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2학년 1학기 말하기 듣기 -만약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 소개

1) 단원의 개관

2) 단원의 계열

3) 성취 기준

4) 단원 학습 목표

5) 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

2. 단원 내용

1) 1차시

2) 2~3차시

3) 4~5차시


3. 참고자료


본문내용
4) 대단원 학습 목표

· 애니메이션을 보고 인물이 처한 상황을 이해하며, 인물의 말을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다.
→ 2007년 개정 국어과 교육의 성격 중 국어과 교육의 지향에 따르면, 국어과 교육이 지향하는 바는 두 가지이다. 하나는 학습자의 국어 생활 증진이고, 다른 하나는 학습자 개인의 국어생활을 바탕으로 하여, 국어 공동체의 국어 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여기서 학습자 개인의 국어 생활의 증진은 국어 활동에 필요한 요소를 찾아서 지도하면 된다. 학습자의 국어 활동은 국어를 사용하는 이해와 표현활동으로 구분된다. 즉, 학습자들은 말과 글을 창의적으로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춤으로써 국어 생활의 증진을 가져올 수 있다.
▶ 즉, 학습자의 국어 생활의 증진을 위한 이해,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단원 학습목표를 설정하였다.
→ 또한 이 단원의 주요 성취 기준인 듣기 성취 기준 ‘(4) 인물의 말과 행동에 주의하면서 애니메이션을 본다.’와 말하기 성취 기준 ‘(4) 문학 작품에 나오는 인물의 말을 실감나게 표현한다.’를 이루기 위한 학습 목표이다.

5) 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

차시
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
1
(1~4쪽)
- 단원의 개관 및 학습 안내
- 애니메이션을 보고 등장인물이 처한 상황 알아보기
2~3
(5~7쪽)
- 등장인물이 처한 상황을 이해하면서 등장인물의 마음을 생각하여 실감나게 말하기
- 등장인물이 처한 상황을 이해하면서 나오지 않은 내용을 상상하여 실감나게 말하기
4~5
(8~10쪽)
- 비슷한 내용의 애니메이션을 보고 공통점과 차이점 찾기
- 학습한 내용 정리하기

참고문헌
1. 다음세대재단 ‘올리볼리’
http://www.ollybolly.org/


2. 네이버 국가정보 ‘베트남’
3. EBS '딩동댕 유치원‘
4. 네이버 백과사전 ‘망주석’
5. 2학년 1학기 교과서
6. 2학년 1학기 지도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 (기분을 말해요)
  • 말하기10′15′5′․상황제시카드※다양한 까닭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허용적인 분위기를 만든다.․상호평가지정리학습내용 정리하기◉ 학습 내용 정리하기◦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상황에 어울리게/까닭도 함께/기분에 어울리는 표정을 지으면서 말합니다.◉ 과제 제시◦오늘 하루 일을 기분이 잘 드러나게 1가지 이상 부모님께 말해보기4′1′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2)제 재국어2-나-

  • 감자, 괭이부리말 아이들 등 독서감상문 50편 모음
  • 나단을 잊어버린 적이 없다. 내게 끊임없는 용기와 노력, 의지를 심어준 조나단과 이 책의 작가인 리처드 바크!에게 고마움을 느낀다. 그리고 조나단은 비록 갈매기이고 소설 속에 있는 허구한 인물이지만 난 그를 사랑한다. 앞으로는 어떤 고난과 시련이 나의 앞길을 가로막는다 하더라도 조나단처럼 목표를 향해 끝까지 달려가겠다고 나 자신과 약속하면서 이 책을 덮었다. 감자 우리의 옛 조상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재물을 많이 가진 사람들은 행복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교육의 활성화 방안 90 독서교육의 활성화 의의 90 독서목록 선정 기준의 필요성 91 독서목록 예시의 의의 91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적절성 92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부적절성의 원인 92 독서의 교과 채택 여부 93 교과내용으로서의 독서교육에 적절한 교과 93 구미 여러 나라 방식에 대한 견해 94 독서교육에 대한 국어 이외의 교과에서의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나이직업학력관계성명나이직업학력기타사항외국어 능력영어최상상중하모름OA능력워드(hwp,doc)최상상중하모름일어최상상중하모름파워포인트최상상중하모름중국어최상상중하모름엑셀최상상중하모름최상상중하모름인터넷사용최상상중하모름공인시험보유기술 및교육이수내용자격사항병역사항복무지병과복무기간년 개월년 월 일~ 년 월 일입사 지원자인구 분입 사 지 원 서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나타내도록 한다. 그리고 가능하면 자신의 단점까지도 이야기하고 그것의 개선을 위한 노력의 의지도 보여주는 것이 좋다. 자신의 장점을 떳떳하게 이야기하고, 더 나아가 단점까지도 밝힐 수 있는 솔직한 자세는 상대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단점에 대한 개선의 의지를 통해 뚜렷한 주관과 성실성을 내보임으로써 강렬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특기 사항을 언급할 때는 구체적으로 밝히도록 한다. 특히 기능분야나 외국어 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