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모델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中国模式’ 과연 가능한가?


目次

一、주제 선정 이유
二、서론
三、위싱턴 컨센서스와 베이징 컨센서스
四、중국적 특징의 재평가
: 중국의 체제전환과 러시아
五、중국적 특징의 재평가
: 동아시아 발전모델과의 비교
六、결론
본문내용
중국 경제발전의 독특성은 중국이 서구나 동아시아 기타 국가들과는 차별된 발전 경로를 걸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런 가능성은 중국의 발전모델이 과연 서구의 체제전환 담론의 아시아적인 맥을 잇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사회주의든 개발도상국의 현대화든 서구가 지향하는 방식과 구별되는 특징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규명을 통해 현실화될 수 있을 것이다. 서구의 체제전환 담론이라고 할 수 있는 워싱턴 컨센서스와 중국의 독특성을 보여 주는 베이징 컨센서스를 비교하는 것은 이런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중국모델의 등장과 의미 - 전성흥
워싱턴 컨센서스와 베이징 컨센서스 : 비교 및 대안 가능성 탐구 - 김도희
중국의 체제전환과 러시아 : 비교사회주의적 관점 - 장윤미
동아시아 발전모델과 중국모델 - 이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워렌 버핏(Werren Buffet) 조직행동이론으로 분석
  • 모델이 모든 사람들의 구미에 맞는 것은 아니지만, 특정 사업주와 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만은 사실이다. 최고 중의 최고를 끌어들이는 것이다. 위 사항을 가지고 허쉬&브랜차드 이론에 적용시켜보겠다. 상황변수로는 하급자들의 성숙도를 들었다. 즉 하급자들의 성숙도에 따라 리더십 스타일의 유효성이 달라진다하였다. 성숙도란 ① 하급자가 달성 가능한 범위내에서 높은 목표를 세울 수 있는 역량(성취욕구) ② 하급자들이 자신의 일에 대

  • [국제마케팅] 태평양 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레포트를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 Posco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와 지식경영을 바탕으로
  • 론 기밀사항이 많아 일반 직원이 볼 수 있는 내용은 제한돼 있지만 함께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다. 전 공정이 모두 연관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만큼 전 직원 참여가 절실했기 때문이다. 개방형 시스템을 통해 전 직원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은 다른 현장에서도 적용되고 있다. 일관제철소도 마찬가지다. 일관제철소 현장에서 사용하는 지식경영 시스템은 전체 시스템과 별도로 운영된다. 인도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일관제철

  • [마케팅믹스] Lenovo 레노보 중국 CSR(사회적책임)의 중심
  • Lenovo Group Ltd.레노버가 존재함으로써 세상이 더 좋아졌는가레노버의 CSR 분석 I.서 론 1.연구의 배경2.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3.중국에서의 CSR 인식 변화와 ‘레노버’선정이유II.본 론1.레노버(Lenovo) 소개2.사회적책임활동 분석(1)레노버 CSR의 특징(2)레노버 CSR의 이해관계자 모델 분석1)제1차 이해관계자 (주주, 종업원)2)제2차 이해관계자 (소비자, 협력업체, 경쟁업체)3)제3차 이해관계자 (지역사회, 환경)III.결 론IV.

  • 전자 상거래의 정의, 중국 전자상거래 발전개요, 전자 상거래 시장의 규모, 전자상거래 현황, 중국시장 진출전략, 아모레 퍼시픽 사례, 앞으로 나아갈 방향, 특징, 현황, 분석
  • Report( 전자 상거래의 정의, 중국 전자상거래 발전개요, 전자 상거래 시장의 규모, 전자상거래 현황, 중국시장 진출전략, 아모레 퍼시픽 사례, 앞으로 나아갈 방향, 특징, 현황, 분석 )목 차♤ 서 론제 1절 레포트의 목적♤ 본 론제 1 절 전자상거래의 정의제 2 절 중국 전자상거래 발전개요제 3 절 중국의 전자상거래시장의 규모제 4 절 중국의 전자상거래 현황제 5 절 중국시장 진출전략 (주)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진출♤결 론 중국시장을 진출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