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교육심리 설득심리학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 설득이란 무엇인가?
· 희귀성의 법칙
⑴ 희귀성의 가치: 한정판매, 시간제한
- 마감전략을 위한 자녀교육의 예 -
⑵ 상실에 대한 두려움
- 제한된 자유에 대한 심리적 저항 -
⑶ 로미오와 줄리엣 효과
- 금지하고 싶으면 더 하고 싶다 -
⑷ 희귀성의 영향력을 강화 시키는 조건
⑸ 희귀성의 법칙에 대항하는 자기 방어 전략
본문내용
설득 전문가들이 즐겨 사용하는 기법 가운데 한정판매 전략과 유사한 것으로 “마감 전략(deadliue tactics)”기법이 있다. 시간이 얼마 없다는 이유로 기존에는 별 관심이 없었던 그 일을 사람들에게 하도록 만드는 방법이다. 영화광고에서도 이런 예를 자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독점 상영, 한정 상영, 이제 곧 끝납니다.’에서 처럼 단 한 문장에 희귀성의 법칙을 세 번이나 사용한 예이다. 요즘 인터넷이나 케이블 TV의 홈 쇼핑을 통해서 쉽게 물건을 구입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TV홈 쇼핑의 경우 쇼핑 호스트의 능숙한 말솜씨에 꼭 필요 한 상품이 아니더라도 주문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홈 쇼핑 채널의 하단에 심리적으로 소비자들이 더 쫓기게 시간을 제한하고, 쇼 호스트들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더 부축 인다. 그래서 시청자들은 이것을 지금이 아니면 영영 구입하지 못할 것 같은 생각에 자기 통제를 못하고 순간적인 결정을 한다. 케이블 TV의 홈 쇼핑은 마감전략을 이용한 예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ㅋㅋㅋ
    포인트로 결재해서 보기 좋네요
  • junhwa***
    (2010.05.05 04:29: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jung***
    (2005.12.05 02:30:49)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2011 개정 교육과정-읽기 교육과정 분석
  • 독서는 독자가 글을 통해 필자가 전하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하고 해석하고 더 나아가 자신의 지식이나 경험까지 부여하는 넓은 의미의 의미 구성이다. 독서는 책이나 글을 읽는 행위에 한정되고, 주로 교양 획득을 위한 읽기나 문학 작품 읽기와 같은 정서적인 목적의 읽기를 지향한다. 하지만 읽기는 책, 글을 포함하여 다양한 매체 언어를 읽는 행위까지를 포함하는 행위로 확장하여 정의한다. 읽기교육의 원리와 방법, 이경화, p.23마지막으로 심리학

  • [독서교육론] 이해, 학습, 기억- 독서과정에 관한 인지심리학적 연구분석
  • 독서 연구는 1950년대에 이르러서 독서의 過程 연구로 연구자들의 관심이 크게 바뀌게 되었다. 이같은 대전환의 배경으로는 ①초기독서 단계에서의 지도 방법 특히 발음 중심 방법과 의미 중심 방법 사이의 논쟁에 대한 어느 정도의 합의 (Pearson and Gallagher, 1983), ②행동주의 심리학의 연구 패러다임에 대한 회의(Chomsky, 1959), ③소련의 인공 위성 스푸트니크호 발사에 대한 충격과 이로부터 일어나기 시작한 기초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back to ba

  • 독서 영역 교수, 학습원리
  • 설득하는 글 읽기 ­정서를 표현하는 글 읽기 ­친교의 글 읽기읽기 영역의 학년별 내용은 내용 체계의 하위 범주를 고려하되,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평가와 감상에 대한 내용을 강조하였다. 이는 제7차 교육 과정이 의도하고 있는 정확하고, 해석적이며,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수준으로 국어 사용 능력을 확장시켜 학습자가 자신의 국어 세계를 넓혀 가도록 하기 위함이다. 참고> 파워포인트의 표2. 읽기 영역의 10학년 내용 Ⅰ. 독서 영역 교육과정에

  • [국어교육론] 제 7 차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및 심화선택 `독서` 분석
  • 교육연구소, 399쪽.학습독서행위 자체를 하나의 문화적 맥락에서 파악하고, 그 자체에 가치를 부여하고자 하는 것(5) 읽기영역의 학년별 내용 교육부 고시 1997-15호, 교육인적자원부,『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② 국어』, 28쪽. - 학년별 내용: 내용 체계의 하위 범주를 고려하되,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평가와 감상에 대한 내용을 강조했다. 이는 제7차 교육과정이 의도하는 정확하고, 해석적이며, 비판적이고, 창의적인 수준으로 국어사용 능력을 확장

  • [국어] 국어교육학의 특성
  • 교육개발원의 국어교육연구실에 수행한 ‘제5차 국어과 교육과정 연구’(노명완 외, 1986)의 과정에서 국어교육 현상에 관한 이론적이고 체계적인 연구의 필요성이 다양한 측면에서 제기된 바 있다. 이 당시의 국어교육학자들은 국어교육학 전공 박사 과정에서 수학할 기회를 갖지 못하였다. 그리하여 국어국문학과 또는 교육학과의 박사 과정에서 거의 독자적으로 국어교육학을 전공하거나 외국 대학의 박사 과정에서 언어교육학이나 교육심리학을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