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의이해와표현][탐방보고] 부산의 봄을 찾아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탐방 주제
2. 탐방 동기 및 목적
3. 탐방 계획
4. 탐방 방법
II. 본론
- 설명문 , 논설문 , 기행문 , 수필 , 감상문 , 편지글 ,
시 , 인터뷰 정리
III. 결론
- 미흡했던 점 이나 어려웠던 점.

본문내용

1. 탐방 주제 – 부산의 벚꽃 을 찾아 소개한다.

1) 탐방 장소 : 동래역 – 연산동 으로 이어지는 공원
2) 위치 : 부산시 동래구 명륜로 94번 길 , 동래역 4번 출구로 나오면
온천천 진입 입구로 연결됨.

2. 탐방 동기 및 목적

1) 동기 : 날씨가 풀리고 봄이 오고 있다. 개인들의 새로운 삶의 시작과
계절의 시작이 맞물려 1 년 중 가장 활발한 때가 이때가 아닌
가 싶다. 봄을 대표하는 꽃은 생각만해도 머릿속에 그려지는
흐드러지게 피어 봄바람에 눈꽃 처럼 날리는 벚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들어 우리는 부산의 벚꽃명소를 찾게 되었다.
2) 목적 : 봄! 하면 생각나는 벚꽃축제! 그러나 다들 부산과 거리가 있는
진해의 군항제를 떠올린다. 하지만 부산에서도 혼자서 그리고
가족 , 연인과 함께 부담 없이 찾아가서 볼수 있는 벚꽃 명소
를 소개 하고자 한다.


3. 탐방 계획
1) 일시 : 2010. 04. 04 , 일요일 , 오전 11:00 시
2) 탐방인원 (7인) : 안치영 , 김광섭 , 김광현 , 정의빈 , 정미란 , 조희수
원호준
3) 모이는 장소 : 동래역 4번 출구

4. 탐방 방법
- 사전 조사를 통해 장소를 파악, 탐방하기에 가장 적절한 장소를 선택
탐방 시 기상 조건 이 가장 큰 영향 그리고 팀원의 스케쥴 확인이 중
요하다. 조언을 얻을 기관 (연제 문화원), 지역 벚꽃 축제에 정보를 얻
기 위해 사전 메일을 보낸다.
탐방 시 벚꽃나무가 피어있는 정도, 주변의 즐길만한 부대시설, 교통
등 을 살펴보고 결과를 제시 한다.

· 추억을 만드는 벚꽃 축제

벚꽃 축제를 다녀온 후, 우리가 자주 쓰는 말 중에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 라는 말
이 생각났다. 이 말은 일에 관해서든 다른부분에 관해서든 그것을 즐기면서 하라는
것인데, 그렇다고 그 일만 한다면 즐기면서 하기는 힘들 것 이다. 일을 즐기면서 하
기 위해서는 그 외에 여가 생활도 하고 쉬는 시간도 있어야 그 일도 즐기면서 잘 할
수 있을 것 이다. 그런 여가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게임이나 다른 스포츠 생활을 즐
기는 것도 좋은 방법 이지만, 지금 이 시기는 봄이다. 봄 하면 제일 떠오르는 것 중
에 하나가 벚꽃 축제일 것 이다. 그래서 나는 지금 이 시기에 일 이외에 여가 생활을
즐기는데 있어서 벚꽃 축제에 가보는 것이 일과 여러 스트레스들에 대해서 잠시나
마 해방감을 가지고 자연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아닌가 생각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봄이 되고 3월 말이나 4월 초를 시작으로 벚꽃 축제 또는 봄꽃 축
제라는 명칭으로 대부분의 지역에서 축제를 연다. 서울, 부산을 비롯해 경기도, 경상
도, 충청도, 전라도, 그리고 제주도 등 전국 곳곳에서 열리고 이번 해에 우리나라 곳
곳에서 크게 개최되는 곳이 19곳이나 된다. 크게 열리는 곳만 이정도 이고 작게나마
벚꽃 축제를 개최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이런 장소들 까지 합치면 전국적으로 수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서 재구성하기(바다가 보이는 교실, 소나기, 섬진강 기행, 옛 이야기)
  • 이해하는데 취지가 있다. ․이 활동의 지도 방법시어의 특징에 대해 각자 생각할 시간을 준다.→발표를 통하여 자신의 생각을 밝히고, 다른 학생들의 생각도 들어본다.→시어의 특징에 대해 교사가 정리하여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학생들이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으므로 다듬어지지 않더라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해 준다.다른 학생들의 생각을 들어봄으로써 자신이 미처 생각해지 못 했던 부분을 새롭게 알 수 있도록

  • 우리의 문화 유산과 그 향기
  • 찾아서 2001/8/21 14:56 문화의 향기 (25) 가인예술촌 2001/8/27 12:54 문화의 향기 (26) 도내 조각공원 2001/9/3 12:34 문화의 향기 (27) 천연 염색 2001/9/10 12:50 문화의 향기 (28) 사천 대방진굴항 2001/9/17 12:24 문화의 향기 (29) 창녕 진흥왕순수비 2001/9/24 12:26 문화의 향기 (30) 화포.군졸 재현한 진주성 2001/10/8 12:43 문화의 향기 (31) 밀양 영남루 2001/10/29 13:55 문화의 향기 (32) 김해 도요창작촌 2001/12/29 13:32 경남신문(http://www.knnews.co.kr/)에서 갈무

  • 사회과 내용의 통합적 구성
  • 문장들, 수업시간에 교사와 학생 간에 이루어지는 대화의 진술 하나 하나가 모두 지리, 역사, 일반사회 등의 관련교과 지식이 ‘화학적으로 결합’ 되어 있는 상태라는 비현실적 사고에서 벗어나, 현실적으로 실현가능한 통합교육의 방법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통합의 수준은 거의 고려되지 않고, 통합의 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 교과, 즉 지리, 역사, 일반사회와의 관계설정 논리와 방식이 일제적으로 적용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해 통합의 수

  • 초등 사회과 내용의 통합적 구성
  • 문장들, 수업시간에 교사와 학생 간에 이루어지는 대화의 진술 하나 하나가 모두 지리, 역사, 일반사회 등의 관련교과 지식이 ‘화학적으로 결합’ 되어 있는 상태라는 비현실적 사고에서 벗어나, 현실적으로 실현가능한 통합교육의 방법을 제시되어야 한다. 사회과 내용 진정한 통합은 지리, 역사, 일반사회 영역을 재료로 해서 만든 맛있는 하나의 요리와 같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참고문헌교육부(1999), 제7차 사회과 교육과정 해설서, 교육부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이해하는 포용력과 지도력을 갖추고자 노력함으로써 타인과 협동하여 서로 어우러진 인간미와 폭넓은 인간관계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런 성격이라서 그런지 저는 주위사람들로부터 활달하고 적극적이며 누구와도 천연덕스럽게 이야기하는 성격이라 남의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는 말을 자주 듣는 편입니다. 다만, 무슨 일을 맡기면 그 일에 너무 파고들어 끝까지 고집스럽게 집중하게 된다는 점이 저의 단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이들로 인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