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 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배경
2. 유아교육과정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 적용
3. 현장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례
본문내용

학습 내용 선정 방법 + 교수 학습 방법

= 방법론적 이론

지식, 기능, 성향, 느낌의 상호 보완적이고, 유기적인

관계를 통한 인격적 통합을 강조

학습 내용이 아동 개개인에게 유의미해야 함을 강조



디어든 (Dearden) 프로젝트 활동 선택 관련성 기준

① 매일의 일상생활에 즉시 적용 여부

② 균형 잡힌 학교 교육 과정에 기여

③ 미래의 생활에 준비시키는 데 가치

④ 학교에서 그 주제를 공부함으로써 얻어지는 이익




現 우리나라의 유치원 교육과정

- 전인적인 발달

- 교육과정을 5개의 영역 구분

- 생활경험 中 - 학습 가능, 발달에 적합한 것 선정
교육내용으로 제시하도록 함


프로젝트 접근법은 생활주제 별 단원접근법
상호 보완적인 교육으로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 2학기 기말시험 과제물,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 2022년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학기 기말시험 과제물유아교육과 4학년 공통과제□ 목차Ⅰ. 서론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1) 준비 단계2) 도입 단계3) 전개 단계4) 마무리 단계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1)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특징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세계화, 정보화, 다양화 시대인 현대 사회에서는 개인의 창의성이 인간의 중요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 ☑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유아교육과 4학년 공통과제■ 목차Ⅰ. 서론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1) 준비단계2) 도입단계3) 전개단계4) 마무리 단계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1)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특징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현대 지식기반 사회는 다양하고 복잡한 정보들 가운데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스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프로젝트접근법,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한국유아교육현장적용)
  •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과정의 측면에서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이 두 접근법의 강점과 약점에 관해 비교⋅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1) 이론적 기초 2) 교육목표3) 원리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프로젝트를 하는 기간 은 여러 날 혹은 여러 주일 이상으로 연장된다. 개인이나 집단 혹은 전체 학습이 프로젝트 에 참여 할 수 있다. 유아원 연령의 아이들은 개인이나 혹은 전체 학습으로서보다 차라리 소집단으로 프로젝트를 해야 할 것이다. 2. 프로젝트 접근법의 의미① 교사나 학교의 선호도나 의무 그리고 한계 등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유아 교육 과정 에 통합 될 수 있다는 우리의 견해를 반영한다.② 유아 교육에 대한 접근법으로서의 프로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프로젝트 진행은 아동의 흥미, 교사의 지원 및 안내에 따라 역동적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게 하는 교육 방법을 말한다. 유아들은 프로젝트 활동을 위한 계획에 직접 참여하여, 계획 세운 것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과 노력을 몇 일 에서 몇 주 동안 지속해 나가게 된다. ♡ Katz와 Chard(1989)는 ‘프로젝트 접근법’이라는 용어 사용 이유를 2가지로 설명한다.① 프로젝트를 각 교육 기관의 여러 가지 여건과 상황에 따라 유아 교육과정에 다양한 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