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심리학 2학기 중간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07 / 2022.02.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미디어심리학 중간과제물)매슬로의 5단계 욕구를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에 해당하는 최근 6개월 이내에 제작되거나 방송된 텔레비전 광고 혹은 온라인 영상 광고를 찾아서 설명하시오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철학의이해(공통)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글로벌스타트업 중간과제물)글로벌스타트업 교재 제5장부터 제7장까지 내용을 A4기준 4페이지 이상으로 요약 교재 각 장별로 1페이지 이상 요약하여 총 3페이지 이상 요약 본인 의견을 1페이지 이상 작성
- [방송학] 언론인이 되는 길 -기자, PD를 중심으로
- 하고 싶은 말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심리학 2학기 중간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호블랜드(Hovland) 학파의 심리적 커뮤니케이션 모형
2. 최근 6개월 이내에 제작되거나 방송된 텔레비전 광고 중 한 가지를 호블랜드(Hovland)의 모형을 이용해서 분석하기
Ⅲ.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광고는 `광고주가 청중을 설득하거나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유료의 비대면적인 의사전달 형태`를 말한다. 또한 기본적으로 광고주와 소비자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기 때문에 광고 대상에 대한 이해, 가치 및 동기부여, 이미지 형성, 확신, 기억, 선호, 태도 형성 등을 돕고 사회적 마케팅이나 공익 차원의 기능을 수행한다. 광고효과는 광고에 노출된 소비자에게 일어나는 변화를 말하며, 좀 더 구체적으로, 광고의 설득요소들이 수용자의 인지, 감정, 행동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말한다. 즉, 광고란 광고주(Source)가 광고라는 메시지(Message)를 다양한 매체(Channel)를 통해 수용자(Receiver)에게 전달해서 광고주가 목표로 하는 효과(Effect)를 얻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 행위로 재구성할 수 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광고심리학이 하나의 분야로 확립되면서 심리학적 지식이 더욱 필요해지며 커뮤니케이션 연구가 크게 발전하게 되었다. 칼 호블랜드(Carl I. Hovland, 1912∼1961)도 이 시기에 미군에 소속되어 병사들을 위한 교육용 영화 제작상의 전략을 연구하게 되었고, 전쟁이 끝난 이후에는 예일 대학으로 돌아와 커뮤니케이션 및 태도 변용 프로그램을 맡아 미디어를 이용하는 설득과정을 연구했다. 그리고 여기서 등장한 것이 호블랜드(Hovland) 학파의 심리적 커뮤니케이션 모형이다. 이 레포트는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의 최근 TV광고를 호블랜드(Hovland) 모델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 참고문헌
-
김옥태, 유홍식, 정용국, 미디어심리학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송기인, 커뮤니케이션 광고 기획 방법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원커징, 최원호, "설득 커뮤니케이션에 기반을 둔 TV 공익광고 개선방안," (석사학위, 한국콘텐츠학회, n.d.)
"임영웅 대신 62세 이문세 택했다…다급한 밀레의 승부수," The JoongAng 경제, n.d. 수정, 2021년 10월 08일 접속,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05166#hom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 간호이론 2023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1.간호이론의 정의를 제시하고 간호이론의 필요성에 관해 자신의 견해를 포함하여 기술 2. 매슬로의 동기 관련 이론 중 욕구위계론의 개요 및 단계별 설명과 예시, 매슬로 욕구위계론의 단계별로 간호문제와 간호계획을 기술, 매슬로 이론적용 시 장단점 -방통대 간호이론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랑스어와문화 4학년 공통] 1 캐나다 퀘벡 주의 프랑스어에 대해 학습하여 알게 된 바를 자유롭게 서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현대의서양문화4B) 18세기 형성된 계몽주의적이성대한 프랑크푸르트학파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비판과 푸코비판기술하고 본인생각을 밝히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