유정주 「디즈니 애니메이션 텍스트 속에 재현된 남성환타지 연구」, 동국 대학교 석사 학위 논문, 2003.
이정자, 「향가와 그 배경 설화에 나타난 동화적 요소 고찰」, 『동화와 설화』, 새미, 2003
재키 울슐라거, 『안데르센 평전』, 전선화 역, 미래M&B, 2006
정유석, 『아트홀릭』, 랜덤하우스,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 영화로_보는_춤_이야기 중간기말 족보 입니다.★
- 사실동화와 환상동화의 문학적 특징00
- 고전문학 현대적 재해석-성냥팔이소녀, 허생전
- [독일동화][독일][동화][독일동화 수용][양극적 여성이미지][민족정신][동명][서구문화]독일동화의 수용, 독일동화의 양극적 여성이미지, 독일동화의 민족정신, 독일동화와 동명, 독일동화와 서구문화 분석
- [동화][서술][가정파괴적 요소]동화의 서술요령, 동화의 가정파괴적 요소, 동화의 독자, 동화와 환상동화, 동화와 게르하르트 하우프트만 동화, 동화와 방정환의 동화구연, 동화와 애니메이션텍스트 비교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