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첩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4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 학기 활동 및 과제들이 모두 있는 활동첩입니다. 내용이 너무 많아서 어떤 자료를 본문에 넣어야 할지 몰라, 구성주의 일부를 붙여 넣었습니다.
목차
Ⅰ. 매주 배운 학습 내용들

Ⅱ. ‘Harlen’이 남긴 과학과 수업지도방안들

Ⅲ. 신기한 과학 이야기 Science talk

Ⅳ. 귀에 쏙쏙!! 과학 노래 Science song

Ⅴ. 재미있는 모둠활동

Ⅵ. 내가 만든 과학 읽기자료

Ⅶ. 구성주의와 만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Mr.파인만’

♧ 활동첩을 내면서 교수님께...
본문내용
Ⅶ. 구성주의와 만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Mr.파인만’

①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 담긴 구성주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서 주의 깊게 살펴볼 것은 주인공 고다니 선생과 그녀가 담임으로 맡고 있는 ‘데쓰조’라는 아이이다. 대학을 갓 졸업한 신임 여교사 고다니 선생이 맞이한 첫 사건은 데쓰조가 개구리를 잔인하게 발로 밟고 있는 모습을 목격하면서 시작된다. 처음에 고다니 선생은 아무 이유 없이 개구리를 밟아 죽인 데쓰조를 이해하지 못하고 그 후 개미집으로 데쓰조에게 습격당하는 일을 겪게 된다. 1학기 동안 이런 일을 겪으면서 고다니 선생은 데쓰조가 어떤 아이인지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게 된다. 데쓰조가 살고 있는 쓰레기 처리장에 고다니 선생이 찾아, 데쓰조와 함께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그 동안 고다니 선생은 데쓰조가 파리를 기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처음에는 말로써 파리가 더러운 곤충임을 이해시키려 하면서 데쓰조를 타일러 보지만 이 때문에 또다시 그에게 습격을 당하고 만다. 이때부터 고다니 선생은 방법을 바꿔 파리에 대한 연구를 하고 데쓰조에게 점차 다가간다. 그러면서 파리는 태어나면서부터 부모에게 버림을 받으며 평생 친구, 가족도 없이 혼자 사는 곤충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또 참새, 벌 등에게 항상 위협을 받지만 남을 위협하는 일은 없고 먹이라고는 사회에서 버려진 쓰레기를 먹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런 파리에게서 고다니 선생은 데쓰조의 모습을 보게 된다. 데쓰조 역시 할아버지와 단 둘이 친구도 없이 살고 있으며 사회로부터 외면, 소외받고 있는 아이였다. 그렇게 고다니 선생은 누구와도 어울리지 않으며 말도 않고 글도 쓸 줄 모르는, 오직 파리를 기르는 데에만 강한 집착을 보이는 데쓰조를 이해하게 되면서 그 아이의 숨겨진 보물, 즉 천재성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면서 비로소 데쓰조를 비롯한 쓰레기 처리장의 아이들이 교화의 대상이나 동정을 베풀어야 할 대상이 아니라 살아있는 소중한 존재, 그 자체임을 동시에 깨닫게 된다. 결국 문제아였던 데쓰조는 마음의 문을 열면서 말을 하게 되고 웃기도 하며 글도 쓸 줄 아는 아이로 변하게 된다. 또한 고다니 선생님의 도움으로 파리에 대한 관심을 학습적인 면으로 발전시킨 데쓰조는 아이들과 주변 사람들에게 ‘파리박사’로 인정받게 되면서 보석 같은 존재로 성장한다.
여기에서 데쓰조를 변화시킨 고다니 선생의 교육 방법을 과학교육이론의 하나인 구성주의와 연계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구성주의는 한 개인이 어떻게 지식을 형성하며, 이러한 지식의 이해를 위해 어떻게 교육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관점이다. 따라서, 과학 교육에 있어 구체적으로 아동이 어떻게 과학적 지식을 이해하며, 이를 돕기 위해 어떤 교수 방법을 통해 교육해야 하는가에 대한 방향을 우리에게 제시해 준다. 이러한 구성주의 과학 교수-학습이론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주요개념이 필요한데 이를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통해 구체적으로 이해해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군 위안부(Military Sexual Slavery by Japan)에 관해서
  • 활동단체이기도 한 웜을 이끄는 인물은 와타나베 미나(渡邊美奈) 사무국장이다. 그는 최근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젊은 활동가이자 양심 지식인으로,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전국행동` 대표직도 맡고 있다.지난 10월 말 방문한 웜 입구에는 위안부에 강제 동원된 아시아 각국 여성 150여 명의 초상화가 나열돼 있었다. 한국에서 위안부 문제를 최초 증언했던 고 김학순 할머니의 사진도 보인다. 이날 웜 뮤지엄에서 만난 와타나베 사무국장은 “

  • 여성 성매매의 해결책과 대안
  • 활동하고 계신 활동가 엄상미 님을 만나 인터뷰 할 수 있었으며 성매매 여성들의 현실과 현재 나타나고 있는 문제점들을 들을 수 있었다. 아래 내용은 4월 16일에 성매매여성 자활단체인 을 방문하여 활동가이신 엄상미 님을 인터뷰하고 녹음된 내용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것입니다.혜원 : 안녕하세요? 바쁘실 텐데 귀중한 시간 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저희는 이화여 자 대학교에서 ‘생명․사회․정의’라는 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 [대학국어 소논문] 대학 새내기 우울증
  • 활동(영화보기,쇼핑) 혹은 동아리 활동 ( )-먹는 걸로 해결 ( )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기 위해 노력 ( )-공부에 열중 ( ) -외부와의 단절(대인기피) ( )-기타 ( ) -학교에서 마련한 프로그램 활용(지도교수,상담소,멘토링) ( )*학교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의 이용 현황1. 지도교수 시스템1)지도교수를 지금까지 몇 번 만나보셨나요?-0회 ( ) -1~2회 ( ) -3회~4회 ( ) -5회 이상 ( )2)지도교수 시스템의 활성화 정도는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매우 활성화 되어

  • 7차교육과정분석
  • 활동 & 특별활동 25- ♥ 재량활동 설문조사 항목 ♥ 3- ♥ 재량활동 설문조사 결과 ♥ 4- ♥ 특별활동 설문조사 항목 ♥ 3- ♥ 특별활동 설문조사 결과 ♥ 4- ♥ 덕천여중 7차 교육과정 전반에 관한 교사 인터뷰 ♥ 11♥ 영어과 설문조사 항목 ♥♥ 영어과 설문조사 결과 ♥학생 - 덕천여중 2학년 4, 5반 61명 설문조사1. 효과적인 영어 수업을 위해 한반에 몇 명이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1번 설문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① 1 ~ 10 명1727.4② 11 ~ 20 명

  • 성욕 레포트
  • 레포트1. 성욕의 규정 1.1 원천성욕 1.2 파생성욕2. 성욕의 운동성1. 보다 더 - 자기 상승적 성격2. 성욕의 구성소3. 성욕의 원천과 파생4. 성욕의 전개5. 성욕이 문화에 미친 영향6. 욕망의 선택이러한 존속의 방식을 ‘유전자’로만 규정짓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유전자의 존속은 생명을 언급하는 하나의 방식일 뿐이다. 이 글에서는 유전자를 언급하지 않고 ‘몸의 존속’으로 용어를 통일한다.ms5450님의 네이버블로그 : ‘씨받이와 장승’ 참조to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