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교육 3학년 마스터 플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미국과 영국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싱가폴과 호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캐나다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일본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한국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분석
- [인터넷 교육방송]인터넷 교육방송의 개념,장점,훈련지도, 인터넷 교육방송과 VOD(주문형 비디오),활용방법,문제점,활용방안 분석
- 지식기반사회, 교육세계화, 교육개방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접근방법,기본방향,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내용,지도방법,평가, 외국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 교육사례,제언
- [교육경영] 공교육 활성화 방안
- 목차
-
Master Plan
1. 초등영어교육의 성격
2. 영어교육의 목표
3. 학년의 목표
4. 다른 학년과의 학습 연계성
5. 발전계통
6. 단원분석
1) Lesson8. It`s snowing. 단원 선정 취지
2) 차시 선택 이유
3) 단원 목표
4) 의사 소통 기능 및 언어 규칙
5) 어휘
6)단원지도계획
7. 본시 수업 교구 활용 계획
8. 본시평가
(1) 평가 점검 항목
(2) 본시 평가 계획 기준표
9. 교수 - 학습방법
10. 지도상의 유의점
11. 학습자에 대한 분석
1) 좌석배치
2) 학습자 수준
7. 교실영어
Sub Plan
- 본문내용
-
6. 단원분석
1) Lesson8. It`s snowing. 단원 선정 취지
초등영어교육의 목표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동들이 경험을 통해 듣고 말하는 학습이 주를 이루어야 한다. Lesson 8. It's Snowing을 배울 때쯤이면 추운 겨울이 된다. 이 단원을 통해 겨울과 관련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이해하고, 바르게 말할 수 있다.
겨울이 되면 아동들은 눈이 오는 것을 매우 기대한다. 왜냐하면 밖에 나가서 눈싸움을 할 수 있고, 눈사람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단원에서는 옷을 입으라고 제시하는 말과 눈사람을 만들자고 제안하는 표현을 배운다. 이처럼 겨울과 관련된 의사소통 표현을 실제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8단원을 선정하게 되었다.
2) 차시 선택 이유
Lesson 8. It's Snowing은 총 4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1,2차시는 단원의 목표 표현을 듣고 말하는 활동을 통해 이해한다. 그리고 3차시에서는 1,2차시에서 배웠던 표현을 노래와 게임 활동에 적용하여 즐겁고 쉽게 학습한다. 4차시는 선수학습을 바탕으로 역할놀이를 하고,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정리한다. 우리는 그 중 2차시를 본시 학습으로 선정하였다.
3,4차시에서는 주로 배운 내용을 다양한 활동으로 복습한다. 이에 비해 1, 2차시에서는 그 활동의 기초가 되며 단원목표에 적합한 표현을 배우므로 1,2차시가 좋다고 생각하였다. 1,2차시의 세부적인 학습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차시에서는 옷을 입으라고 지시하는 표현을 학습하고 2차시에서는 실물이나 모형, 그림 자료들을 이용하여 제안하는 표현을 학습한다. 2차시에서 배우는 표현들은 좀 더 계절적인 배경과 관련되어 있으며 1차시에서 배우는 표현에 비해 일상생활에서 더욱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 표현들이다. 또한 활동 면에서도 옷을 입히는 활동보다는, 시각적인 활동이 아동들의 흥미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할 것이라는 판단을 내렸다. 따라서 아동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2차시를 선정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1차시에 학습한 주요 구문들을 2차시에서도 학습하기 때문에 1차시보다 2차시가 더욱 중요한 수업이라 생각했다.
의사소통 기능 또한 1차시에서는 지시하기를 배우는데 반해 2차시에서는 제안하기를 배우게 된다. 제안하기는 자주적인 시민정신을 기르고자 하는 초등영어교육의 성격에 부합하여 학생들의 정의적 측면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므로 2차시를 선정하였다.
3) 단원 목표
단원 목표
듣 기
1. 옷을 입으라고 지시하는 말을 듣고 이해한다.
2. 눈사람을 만들자고 제안하는 말을 듣고 이해한다.
3. 챈트와 노래를 듣고 그 내용을 이해한다.
말하기
1. 날씨에 따라 알맞은 옷을 입으라고 말한다.
2. 밖에 나가 눈사람을 만들자고 제안한다.
3. 챈트와 노래를 즐겁게 부르고, 역할놀이에 적극참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