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1단원 창작표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준비 운동하기
❏ 음악에 맞추어 자유롭게 걸어 다니다 음악이 멈추면 동작을 멈추세요. 선생님이 제시한 움직임을 하고 있는 사람이 술래가 됩니다. 그 사람은 다음 게임에서 그 동작 그대로 멈추고 있어야 합니다.
- 앞(위,옆)을 보고 있는 학생
- 낮은(높은) 자세로 있는 학생
- 넓은(좁은) 자세로 있는 학생 등
◉ 학습문제 안내
공간 요소의 변화를 주면서 움직임 놀이를 해봅시다.
◉학습활동 안내하기
❏ 활동1 : 나는 조각가 너는 조각상
❏ 활동2 : 다함께 만드는 움직임
❏ 활동3 : 여름을 몸으로 나타내 보기
◉활동1 : 나는 조각가 너는 조각상
❏ 우리가 여러 가지 움직임을 해보았는데 공간의 요소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방향, 높낮이, 범위, 길이 있습니다.
❏ 먼저 방향을 다양하게 하여 조각을 만들어 봅시다. 짝을 지어서 가위 바위 보를 한 후 이긴 사람이 조각가가 되고 진 사람이 조각상이 됩니다. 조각상은 조각가가 원하는 모습으로 있어야 합니다.
- 뒷모습, 앞모습, 옆모습을 하고 있는 조각상을 가지고 와서 앞에서 보여준다.
❏ 이번에는 높낮이를 다양하게 하여 조각을 만들어 봅시다. 이번에는 아까 조각가가 조각상이 되어봅시다. 가장 높은 느낌이나, 낮은 느낌, 중간 느낌을 살려서 조각해 봅시다.
- 높낮이 (상, 중, 하)를 골라 보여주고 느낌을 말해본다.
◉ 활동 2 : 다함께 만드는 움직임
❏ 가장 좁은 범위를 모둠별로 표현해 봅시다.
- 가장 좁은 느낌을 잘 표현한 모둠을 보여주고 느낌을 말해 본다.
❏ 가장 넓은 범위를 모둠별로 표현해 봅시다.
- 공간을 가장 넓게 사용한 모둠을 보여주고 느낌을 말해 본다.
❏ 지금까지 제자리에서 움직임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움직임의 길을 따라 움직여 보겠습니다. 선생님이 보여주는 여러 가지 길 중에서 하나를 골라 모둠별로 움직여 봅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