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공학] 국내 자동차정책의 실정에 그에따른 미래 자동차의 변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탄소 배출권
연비
발전 /생산 설비

Contents 2.
사회적 인식 및 차량 이용
핵가족화
고령화
교통사고 추이

Contents 3.
친환경 자동차

Contents 4.
결론
본문내용
탄소 배출권

국가나 기업이 사고 파는 온실가스 배출 권리

온실가스 배출량 세계 10위 국가로서 2013년 이후 감축 의무를 받을 가능성


정 의

자동차의 연료소비를 나타내는 것으로서, 연료 1리터 또는 1갤런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인 km/l나 mpg(miles per gallon) 또는 100km를 주행하는데 소비되는 연료량인 l/100km로 표시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자동차의 에너지 소비 효율’이라고도 부른다.

국내 연비관련 현황


•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을 부여 받고, 자동차에 표시하여야 한다.

• 양산차의 측정연비가 허용오차 5% 이내에 들어와야 한다.

• 이러한 제도의 구속력은 없고 기준을 만족시키지 못할 경우 장관이 시정명령을 줄 수 있다.

• 가솔린차량은 미국 주행 모드를 따르고 (CVS-75) 디젤차량은 유럽 주행모드를 따른
다.(ECE15+EUDC모드)

각 국가별 연비규제 동향

유럽 동향

‘12년부터 ‘15년까지 단계별 감축(Phase-in)하여 EU 27개국에 등록(판매)되는 신차의 CO₂ 배출량이 산업평균 130g/km이 되는 것이 목표

위의 배출량 목표는 자동차 회사별 자발적으로 규제 하는 정책이었지만 최근 유럽의 동향은 강제규제로 바뀌어 미달하여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 벌금을 부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지원제도, 벤처기업] 벤처기업의 필요성과 벤처기업의 현황 및 벤처기업 자금지원제도, 벤처기업 세제지원제도, 벤처기업 융자지원제도, 벤처기업 입지지원제도 심층 분석
  • 조세지원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손성호한계섭(2001), 소프트웨어 벤처기업의 특성별 경영현황분석, 정보시스템연구 제10권제1호양현봉주현조영삼(1997), 벤처기업 실태 및 육성전략, 산업연구원이덕훈 외(1995), 중소기업의 발전과 벤처캐피탈의 활성화, 한국개발연구원이장우(1997), 한국 벤처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한미 비교를 통한 벤처산업 발전전략, 97 한미 벤처포럼LG 경제연구원(1999), 벤처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

  • [경영]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분석과 향후발전 전략
  • 그룹으로 재편된 상태이다. 그러나 이미 세계 자동차 시장은 25%의 초과 생산 설비능력을 지니고 있고, 2000만대 이상 포화상태의 시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는 매년1%씩 자동차 가격이 하락하고 있고, 미국 시장에서 Big 3 는 9.11 테러 이후 경기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무이자 할부 등의 파격적 정책을 사용 점차 늘어나고 있는 판매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도 그 경쟁이 치열하다. 르노 자동차의 삼성

  •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과 경쟁전략
  • 자동차의 보급 확대 그리고, 휴일 휴가 패턴의 변화 등에 따라 이용 수요 면에서 지난 10년간 2배 이상의 급신장을 보이고 있으며, 국민의 여가의식도 보편화되었다. 국민소득 증대와 휴무일 증가와 웰빙 문화의 정착, 한류문화와의 확산 등에 힘입어 워터파크의 시설의 수요가 급증하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연구는 워터파크 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워터파크 산업의 전망을 연구한다. 마지막으로 워터파크 산업의 경쟁전략을 사례를 통하

  • [졸업][의류학 가정학] 고부가가치, 스마트웨어에 관한 조사
  • 변화(노동시간, 노동환경, 노동조건, 여가시설 및 장소의 증가, 여가 기회의 증가, 여가 프로그램의 개발, 여가 정책의 변화) 등으로 인해 여가와 관련된 지출은 대폭 증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특히, 2004년 아테네 올림픽과 더불어 인간공학(Human Engineering)적인 기능성이 요구되는 운동복, 신발, 모자 등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편, IMF외한 위기 이후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내수 상황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최근 반도체, 자동차

  • [마케팅]마케팅에 성공한 하우젠 SWOT분석
  • 분석4. 경쟁사 분석 - (1) LG(2) 대우 일렉트로닉스(3) 위니아 만도(4) 한샘 빌트인 가전5. SWOT 분석6. 문제점 및 해결방안***4P 분석(문제점 해결)***브랜드 마케팅 선두주자 “하우젠”1. 주제를 선택한 동기요즘 TV나 다른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대부분 본래의 기능뿐 아니라 색상, 디자인 등의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그에 따른 기능들을 첨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사회환경과 사람들의 생활패턴이 변화되면서 인테리어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