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고리모양 에나멜선 주위에서 나침반 방향 관찰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탐색 및 문제파악
-자료 제시 및 관찰탐색
-추가 자료 제시 및 관찰 탐색
-규칙성 발견 및 개념정리
-정리
본문내용
■ 전류가 흐르는 직선 전선 주위의 자기장 확인하기
T: 지난 시간에 어떤 실험을 했었나요?

- 에나멜선을 나침반 위에 놓았을 때 나침반 바늘의 움직임 발표하게 하기
T: 에나멜선을 나침반 위에 놓았을 때 나침반 바늘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였나요? 나와서 그려 봅시다.
- 에나멜선을 나침반 아래에 놓았을 때 나침반 바늘의 움직임 발표하게 하기
T: 에나멜선을 나침반 아래에 놓았을 때는 나침반의 바늘이 어느 방향으로 움직였나요? 나와서 그려 봅시다.
- 둥글게 감은 전선 주위에 생기는 자기장 예상하게 하기
T: 그렇다면 나침반을 에나멜선으로 둥글게 감고 전류를 흐르게 하면 나침반 바늘은 어떻게 움직일까요?

■ 전류가 흐르는 직선 전선 주위의 자기장 확인하기
S: 나침반을 이용하여 전류가 흐르는 에나멜선의 자기장을 알아 보았습니다.
- 에나멜선을 나침반 위에 놓았을 때 나침반 바늘의 움직임 발표하기
S:(한 학생이 나와서 나침반의 방향을 그린다.)


- 에나멜선을 나침반 아래에 놓았을 때 나침반 바늘의 움직임 발표하기
S:(다른 학생이 나와서 나침반의 방향을 그린다.)


- 둥글게 감은 전선 주위에 생기는 자기장 예상하기
S: 나침반 위, 아래의 전류의 방향이 달라서 나침반 바늘이 움직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S: 직선 전선에서보다 더 많이 움직일 것 같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라이겔루스 Reigeluth의 정교화 이론
  • 교수를 거쳐 현재는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교수체제 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Reigeluth의 주 관심영역은 공교육의 개선에 있다. 잘 설계된 자원이 교육시스템이 있어 지식의 근원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한 그는 이러한 자원의 개발에 관심을 가져왔으며, 컴퓨터기반자원을 특히 강조해 왔다. 현재까지 그의 큰 업적으로 평가받는 것은 다음의 3가지를 꼽을 수 있다.정교화 이론(Elaboration Theory of Instruction)교수에 있어서 학습내용을 결정하는 과업분석(task

  •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지도,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 교과서, 초등학교 3학년 과학과(과학교육) 순환학습모형과 평가
  • 과학과(과학교육)의 지도내용1. 자석놀이1) 자석의 힘자석끼리는 서로 끌어당기거나 서로 미는 힘이 작용함을 확인하고, 자석 주위에 철가루가 늘어선 모양을 관찰하고 그린다.2) 자석이 가리키는 방향자석 놀이를 통하여 자석은 일정한 방향을 가리키는 성질이 있음을 알고, 나침반을 사용하여 방위를 알아보는 활동을 한다.여러 개의 자석 배치를 달리하여 자석 주위에 철가루가 늘어선 모양을 관찰한다.2. 초파리의 한살이1) 초파리 채집초파리

  •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 자석 만들기 학습지도안
  • 관찰하기 기록 매체 다룰 때 주의할 사항 토의하기31~32(20~21)자화에 의한 정보 기록예상관찰조사토의모둠별 활동3학년 과학과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단원2. 자석놀이본시주제자석 만들기차시4/7교과서 쪽수과학26~27관찰16일시대상장소과학실지도교사학습목표◦ 철을 자석에 문지르면 자석과 같은 성질을 가지게 된다는 것을 알고, 바늘로 자석을 만들 수 있다.예습과제◦ 철로 된 물체에 철로 된 물체 붙게 하는 방법

  • 초등학교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2단원 자석놀이-(2) 자석의 극찾기)
  • 방향*자화*자기력선의 관찰*자석의 성질을 이용한 놀이*생활속에서 자석의 이용*자석을 이용한 정보기록*전류주위의 자기장*전류의 방향과 자기장의 방향*전자석의 성질과 응용Ⅳ. 단원의 계열* 내용의 연계: 이 단원은 6학년 ‘자기장’과 연계된다. 6학년 ‘자기장’에서는 ‘자기장’이라는 용어를 도입하여 자석주위에 자기장이 만들어짐을 다루고 있다.Ⅴ. 교재연구1. 장애아동의 효과적인 과학과 교수학습 방법1) 과학 내용 및 과학과 관

  • 초등 2학년 즐거운 생활 재구성-꽃으로 꾸미는 세상
  • 관찰법, 상호 평가평가활용계획평가 결과는 보충 심화 학습의 판단자료로 활용한다.4. 평가계획활동 3의 책상 갤러리를 통해 전체 학생이 상호 평가를 하고, 책상 갤러리 활동을 통해 발견되지 못한 우수작은 교사가 학생들에게 제시하여 우수한 점을 함께 나누어 본다. 꽃밭의 결과물 외에도 모둠 활동 시 주의사항을 잘 따라 작업에 성실하게 임하였는지 교사의 관찰을 통해 과정 중심 평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의한다. 교수 학습 과정안 -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