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조사연구 -서울시 인재개발원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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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서울시 인재 개발원의 역사와 시설
(1)연혁
(2)시설
2.서울시 인재 개발원의 운영과정
(1)교육 과정 개설
(2)교육 수요 확보
(3)수강신청
3.서울시 인재 개발원의 교육과정
(1)집합 교육
(2)사이버 교육
4.공무원이 본 서울시 인재 개발원
5.서울시 인재개발원의 문제점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서울시 인재 개발원의 운영과정
(1) 교육 과정 개설
서울시 인재 개발원은 서울시 직속 교육 기관으로써 서울시청의 통제를 받는다.
시청에서는 교육 요구를 서울시 인재 개발원 인재기획과 부서로 내린다. 그러면 인재기획과에서 구체적인 교육과정을 설계한 다음 각 담당 부서에 전파한다. 그러면 담당 부서는 1,200명 정도의 강사진 내에서 해당 전문가를 찾아 강의 계획을 타협하고 강의를 개설한다.

그림1. 조직 운영

그림2. 조직 운영 구체도
참고문헌
김귀영, <행정환경변화에 따른 지방공무원 교육훈련제도의 개선방안>,서울시정개발연구원, 2008
홍길표 외,<공무원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효과성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산학경영연구 제 19권 제 2호, 2006
배병돌,<공무원 인적자원관리의 개선방향>,아태연구 vol.2., 2003
신인수, <공무원교육원 교육훈련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1996.
백철현,,<공무원교육훈련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한국인간관계학보 제5권 제1호,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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