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수업학습지도안(영양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수학습지도안

-모둠별 활동지

-영양교육활동지
본문내용
탐구활동
◦ 영양소의 정의
∙ 영양소가 무엇인지 질문하기
∙ 영양소에 대해 설명하기
① 우리가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물질이다.
② 몸 안에서 만들어지지 않으므로 먹어서 섭취해야 하는 물질이다.
∙ 영양소의 종류가 무엇이 있는지설명하기
∙ 영양소는 어디서 섭취하는지 설명하기
◦ 영양소 이야기
∙ 영양소의 종류와 하는일 , 식품종류 설명하기
① 탄수화물(힘과 열을 발생한다.)
: 많이 먹으면(살이 찐다.)
: 적게 먹으면((잘 자라지 못하고 몸이 약해진다.)
② 단백질(피와 살을 만든다.)
: 많이 먹으면(살이 찐다.)
: 적게 먹으면(잘 자라지 못하고 병에 걸리기 쉽다.)
③ 지방(체온을 유지해 준다.)
: 많이 먹으면(살이 찐다.)
④ 비타민과 무기질
: 적게 먹으면(피부가 거칠어지고 변비가 생기기 쉽다.)
(키가자라지 않고 빈혈이 온다)
⑤ 물(체온조절 및 체내영양소운반을 한다)
∙ 영양소의 종류별 열량 알아보기
◦ 배운내용을 학습지를 통해 알아보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교육] 반응중심 학습모형의 적용 -`구운몽`을 중심으로
  • 학습모형: 이론적 배경 및 학습 절차1.1. 이론적 배경1.2. 적용 원리1.3. 강조점1.4. 의미와 한계1.5. 적용 절차2. 토의법의 적용2.1. 이론적 배경2.2. 수업에의 적용2.3. 기대효과3. 단원 개관3.1. 단원명3.2. 단원의 목표3.3. 교육과정 및 학년별 학습 내용과의 관련성 3.4.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3.5. 단원 지도 계획3.6. 본시 학습 취지와 세부 활동내용4. 수업의 실제4.1.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요약본4.2.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4.3. 형성평가와 총괄평가4.

  • [교사론] 교육실습의 문제점 분석
  • 교육과정의 구성과 운영, 학습지도의 준비, 교재 및 교구의 종류와 활용방법, 아동의 실태 등 수업의 운영에 필요한 실상들을 깊이 있게 관찰하고 지도교사를 보조함으로써 교사의 역할과 임무 및 수업운영 기술에 관한 실제적 지식을 얻어 수업실습에 대비하게 한다.다. 수업실습 I ( 1 학점, 2주, 3학년 1학기 ) 교육현장에서 지도교사의 도움을 받아 아동의 실태파악, 교재연구, 자료준비, 학습지도안 작성 및 학습지도를 담당하고 평가하는 실제적인

  • [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유아과학교육,미국교육,영국교육,북한영재교육 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식물재배교육,환경교육,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 교육 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1. 공립학교와 사립학교대략 86%의 미국 자녀들은 공립학교에서 초․중등 교육을 받는다. 이러한 공립학교들은 공통적으로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공립학교는 주(州) 및 지방세로 운영되며 수업료를 받지 않는다.▪대부분 그 지역에 살고 있는 학생들에게 개방된 근거리 이웃학교이다.▪남학생과 여학생이 거의 모든 수업을 함께 받는 남녀공학이다. 공립학교는 여학생들에 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줌으로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수업 시간이외의 관찰을 통해 학생들을 더 잘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그밖에 자기소개서를 통하여 학생들의 특기나 취미, 장래희망을 살피는 것은 학생들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② 수업수업은 교생실습 과정에서 교생이 하는 중요한 일이면서 가장 큰 일이다. 공교육의 현장에서 다수의 학생들을 가르치는 경험은 예비교사의 입장에서 중요한 순간이기 때문이다. 수업을 위해서는 학습지도안을 짜고, 다양한 교구와

  • [교육과정]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모형
  •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모형Ⅰ서론교육과정의 학문적 출발교육과정의 학문적 출발은 보비트(John Franklin Bobbit)의 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그 후 교육과정 편성 절차 혹은 교육과정 개발의 과정에 대하여 보다 체계적인 접근은 타일러(Ralph Tyler)의 1949년 저서 로 다듬어졌다.타일러의 교육과정모형은 교육목표의 설정, 학습경험의 선정과 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