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지역연구] 일본의 국가 이미지메이킹 전략과소프트파워, 그리고 한국이 배울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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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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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국가브랜드와 소프트파워에 대한 소개
2.일본의 소프트파워 사례
3.우리나라가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국가이미지
특정국가가 갖는 총체로
역사,사회,정치,경제,예술,문화,스포츠 등을 보는 외국인들의 시선 및 평가가 종합적으로 반영되어 형성(Rose & Romeo, 1992)
국가브랜드
한 국가의 자연환경,국민,대중문화,제품,
서비스,정치체계처럼 유형 또는 무형의
정보와 경험을 활용하여 내외국민들에게
의도적으로 심어주고자 한 성향
Joseph S.Nye
1980년 후반에 처음사용
미국 쇠퇴론에 대한 대응
21C이후부터 지금까지
통속적인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음
게임산업에서 일본은 세계최대수출강국이며일본문화와 일본브랜드의 가치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전략적 산업이다.
게임 하면 일본이 자연스럽게 떠오를 정도로
독특하고 창의적인 소프트웨어는 전세계의
새로운 문화시장을 사로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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