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대 사조 작가 연구 -인도 미술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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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st STEP, 인도 개관
들어가며
2nd STEP, 작가 연구
전통 과 종교 역사의 만남

1. 날리니 말라니 (Nalini Malani)

2. 비나이 샤르마 (Vinay Sharma)

3. 탈루 L.N (Tallur L.N)

4. 딜립 샤르마(Dileep Sharma)

5. 실파 굽타 (Shilpa Gupta)

3rd STEP, 결론
인도미술시장
결론
본문내용
열강의 침입
한편, 이 시기에 포르투갈을 비롯한 유럽 열강의 본격적인
인도 침입이 시작되면서 네덜란드를 거쳐 영국이 인도를 차지하기에 이른다.

무굴제국의 문화는 굽타 시대 이래 북인도 문화의 제 2의 정통시대라고
할 수 있으며 이 시대에 형성된 건축, 문학, 음악 등은 힌두 문화와
터키-페르시아계 문화의 융합으로 오늘날까지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1600년 동인도회사 건립(The East India Company)

▶ 무굴황제가 영국 동인도 회사의 군대에 항복하고
최후 황제 바하도르샤 2세를 마지막으로
영국에 멸망하였다.

1877년 정식으로 인도제국 성립 ~ 1947년 영국 통치가 이어짐

인도 현대 미술


비록 신화와 전설을 근간으로 내려온 구비 역사가 대부분이며 그 역사의
대부분이 종교역사인 인도는 가진 것이 많은 우주와도 같은 느낌이다.
또한 압도적인 인구수와 더불어 그 안에 포함된 다양한 인종과 다양한 문화는
인도가 가진 큰 무기라고 할 수 있다.

▶ 인도 미술의 특징으로 나타나고 있다.

인도 특유의 전통적 색감과 종교적 향기가 세계인들을 사로잡고 있으며
인도 현대 미술은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인도 현대미술의 특징과 작가들
우리가 인도미술을 생각할 때 흔히 하는 생각이 바로 초기 인도불교에 서양의 헬레니즘미술이 결합해 탄생한 간다라미술이나 밀교의 특성이 나타난 후기 불교미술이다. 인도미술의 기원은 기원전 3세기경. 당시의 미술은 대부분 불교 힌두교 이슬람교와 연관된 종교미술이며, 특히 불교미술과 힌두교미술이 압도적이다. 허나 우리나라에 알려진 인도미술은 모더니즘 경향을 지닌, 무척이나 대담하고 화려하며 특정적이지 않은 다양성에 있다. 이런 이유로 현대의 인도미술을 ‘무엇이다’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 다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일제강점기를 지낸 우리나라의 경우에서처럼 인도미술 역시 오랜 시간 인도를 지배했던 영국의 특색을 지니고 있음이 발견된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면서 젊은 작가들을 중심으로 이를 벗어나려는 움직임이 강하다. 표현에 있어 경험적인 속성을 강조해온 전통 인도미술을 버리고 사물과 사람을 공간적으로 분리시켜온 서구 아카데미즘에 반기를 든 예가 많다. 인도현대미술가 중 익히 소개된 대표적인 작가로는 프랜시스 뉴턴 수자, 사예드 하이데르 라자를타이에브 메하트(tyeb meht), 비제이 길레(Vijay Gille), S.H. 라자(S.H. raza), F.N. 소우자(F.N. Souza), 비벡 샤르마(Vivek Sharma), 닐레쉬 프라즈빠띠(Nilesh Prajapati) 등. 예술성 위주의 인도 현대미술 작가로는 시부 나테산, 수디르 팟와르단, 빈두 메라, 바하티 케로 등을 꼽는다. 이미 세계적 작가가 된 해외파 아니시 카푸르, 나리니 말라니, 푸시파말라 N, 스보다 굽타, 탈루 L N , 비란 순다람, 지티시 칼랏, 실파 굽타 등도 차세대 작가로 세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중 일부는 인도 현대회화의 1~2세대로 규정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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