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1단원 창작표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준비 운동하기
❏ 음악에 맞추어 자유롭게 걸어 다니다 음악이 멈추면 동작을 멈추세요. 선생님이 제시한 움직임을 하고 있는 사람이 술래가 됩니다. 그 사람은 다음 게임에서 그 동작 그대로 멈추고 있어야 합니다.
- 앞(위,옆)을 보고 있는 학생
- 낮은(높은) 자세로 있는 학생
- 넓은(좁은) 자세로 있는 학생 등

◉ 학습문제 안내
공간 요소의 변화를 주면서 움직임 놀이를 해봅시다.


◉학습활동 안내하기
❏ 활동1 : 나는 조각가 너는 조각상
❏ 활동2 : 다함께 만드는 움직임
❏ 활동3 : 여름을 몸으로 나타내 보기

◉활동1 : 나는 조각가 너는 조각상
❏ 우리가 여러 가지 움직임을 해보았는데 공간의 요소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방향, 높낮이, 범위, 길이 있습니다.



❏ 먼저 방향을 다양하게 하여 조각을 만들어 봅시다. 짝을 지어서 가위 바위 보를 한 후 이긴 사람이 조각가가 되고 진 사람이 조각상이 됩니다. 조각상은 조각가가 원하는 모습으로 있어야 합니다.
- 뒷모습, 앞모습, 옆모습을 하고 있는 조각상을 가지고 와서 앞에서 보여준다.
❏ 이번에는 높낮이를 다양하게 하여 조각을 만들어 봅시다. 이번에는 아까 조각가가 조각상이 되어봅시다. 가장 높은 느낌이나, 낮은 느낌, 중간 느낌을 살려서 조각해 봅시다.
- 높낮이 (상, 중, 하)를 골라 보여주고 느낌을 말해본다.

◉ 활동 2 : 다함께 만드는 움직임
❏ 가장 좁은 범위를 모둠별로 표현해 봅시다.
- 가장 좁은 느낌을 잘 표현한 모둠을 보여주고 느낌을 말해 본다.
❏ 가장 넓은 범위를 모둠별로 표현해 봅시다.
- 공간을 가장 넓게 사용한 모둠을 보여주고 느낌을 말해 본다.

❏ 지금까지 제자리에서 움직임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움직임의 길을 따라 움직여 보겠습니다. 선생님이 보여주는 여러 가지 길 중에서 하나를 골라 모둠별로 움직여 봅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4학년 국어 교수 학습과정안-생생한 느낌 그대로 `읽기`
  • 학습 할 수 있도록 재구성 했다. 언어 영역의 4영역이 모두 통합 될 수 있는 가장 좋은 활동이 바로 역할 놀이이고 또한 이 단원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문학적 정서를 체험하고 문학적 반응을 표현하기에도 학생들이 자신을 그 역할에 이입시켜 연기를 할 수 있는 역할 놀이가 효과적인 교수-학습 형태라고 판단했다.② 문학 작품 ‘방귀쟁이 며느리’ 활용교과서에 제시된 이야기 ‘행복한 비밀 하나’는 초등학생을 주인공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상적

  • 배드민턴 교수학습지도안(연구수업,특별장학)
  •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일 정 표구 분시 간소요시간활 동 내 용비 고등 록 14 : 00 - 14 : 30등 록현 관수업안내14 : 30 - 14 : 4010수 업 안 내3층화학실수업공개14 : 40 - 15 : 2545수 업 참 관체육관휴 식15 : 25 - 15 : 4015수업협의15 : 40 - 16 : 2545학교장 인사수업자 소감 및 질의응답3층화학실지도조언16 : 25 - 16 : 45 20수업 장학위원 지도조언3층화학실총 평16 : 45 - 15담당 장학사 지도조언3층화학실차 례Ⅰ. 서론 ․․․․․․․․․․

  •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창작음악교육과 가락짓기교육,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청음교육과 음악감상교육,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기악교육,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전통음악장단교육 분석
  •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음악감상교육1. 초등학교 음악과의 감상교육1) 종합적인 감상2) 분석적인 감상3) 감상곡2. 음악감상교육의 단계1) 1단계 : 감각적 청취의 단계2) 2단계 : 이해적 청취의 단계3) 3단계 : 감상의 단계3. 음악감상교육의 교수학습방법1) 음악에 대해 적극적인 태도2) 좋은 음악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3) 음악을 분석적으로 들을 수 있는 능력4) 미적 경험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능력Ⅵ. 초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의 기악

  • 초등학교 학급부서활동, 학급어린이회활동, 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활동, 모둠놀이활동, 초등학교 야영활동, 초등학교 학교사회사업활동, 초등학교봉사활동
  • 학습과 고등사고력이 요구된다. 따라서 교육과정의 각론 구성 방식이나 교과서 내용 전개 방식이 탐구와 창의성을 유도하고 표현할 수 있는 과정 중심으로 바뀌어야 한다. 그리고 그러한 과정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의 확보를 위해 지식 내용의 양을 대폭 줄여야 한다. 현재 수록되고 있는 교육과정과 교과서 내용의 양으로는 창의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주어지지 않는다.Ⅱ. 초등학교의 학급부서활동1. 학급 부서 활동의 목표 및 조직1

  • 개별화 수업모형
  • 학교 체육 수업에서 대리자의 활용 가능성은 거의 제한되어 있지만, 학생에게 대리자의 역할을 제공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있다. 교사 주도의 과제 제시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개별화 지도 모형을 사용하는 교사는 학습 동기 유발과 수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과의 상호작용을 해야 한다.개별화 지도 모형은 하나의 내용 단원에 대한 통합계획으로 활용된다. 그렇기 때문에 1일 교수․학습 과정안은 없다. 학생은 개별적으로 학습과제의 계열성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