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초등학교][초등교육]초등학생과 TV시청, 초등학생과 채팅, 초등학생과 가정교육, 초등학생과 식생활, 초등학생과 영양관리, 칭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초등학생과 TV시청
1. 조사결과
2. 제언
1) 아동들의 TV 시청시간을 줄여야겠다
2) 아이들의 TV 시청자세를 바르게 고쳐 주어야겠다
3) ‘장시간 TV 시청이 학습에 지장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시켜 주어야 겠다
4) ‘장시간 TV 시청이 지능 발달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을 인식시켜 주어야겠다
5) 아동들의 TV의 영향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 줄 필요가 있다
Ⅲ. 초등학생과 채팅
1. 채팅의 위험성
2. 채팅시 주의 사항
1) 실제 이름을 밝히지 않는다
2) 전화 번호를 알려주지 않는다
3) 학교나 주소를 알려주지 않는다
4) 음란 대화방은 참여하지 않는다
5) 번개를 할 때는 보호자나 친구에게 알린다
6) 번개장소는 자신이 아는 곳을 정한다
7) 늦은 시간에 만나지 않는다
8) 만나서 술을 마시지 않는다
9) 비디오방, 상대방의 집, 여관에 따라 가지 않는다
10) 드라이브를 같이 하지 않는다
3. 채팅을 할 때의 네티켓
Ⅳ. 초등학생과 가정교육
Ⅴ. 초등학생과 식생활
Ⅵ. 초등학생과 영양관리
1. 봄철의 영양관리
2. 여름철의 영양관리
3. 가을철의 영양관리
4. 겨울철의 영양관리
Ⅶ. 초등학생과 칭찬
1. 칭찬의 기본 원리
2. 칭찬이 유의점
3. 칭찬에 대한 비판과 반론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아동은 누구나 끊임없이 자신을 창조해 가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자유로운 존재로 아동 스스로 자신의 잠재력을 전개시켜 나간다. 어린이는 환경으로부터 지식을 흡수하고 손으로 작업하여 지식을 습득하는데 0~6세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민감기는 새로운 기능이 폭발적인 힘으로 나타나며 반복 행동을 즐긴다. 몬테소리는 민감기의 특성을 ①질서의 민감기(2~4세), ②감각의 민감기(출생~6세), ③근육발달 민감기(출생~18개월), ④작은 사물의 민감기, ⑤언어 발달 민감기(출생~6세), ⑥사회성 민감기(1~4세) 등으로 발달시기를 강조하였다.
독립심은 스스로 살아가는 정신적 성장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함으로써 아동은 누구나 끊임없이 자신을 창조해 가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자유로운 존재로 아동 스스로 자신의 잠재력을 전개시켜 나간다. 어린이는 환경으로부터 지식을 흡수하고 손으로 작업하여 지식을 습득하는데 0~6세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민감기는 새로운 기능이 폭발적인 힘으로 나타나며 반복 행동을즐긴다. 몬테소리는 민감기의 특성을 ①질서의 민감기(2~4세), ②감각의 민감기(출생~6세), ③근육발달 민감기(출생~18개월), ④작은 사물의 민감기, ⑤언어 발달 민감기(출생~6세), ⑥사회성 민감기(1~4세) 등으로 발달시기를 강조하였다.
어린이는 회복력, 자신감, 독립심을 터득한다. 또 인간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인생의 첫 번째 시기인 0~6세와 두번째인 6~12세의 시기이다. 그 까닭은 지능과 정신적인 힘 전체가 형성되는 시기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몬테소리는 아동의 민감기에는 무의식적인 흡수정신이 있다고 하였다(Montessori, 1955). 흡수정신은 아동에게 보여지는 모든 이미지를 무의식적인 과정을 통해서 마치 스펀지가 물을 흡수하여 내면화하듯 많은 정보를 빨아들이고 저장하는 것을 말한다. 흡수정신은 무의식단계(unconscious mind, 1~3세)와 의식적 단계(conscious mind, 3~6세)로 나누어진다. 어린이는 의미있는 작업 과정 속에서 흡수하면서 자기훈련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침묵이나
- 참고문헌
-
권이종, 가정교육이란, 한국학술정보
김지자, 미래를 향한 가정교육, 양서원, 1992
김연수, 아동의 식습관과 기호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1989
방현덕, 가정교육론, 서울 바울서신사, 1985
박태희, 자녀교육, 형설출판사, 1999
한국평생교육원, 평생교육과 가정교육(Ⅰ,Ⅱ), 정민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문화인류학_1) 문화인류학이란 어떠한 학문인가 현지조사, 민족지, 식민지, 문화상대주의를 사용하여 정리해 주세요 2) 여러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 중, 문화인류학의 시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 하나를 소개해주세요
- 크로스오버 개선 크로스오버 강의 소개 크로스오버 교과목에 대한 평가 유사한 타학교의 사례
-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개별면담일지 3명분량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남자(만4세) 아이가 분홍색을 좋아하고 드레스와 예쁜옷, 인형등을 좋아하는 경우 아이가 얻게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 7 다양한 문화 행복한 세상 - 2차시 - 1 맡은 일에 책임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