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프로그램 개발]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불량식품 안전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4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3. 이론적 배경
3.1. 선행연구
3.2. 불량식품의 정의
Ⅱ. 프로그램 개발
1. 프로그램 대상 아동과 선정이유
2. 회기별 프로그램 구성내용
2.1. 1회기 프로그램 내용
2.2. 2회기 프로그램 내용
2.3. 3회기 프로그램 내용
3. 프로그램 실시 절차
4. 평가도구
4.1. 사전검사
4.2. 사후검사
Ⅲ. 프로그램 실시 및 해석
1. 회기별 실시 내용
2. 프로그램 효과 평가
Ⅳ. 프로그램의 개발의 의의 및 제언
- 본문내용
-
1) 원산지 및 제조회사, 유통기한 표시가 명확하지 않다.
2) 시중 유명 과자 회사의 상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
3) 각종 타르 색소를 사용한다.
4) 튀김류의 불량식품은 산가가 높은 제품들이 많다.
5) 합성 착향료나 인공 감미료를 과다하게 사용한다.
초등학생의 절반 이상인 55%의 아이들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불량식품을 섭취
지식의 습득뿐만 아니라 그 지식을 내면화하여 아동의 실생활에서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이 필요
아동 : 이빨 썩어요.
교사 : 이빨 썩어요. 맞아요. 몇 번이지? 2번 충치가 생겨요! 또?
아동 : 그러면요, 배가 아파져요.
교사 : 배가 아파요, 맞아요. 배가 아파요. 병에 걸려요. 그쵸? 설탕을 많이 먹으면 심장병도 걸리고, 그리고 여기 보면 뭐라고 적혀있어요?
아동 : 당뇨
교사 : 당뇨, 여기 당이라고 적혀있는 게 설탕 말하는 거예요. (네) 그래서 오줌. ‘뇨’가 오줌이거든요. (네) 오줌에 설탕 성분이 막 나오는 거예요. (네) 그러면 몸이 막 붓기도 하고 갑자기 쓰러지기도 하고 막 그래요. (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