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영어교육]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중요성,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기본요소,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지도방법,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기대효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중요성
Ⅲ.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기본요소
1. 강세와 영어리듬
1) 강세의 정의
2) 강세 분포 원칙
3) 리듬과 규칙
2. 등시간격성
3. 영어리듬
1) 영어의 리듬유형
2) 리듬인지 시험
3) 영어의 음절구조
4) 노래와 chant의 리듬유형
Ⅳ.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지도방법
1. 듣기(Listening)
2. 노래속에서 정보캐기(Search information from the song)
3. 칠판에 받아 적기(Writing on the board)
4. 다시듣기(Listen again)
5. 읽고 내용 파악하기(Reading)
6. 다 같이 부르기(Song together)
1) Drawing about the song
2) Pictures
3) Jumbled pictures
4) Repeatition
5) Clap
6) Picture Swatter
7) 제목 파악하기
8) 가사변형
Ⅴ.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학습)의 기대효과
1. 듣기능력 함양
2. 말하기 능력 함양
3. 읽기 능력 함양
4. 쓰기 능력의 함양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음악이 없는 세상을 상상하는 일은 힘들다. 사람들이 시도 때도 없이 음악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단순히 듣는 즐거움을 위해서거나 기분전환을 위해서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박자나 음정이 조금 틀리더라도 노랫말을 음미하면서 몸으로 표현해본다면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또 집단적으로 실시하면 구성원들 사이에 친밀감과 공동체 의식이 형성된다. 악기연주나 율동을 가미하면 효과는 더욱 커진다.
다인수 학급인 교실 상황에서 학생들을 학습의 주체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자신들이 주체가 되었을 때 더 많은 것을 배우게 되고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활동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간단하고 쉬운 노래 가락에 재미있는 율동까지 곁들여주면 우선은 노래를 따라하지 못하더라도 율동에는 적극 참여하고 흥겨워하기 마련이다. 입으로는 불분명하더라도 그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다. 예를 들어, 만들기를 위해, 게임을 하기 위해, 놀이를 하기 위해 아이들은 서슴치 않고 영어의 작은 한 부분을 배우려고 할 것이다. 영어에 대한 좋은, 마음 편한 인식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그 결과 아이들은 어느새 영어를 조금 알게 되었네 하는 말을 할 수 있다. 이런 작은 시작이
- 참고문헌
-
ⅰ. 김혜정, 조기 영어교육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ⅱ. 동아일보(2003), 영어교육, 단순암기 NO 만화-게임 YES
ⅲ. 이재근(2002), 영어과 교육과정의 변천에 따른 영어교과서의 변화, 한국영어어문교육학회, 영어어문교육
ⅳ. 이병민(2002), 우리나라에서 조기영어교육이 갖는 효과와 의미
ⅴ. 주혜영(1998), 유치원에서의 영어교육에 대한 실태연구-이화여자대학교
ⅵ. 전영희(2002), 초등 영어교육에서 스토리텔링의 적용 효과 연구, 춘천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 성취도평가,영어 멀티미디어,국어 독서교육,과학 수준별 지도자료(교수자료), 사회 지역화,미술 미적체험, 음악과 체험중심 지도자료(교수자료)
- 영어교육 노래,챈트수업, 국어교육 말하기듣기수업,쓰기수업,읽기수업, 도덕교육 토론수업, 사회교육 일반화발견수업, 미술교육 표현영역수업지도
- [지도법][교수학습방법]음악감상,영어발음,영어박자노래지도법(교수학습방법), 싸우는,공격적인,화잘내는아이,욕하는아이 지도법(교수학습방법)
- 사회과(교육) 가치판단중심, 영어과 노래,챈트수업, 국어과(교육) 쓰기,말하기듣기, 미술과 감상영역, 실과과(교육) 팀티칭수업, 도덕과 토론수업
- 영어과 이야기학습(스토리텔링),어휘학습, 영어과 전신반응학습(TPR),노래,챈트학습지도, 영어과 자연적교수학습,열린학습지도, 영어과 게임학습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양 윤리사상 학파별,학자별 비교정리/서양 철학 사상사 정리
- 24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1세 9명
- [유아교육] 만4세 유아 음악활동 계획안-전래동요 `바람아 불어라`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표정 꾸미기 - 실내 자유 선택 놀이
- 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 학교폭력, 가출, 물질 남용, 자살, 음주와 흡연, 사이버 상의 문제 등 주요 청소년 문제에 대한 기존 연구결과를 검토하고 청소년 발달~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2023년 만0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만0세 일주일분량 적응일지 5명
-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책프로젝트]교육계획안, 창의활동지, 도서관프로젝트, 주제선정의 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책의종류, 책을만드는사람들, 책의좋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