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의 준비와 실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레젠테이션의 특성
2. 프레젠테이션의 실시 과정
3. 연 습
-원고 준비
-발표문장과 말의 준비
-발표 연습의 과정
-복장과 발표 준비
4. 발표 실시
본문내용
◈ 색깔을 사용할 경우에 적용하는 지침

· 색깔을 주제나 청중과 조화가 되도록 사용함
· 배경색을 먼저 선정한 후에 글자나 자료의 색을 결정함
· 색깔은 서로 충돌하지 않고 잘 조화되도록 해야 한다.
· 무지개 효과를 피하도록 3~4가지 이상의 색깔을 사용하지 않아야 함.
· 가장 주의를 많이 끌어야 하는 부분에는 밝은 색을 넣음.
· 슬라이드나 OHP를 사용할 경우에 전체적으로 일정한 색을 사용.
· OHP나 유인무릉ㄴ 밝은 바탕에 짙은 색의 글자를 쓰고, 컴퓨터 슬라
이드는 짙은 바탕에 밝은 색의 글자를 쓴다.


· 학술발표회에서는 발표할 내용을 미리 준비하여 읽는다.

· 매우 복잡한 기술적 문제를 설명할 때, 찬반이 엇갈리는 문제를 언론에 설명할 때,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말해야 할 때에 준비한 원고를 읽는다.

· 단, 비즈니스 상황에서 이러한 방법은 청중을 살펴보고 청중의 피드백을 받는 것을 막기 때문에 현장감 있는 발표를 방해하여 적합하지 않다.

· 프레젠테이션 내용이 짧지 않다면 전체 내용을 외워서 말하는 것은 위험하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

· 프레젠테이션 중간에 외운 내용이 기억나지 않으면 매우 곤란해진다.

· 말하는 것보다 잊어버리지 않는 것에 더 주의하게 된다.

· 외운 것을 기계적으로 이야기하게 되어 청중의 요구에 따라 내용을 적당히 조절하지 못한다.

· 단, 서론과 결론의 말, 중요한 인용의 말, 유머 등은 외워 두었다가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면접뽀개기! 레포트
  • 준비한 인재들의 지원이 활발하므로 실제 지원자의 허수가 적고, 따라서 실제적인 경쟁률보다 체감 경쟁률은 더 높을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소수채용이 대부분이므로 같은 50 대 1이라 하더라도 100명을 채용하는 경우와 10명을 채용하는 경우의 구직자가 느끼는 정도는 매우 다르다. 면접 방법은 어떤 틀에 짜여지기보다는 면접관의 성향이 많이 반영되는 특징이 있다. 토론 면접이나 프레젠테이션 면접보다는 집단 혹은 개별면접이 주로 실시

  • [특수교육] 동영상수업을 이용한 협동학습에서 특수교육학생의 참여방안
  • 프레젠테이션에 집중 한다.- 곱의 법칙에 대하여 이해한다.◈ 조별 협동 활동 실시- 옷 입히기 학습활동이 경우의 수 곱의 법칙과 관련됨을 이해한다.- 친구와 함께 협동하여 옷 입히기 학습 활동을 수행한다.- 비장애 학생과 장애학생은 함께 활동을 하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밀감을 쌓게 된다.-수준별로 원하는 활동지를 받아 수행한다.20분/40분ppt 자료옷입히기 활동에 필요한 준비물【정 리】반복학습및과제제시차시예고◈학

  • [인적자원관리] 이랜드 비정규직 사태
  • 실시해야 한다.ex) 1.기업 경제성장에 따른 기업 이익률(경제력)을 반영하여 비정규직원들의 정규직화를 실시할 수 있다.2. 비정규직원의 기업 및 직무 기여도에 따라 정규직화를 실시할 수 있다. 비정규적 사태에 대한 결론이랜드와는 반대로, 최근 신세계와 우리은행처럼 비정규직을 전원 정규직으로 전환한 사례도 있다. 그러나 이는 극히 드문 현상이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비정규직의 임금을 정규직 수준으로 올려 줄 경우 기업들이 추가 부담하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 준비하여 활기찬 토론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2. 토론의 규칙1) 규칙 1하나의 논제로 둘러싸고2) 규칙 2대항하는 두 팀(찬성측과 반대측)이3) 규칙 3입론, 반론, 최종변론의 과정을 통해 토론한 후4) 규칙 4승패를 평가한다.5) 규칙 5시간과 순서를 지킨다.3. 논제 설정의 조건가. ∼는 ∼이어야 한다. ∼는 ∼인가? ∼는 ∼이다. 로 서술한다.나. 명백하게 찬성/반대의 양측에 설 수 있는 형식으로 서술한다.다. 주제의 내용이 분명해

  • 프로젝트기반학습(PBL,프로젝트수업)특징,수업준비,사례,운영방법,기대효과
  • 학습이 초등학교 아동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 석사학위논문◇ 유승희성용구 공저(2001), 초등교사를 위한 프로젝트 접근법, 서울 : 양서원◇ 이경화 외 3명(1999), 프로젝트 학습의 운영, 학지사◇ 장상호(1982), Piaget 발생론적 인식론과 교육, 서울 : 교육과학사◇ 지옥정(1996),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학습준비도, 사회정보정서 발단, 자아개념 및 프로젝트 수행 능력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