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사의 자질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목차
-
■ 들어가기
■ 설문조사 통계 결과 보고
-교사에 대한 문항 분석
-영어교사에 대한 문항 분석
-영어수업에 대한 문항 분석
■ 마무리하기
- 본문내용
-
세 번째로 3. 선생님의 외적인 측면(외모, 복장 등)이 수업이나 학습(능률, 집중도, 동기유발)에 영향을 끼치는가? 에 대한 질문에 대하여 ⓛ 매우 그렇다(4표), ② 그렇다(10표), ③ 보통이다(7), ④ 아니다(5표), ⑤ 매우 아니다(4표) 라고 답하였다. 외적인 측면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이 전반적으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였는데, 외관을 단정히 하면 학생들에게 호감을 사고 아이들이 더욱 따른다는 의견이 있었다. 그러나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의견도 많았으며 튀는 의상은 시선을 끌어서 집중을 방해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 문항을 통해 우리는 교사의 외적인 측면이 수업이나 학습에 많은 영향을 주지는 않으나, 과하지 않고 단정한 차림새는 상대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을 알 수 있었다.
7. 현재 선생님들에게 부족한 점이 있다면?
① 못 가르친다 ②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다 ③ 수업방식에 발전이 없다 ④ 너무 권위적이다⑤ 기타
8. 현재 선생님들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 )
(표 7▷ 현재 선생님에게 부족한 것)
다음으로 4. 현재 선생들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에 대한 응답으로는 ⓛ 못 가르친다(4표), ②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다(7표), ③ 수업 방식에 발전이 없다(12표), ④ 너무 권위적이다(4표), ⑤ 기타(3표)의 결과를 보였다. 학생들은 수업 방식에 대한 가장 많은 불만을 토로했는데 항상 같은 방식의 지루한 수업 대신에 새로운 시도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보였다. 또한 영어 수업에 있어 해석에만 급급해 하지 말아달라는 구체적인 의견도 있었다. 이를 통해 기존의 교사-학생간의 일방적인 지식 전달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는 새로운 시도가 요구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② 학생들에게 관심이 없다’에 대한 이유로는 아이들과 사귀려하는 태도를 보이지 않고 수업에만 집중하거나 일부 학생들에게만 관심을 주고 차별한다고 답하였다. 또한 아이들의 수준이나 반응에는 관심 없이 진도만 나가려고 한다는 대답은 ‘ⓛ 못 가르친다’ 항목과 연관성이 있었다. ‘④ 너무 권위적이다’ 와 ‘⑤ 기타‘ 항목을 통해서는 ’괜히 소리 지르거나 꾸중한다‘, ’벌점을 너무 난발한다‘, ’ 재미 없다‘ 등의 불만을 표현하였다.
▶ 영어교사에 대한 문항 분석
설문의 두 번째 부분에서는 영어교사에 대한 질문을 현재 학교의 영어교사의 수업과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부분과, 원어민 교사에 대한 부분으로 나누어서 구성하였다. 이 설문을 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