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치알디니는 이 책에서 사람을 설득하는 여러 법칙들을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이 법칙들을 실생활 속에서 가족, 친구, 주변 사람들에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 소개된 6가지 법칙들을 잠재적인 고객들에게 대입시켜 볼 수 있었고, 소비자의 행동양상의 변화를 일으키는 데에 이 책이 많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은 매우 흥미로웠다. 또한 이 책에서 설명하는 놀라운 6가지 법칙들을 적용하면 당장이라도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여 필자의 실적을 몇 배라도 상승시킬 수 있을 것만 같았다.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에서 생활해 나가는 우리네 인생사에서 타인과의 대화, 행동, 그 설득의 과정을 이해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심리학의 대가인 저자의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그 감상을 정리했습니다.
심리학 ( 독후감 ) 이번 2학기 수업으로 인간심리의 이해를 들으면서 심리학에 대한 여러 분야(사회, 학습, 동기 발달, 감각, 이상, 지각, 성격, 언어 등)를 접하였고 기존의 어렵고 딱딱한 분야라고 생각 하였는데 인문 분야만이 아니라 의외로 기술 과학적으로 여러 응용 분야 가 있어 흥미가 생기고 보다 쉽게 이해되기 시작했다.이 수업의 마지막 레포트로 독후감을 쓰게 되었고 나는 많은 사람들이 심
설득의 심리학’책을 읽어보라고 권유해 줄 생각입니다.희귀성의 원칙 예시2) 저는 학교를 다닐 때는 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고, 그렇다 보니 스마트폰을 쓰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폰으로 인터넷 서핑을 오랫동안 합니다. 인터넷 서핑을 할 때는 뉴스도 보고 동영상 같은 것들도 많이 보고 특히 유행하는 스타일에 관한 것을 많이 봅니다. 요즘은 홈페이지를 하나 할당받아서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사업을 하지 않고, 블로그에서도
심리학적 지식이 더욱 필요해지며 커뮤니케이션 연구가 크게 발전하게 되었다. 칼 호블랜드(Carl I. Hovland, 1912∼1961)도 이 시기에 미군에 소속되어 병사들을 위한 교육용 영화 제작상의 전략을 연구하게 되었고, 전쟁이 끝난 이후에는 예일 대학으로 돌아와 커뮤니케이션 및 태도 변용 프로그램을 맡아 미디어를 이용하는 설득과정을 연구했다. 그리고 여기서 등장한 것이 호블랜드(Hovland) 학파의 심리적 커뮤니케이션 모형이다. 이 레포트는 아웃도어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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