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교육] 동화책을 활용한 언어(음운인식), 미술 연계활동(가족 그리고 나 -이름빵 만들어 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수 활동 제목

2. 교수 활동 목표

3. 교육 과정

3 - 1. 생활 주제의 교육활동 의미
3 - 2 . 교육 지도의 유의점

4. 사전 수업/ 교수 동기

5. 교수 절차 부분에 표가 깨져 다시 만들었습니다.

6. 평가 방법 (학생들이 교수 목표를 성취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7. 교수 활동에 관한 평가:
본문내용
3 - 1. 생활 주제의 교육활동 의미 참고문헌 : "아동과 발달“ 하계 계절 프린트 (2008-1), 이미영 교수님.

‘나와 가족’ 생활 주제는 유아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자기 조절 및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증진한다.
유아가 태어나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사회경험인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자신을 이해하고 가족의 다양한 문화와 소중함의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민감한 주제이므로 교사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 < 예)한 부모 가정, 조손가정.>
유아기는 감각, 운동, 협응과 같은 신체 능력이 발달함과 동시에 자신의 신체 감정 표현, 느낌 등에 대해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갖게 되는 시기이므로. 유아가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몸의 소중함을 인식하여,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이 시기에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발달시키므로 유아가 타인과 다른 자신만의 특별함을 알고 사랑하며, 사회경험 집단인 가정 안에서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나와 가족’ 생활 주제를 통해서 유아가 나와 가족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를 기초로 나와 가족을 사랑하고 남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성과 자질을 기를 수 있도록 교사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3 - 2 . 교육 지도의 유의점
가.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한 후 만들기 이야기를 미리 하다 보면 자칫 너무 들떠서 수업 흐름이 끊어 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산만해졌을 때는 손 인형이나, 손 유희로 다시 주의 집중을 한다.
나. 이름카드를 작성할 때 글씨를 잘 못 쓰는 유아를 배려하여 유아의 이름을 크게 써 주거나 투명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어린이집 보육일지 만4-5세 혼합반 1월일지
  • 만들어보았음. 마이크, 카메라 등 방송국에서 사용한 소품을 알려준 후 블록과 소품을 이용해 친구와 함께 방송국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하였음.미술영역:교실에 있는 다양한 그림책을 보며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책에 대해 이야기 나눈 후 활동하였음. 표지를 보며 그림을 따라 그리기도 하고, 새롭게 구성하여 그려보기도 하며 나만의 그림책 표지를 디자인해볼 수 있었음. 언어영역:광고지에 제시된 사진을 중심으로 유아들이 글자를 읽어보거나

  •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50Page (평가제)
  • 활동을 하면서 OO가 노란 나비가 날아가는 것을보고 “선생님 와~ 나비가 날아가요! 노란색 나비에요 정말예뻐요”라고 말하였다. 나비를 뚫어져라 쳐다보며 동화책 속 노란나비를 잘라달라고 하며 집에 가져가고 싶다고 하였다. 동화책을 찢을 수 없으니 복사하여 노란나비를 예쁘게 잘라 코팅하여 아이스크림 막대를 붙여 제공해 주었다. OO가 무척 기뻐하며 “선생님 최고~ 고맙습니다”라고 말하며 곤충 놀잇감 중 노란 나비를 꺼내들어 “안녕 나는

  • 독서지도,방과후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새노래지도,왕따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역할놀이지도,함수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생활습관지도활동 사례
  • 활동) 사례1. Situational Role-play2. Semicontrolled conversation Role-play3. Free conversation Role-play4. 기타5. group role playsⅥ. 함수지도활동(교육활동) 사례1. 초등학교2. 중학교 3. 고등학교 1) 그래프 예측하기2) 용액의 PH를 조사하기3) 그래프 그려보기4) 대수식에 맞추어보기 5) 그래프를 통한 함수의 성질 추론하기Ⅶ. 생활습관지도활동(교육활동) 사례1. 학생들이 가꾸는 교실 만들기2. 가정과 연계한 학습 과제물 전시회 개최3. 부모님과 함께 하는 사랑 나눔

  • 사회복지실천모음0
  • 교육 실천한다. 3135. 가작병마와 싸우는 아이들과 놀아주기 3236. 교통사고 환자와 마음 나누기 3337. 인기상장애인식관점바꾸기 3438. 가작장애인 수제품 소비자클럽 만들기 3539. 정신건강을 잃은 사람들의 회복을 돕기 위해 노력하는 길 3640. 책 읽어주는 사람 3741. 쇼핑도우미를 만듭시다!! 이름하여 생생도우미 3842. 알코올치료 환우에게 사랑의 장미꽃 전하기 3843. 아픈 사람들 곁에서 친구, 가족 되어주기 3944. 아주 특별한 대학캠퍼스체험 39

  • [보육학] 어린이집 설립, 운영계획
  • 미술재료를 준비해 주고, 물을 사용하는 활동은 실외에 제공해 준다. • 영아가 긁적거린 그림, 도장 찍기나 스티커를 붙인 그림 등 영아의 작품은 영아의 눈높이에 전시해 준다. • 이 때 영아가 자신의 그림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이름표 대신 영아의 얼굴 사진을 함께 붙여준다. • 영아가 상상놀이에 참여하도록 실제 사물과 유사한 놀이 감을 준비해 준다. • 세탁이 용이한 다양한 크기와 색깔의 인형, 가족구성원 인형, 동물인형 등을 제공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