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마이스터 고등학교의 전망-해외성공사례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마이스터고란?
Ⅲ. 독일의 종합학교를 통해 본 마이스터고의 미래
Ⅳ. 핀란드 직업 고등학교와 마이스터고의 비교
Ⅴ. 결론
본문내용
유망분야의 특화된 산업수요와 연계하여 영마이스터를 양성하는 전문계 고등학교

학비면제와 기숙사생활, 실무외국어 교육 등 다양한 혜택

마이스터를 직접 교장 교원으로 모실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 실제 산업현장과 연계할 수 있는 가능성


문제점

지나치게 높은 예산, 전문 과목의 분산, 협력의 문제, 종합학교가 지나치게 크고 일목요연하지 않다는 점
독일 특유의 교육 제도상의 특수성
학교에 대한 학부모 집단의 전통 회귀 경향

2. 마이스터고 졸업자와 일반 대학교 졸업자가 같은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인가?
마이스터고 하나 딸랑 세워놓는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전 국민의 인식의 전환이 전제되어야만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한번 볼만합니다
  • njh30***
    (2011.06.06 14:55:20)
회원 추천자료
  • [지역연구] 독일의 교육개혁
  • 교육8(2) 직업교육을 통한 전문화된 인재 창출9① 독일의 이원화 시스템(Dual System)9② 독일의 장인제도, 마이스터(Mister)102) 독일 교육의 단점12(1) 독일의 낙제제도12(2) 저조한 학업성취도13 4. 독일의 교육개혁151) 독일 교육개혁의 배경155. 독일 교육개혁의 현황 및 사례181) 고등교육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18(1) 명문 대학 육성 18 (2) 국제화 전략202) 초 중등 교육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21(1) 전일제 학교 운영21(2) 국가적 학

  • [한국교육개혁]우리나라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대책)
  • 교육Ⅲ. 맺음말Ⅳ. 참고문헌우리나라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Ⅰ. 머리말우리는 광복 이후, 대한민국 교육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경제성장기를 거치면서 양적, 질적으로 과거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였다. 초등학교 취학률의 경우에는 1954년부터 1959년까지 추진된 ‘의무교육 완성 6개년 계획’으로 인해 획기적으로 증가하였고, 1970년에는 92%에 도달하였다. 그리고 현재는 약 98%의 초등학교 취학률을 보이고 있다. 고등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교육산업 한미일 공교육비교연령대별 사교육비교◆ 목 차 ◆Ⅰ. 서 론Ⅱ. 한국의 공교육 1. 공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2. 한국 교육의 현황 및 실태3. 한국 교육의 문제점4. 해결 방안5. 교육 개혁의 전망Ⅲ. 한국의 유아 / 초등 사교육 1. 사교육의 정의2. 유아 / 초등 사교육의 현황3. 유아 / 초등 사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향후전망Ⅳ. 한국의 중등 / 고등 사교육 1. 사교육 발전과정2. 중등 / 고등 사교육의 현황 및 규모, 특징3. 중등 / 고등

  • [교육철학] 자율형 사립고 도입에 관한 고찰
  • 교육계의 논란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으며, 2011년 고교 입시의 최고의 화두이다. 자율형 사립고는 과거에는 없었던 새로운 유형의 학교이다. 우리는 이 새로운 유형의 학교인 자율형 사립고가 어떤 특징을 가진 학교이며 무엇을 지향하는지, 왜 이렇게 늘어나고 있는지, 이런 확대에 문제점은 없는지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론1. 자율형 사립고등학교란1) 자율형 사립고란 어떤 형태의 학교인가자율형 사립고(이하 자율교)는 기숙형 고등학교ㆍ마

  • [교육행정]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 Chapter 8.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제 1절 교육법규모든 법규는 교육제도의 기초가 되며, 학교제도는 교육법규에 의해 공인된다. 6-3-3-4제를 근간으로 하는 우리나라 학제도 관계 법규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교육법규와 제도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1. 교육법의 개념과 성격․교육법이란 교육에 관한 법 규범 또는 교육행정에 관한 법규를 통칭한다. 교육법은 교육과 법이라는 두 개의 용어로 성립한다.․교육이란 인간의 성장 가능성이 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