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쓰릴미는 ‘게이, 잔인한 유괴사건’을 소재로 했다는 점에서 다른 작품과 차별성을 가졌다고 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이 점이 다수의 대중에게 어필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점이 있다고 본다. 그들의 사랑이 안타까우면서도 키스를 나누고, 마지막 반전 장면에서는 경악할 수밖에 없었다. 둘의 관계의 비극적인 결말이 얼마나 대중들이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의구심이 들었기 때문이다.
동성애 코드를 간접적으로 묘사한 것까지 시청률을 높이기 위해서 너무 노골적으로 현대적인 정서를 드러낸 것이다.위에서 보듯, 주몽은 대중적으로는 흥행에 성공하긴 했지만 문제가 많은 작품이었다. 그래서 주몽에 대해서 문화 평론가들과 역사학자들은 이렇게 평가했다. “역사적 사실을 소재로 한 드라마가 관객의 인기를 몰고 가기 위해서 얼마나 가공할 허구를 동원할 수 있는 지를 보여준 최초의 작품이다.”라고 말이다. (2) 영화 ‘광해 : 왕
실패 사례< 노동법 인지 부족 실폐 사례 >ㅇ 실패사유 : 멕시코 노동법 인식 부족 (노동조합 불인정)ㅇ 사례- 멕시코는 1910년 노동자 농민혁명 이후 헌법상 노동자 권리가 매우 강하게 반영되어 있다. 이에 따라 노동자들은 노동조합 결성은 헌법상 권리이며, 이에 대한 시비는 거의 전무하다.- 우리 나라의 멕시코 투자진출 기업인 A사는 이런 관행을 전면 무시하고 노동조합을 인정하지 않는 사업 경영으로 큰 낭패를 보며, 시민단체들의 조직적 반발
TV 드라마와 동성애 담론1. 서론2. ,선정이유와 연구방법 및 적용이론 소개3. 과 의의 및 한계 분석4. 와 의의 및 한계 분석5. 과비교6. 실제 동성애자 인터뷰 분석7. 결론 1. 서론본 연구의 목적은 ‘현실사회의 구성이론’을 적용하여 동성애를 다룬 드라마 ‘개인의 취향’과 ‘인생은 아름다워’를 서사분석하고, 드라마 속 동성애 코드 재현방식과
동성애적 코드를 연관지어 생각했고, 은근히 그런 영화를 기대 했다. 이것은 동성애 코드에 대한 한국사회의 수용폭이 확대됐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고, 또한 의 성공 포인트가 되었다. 이 영화의 마케팅에 참여했던 영화사 아침의 김지나씨는 “개봉 전후로 ‘야오이’(꽃미남 게이를 소재로 한 소설, 만화 등을 즐기는 동인) 문화권의 여성들과 각종 동성애 매체가 이 영화와 이준기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고 전한다. 이 영화는 이러한 분
동성애자로 변장했다. 마르셀 뒤샹은 모나리자에 콧수염을 붙인 후 L.H.O.O.Q라고 캡션을 달았다. LOOK!이라는 철자를 잘못 쓴 척 했지만 프랑스어로 이 스펠링을 발음하면 이 여자는 암내가 난다는 의미이다. 앤디 워홀은 모나리자의 유명한 얼굴을 대조가 매우 강렬한 실크스크린 인쇄로 몇배로 늘려 이 그림이 걸작이 된 이유를 부각시켰다. 즉 옛날부터 수많은 화가들이 모사하고 미술관에서 복사판을 쏟아내는데다 대량생산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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