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법][교수학습방법]음악감상,영어발음,영어박자노래지도법(교수학습방법), 싸우는,공격적인,화잘내는아이,욕하는아이 지도법(교수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음악감상지도법(교수학습방법)
1. 학년별 감상의 지도법
1) 기본적인 지도방법
2) 발전적인 지도방법
2. 음악 감상학습 지도의 실제
1) 신체표현 하며 듣기
2) 묘사된 내용 표현하며 듣기
3) 연주에 사용된 악기 흉내 내며 듣기
4) 음악 비교하며 듣기
5) 여러 나라의 민속특징 알고 듣기
6) 표현장면을 그림으로 그리며 듣기
7) 듣고 나서 감상문 쓰기
8) 곡의 특성 분석하며 듣기

Ⅱ. 영어발음지도법(교수학습방법)
1. 발음지도내용
1) gonna : going to 가 변하는 경우
2) wanna : want to 가 변한 것
3) gotta : got to 가 변한 것
4) got a : have got a 가 변한 경우
5) had better 의 경우
6) yes, no, you 의 변화
7) 파열음
8)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
9) can 과 can`t 의 발음
2. 발음지도방법

Ⅲ. 영어박자노래지도법(교수학습방법)
1. 절차
2. 유의사항

Ⅳ. 싸우는 아이 지도법(교수학습방법)
1. 싸우는 아이, 때리는 아이(FIGHTING AND HITTING)
2. 부모나 교사의 할 일

Ⅴ. 공격적인 아이 지도법(교수학습방법)

Ⅵ. 화를 잘 내는 아이 지도법(교수학습방법)

Ⅶ. 욕하는 아이 지도법(교수학습방법)
1. 원인
2. 방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음악감상지도법(교수학습방법)

1. 학년별 감상의 지도법

1) 기본적인 지도방법

(1) 교사의 직접적인 범창․범주에 의한 지도는 눈앞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을 목격 할 수 있기 때문에 저학년에 있어서 효과적인 지도방법이 된다.
(2) 오디오 및 비디오를 통한 녹음자료를 이용하여 지도한다.
(3) 교육방송의 음악방송을 충분히 이용하여 지도한다.
(4) 듣기에 앞서 곡에 대한 설명이 너무 길지 않도록 지도한다.
(5) 곡의 시대적 배경을 미리 알려주어 듣기에 도움을 준다.
(6) 곡에 대한 역사적, 형식적 설명을 듣고, 감상하도록 한다.
(7) 작곡가나 연주자에 대한 이야기로 곡의 내용을 보충한다.

2) 발전적인 지도방법

(1) 신체적 표현과 함께 듣도록 한다.
리듬의 변화나 악기의 음색에 대하여 신체적인 표현을 해보도록 한다.
(2) 가능한 많이 듣도록 하여, 차츰 암기하는 방향으로 유도한다.
(3) 질문에 의하여 여러 가지 답변을 유도하며 듣도록 한다.
(4) 가능하면 주요 리듬 및 가락을 암기하도록 지도하여, 일상생활 속에서 표현하게 한다.
(5) 매월의 주제곡을 정하여, 틈나는 시간마다 감상의 시간을 갖도록 한다.
(6) 오페라, 연극, 영화 등의 자료 속에서 감상곡을 지도한다.
참고문헌
강경호 / 자녀양육과 아동문제상담, 강경호, 한사랑가족상담연구소
김재은 / 유치원 교사들을 위한 유아문제행동의 특징과 지도방법, 국민서관
이현주 / 영어노래가 학습자의 흥미와 말하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2001
이원영 / 현대 부모교육의 개념과 부모의 자녀 교육관. 부모교육 심포지음1, 서울 : 어린이 교육협회, 1983
장창환·조효임·이동남 / 초등음악과 지도법, 서울 : 삼호출판사, 1998
최진항 / 초등학교 영어교육의 방향과 영역별 지도법, 교육혁신 세미나 자료집, 매경취업뉴스,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한케트와 관객모독
  • 지도 전통극의 범주에 넣는다. 본 장에서는 이와 같이 방대한 전통극 이론 중 한트케가 부정하는 극적 요소를 시대의 흐름이 아니라 개념의 변천에 따라 살펴보고자 한다.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그리스 비극의 중심개념인 삼통일 법칙 (Einheitentheorie)과 카타르시스, 비극의 구성요소인 언어와 사건진행등이 이에 해당된다.스쫀디(P. Szondi, 1929-1971)) 베를린 자유대학 일반 및 비교 문예학(Allgemeine und Vergleichende Literaturwissenschaft) 교수를 역임했고, 저서로

  • 유아의 가정교육
  • 아이에게도 가볍게 인사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한다. 이리하여 사람을 만났을 때에는 상황에 알맞게 인사(人事)를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바른 말하기 다음에는 바르게 말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부모나 집안 어른에게 공손한 태도로 존대 말을 사용하여 말하는 습관을 기른다. 나아가 선생님이나 바깥 어른에게 공손하게 존대 말로 말씀 드리는 것을 습관화하도록 한다. 친구나 다른 아이 에게 바른 말 고운 말을 사용하며 욕하는 일이 없도록 길

  • [교양] 맞춤법 보기
  • 방법을 안내해 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길을 안내할 때에는 내용과 표현을 정확하게 해야 한다. 예를 들면, 정확한 방향과 거리, 걸리는 시간, 표지물 등 찾아가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정확하게 알려 주어야 한다. 그래야 이를 듣고 길을 찾아가는 사람이 어려움을 겪거나 길을 잘못 찾아가는 일이 없다.길을 안내할 때에는, 안내받는 사람을 중심으로 그가 잘 아는 곳에서부터 시작한다.⑶ 정확한 발음말을 할 때, 발음이 정확

  • [교양] 박정희생애
  • 방법을 청와대 안에서는 찾을 수가 없었다. 직원들이 다 퇴근하면 절간처럼 적막해지는 본관.오후6시에 그가 2층 내실로 물러나면 거기에는 너무 넓은 침실이 기다리고 있었다. 그의 곁을 떠나지 않은 것은 방울이란 이름을 가진 스피츠와 가려움을 긁어줄 효자손. 그는 청와대의 마지막 순간들을 보내고 있었다. 오후 3시를 조금 지나서 박정희는 집무실 문을 열고 나왔다. 이광형 부관이 보니 슬리퍼를 신고 있었다.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어깨춤을 추

  • [연극]한케트와 관객모독
  • 지도 전통극의 범주에 넣는다. 본 장에서는 이와 같이 방대한 전통극 이론 중 한트케가 부정하는 극적 요소를 시대의 흐름이 아니라 개념의 변천에 따라 살펴보고자 한다.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그리스 비극의 중심개념인 삼통일 법칙 (Einheitentheorie)과 카타르시스, 비극의 구성요소인 언어와 사건진행등이 이에 해당된다.스쫀디(P. Szondi, 1929-1971)) 베를린 자유대학 일반 및 비교 문예학(Allgemeine und Vergleichende Literaturwissenschaft) 교수를 역임했고, 저서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