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고객만족경영(병원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고객만족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병원고객만족 경영, 병원마케팅 자료가 필요하신분들은 참고바랍니다.
- 목차
-
병원고객만족
의료서비스와 품질(品質)
병원계(病院系) 질 향상(向上)을 위한 활동
고객만족과 「Moments of Truth」
고객만족과 환자 치유(治癒)
고객만족을 위한 감성(感性)마케팅
고객만족 중심의 병원 경영 10원칙
- 본문내용
-
병원 고객만족
어떤 산업이든 초기 단계에는 상품의 숫자가 부족하고 수요가 많기 때문에 공급자가 시장을 주도하지만 시간이 지난 상품보급률이 어는 정도 수준에 이르면 중복구매나 상품의 차별화에 의한 구매 외에는 새로운 수요가 줄어드는 단계가 온다. 이 단계에서는 시장이 커지지 않고 같은 크기에 머물러 있거나 때로는 줄어드는 양상을 보이는데 이런 형태의 시장을 성숙시장이라고 한다. 성숙시장은 시장의 주도권이 판매자에게서 수요자인 고객의 손으로 넘어가 버리므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정고객 확보를 통한 생존전략을 구사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렵게 된 이같은 원리는 제조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병원과 같은 서비스산업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따라서 병원도 이제는 고객이 선택해주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는 환경이 됐다.
- 참고문헌
-
병원고객만족경영(2002)
의료서비스 이론과 실무(고객만족 경영)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 간호관리 공통] 1 전략계획이 무엇인지 설명 (전략계획의 과정 포함) 하고, 의료조직에 전략계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및 전략계획의 장점들을 나열하시오 2 보건의료조직(예 병원)이 갖는 특성들을 설명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만족하고
- [전략적 간호관리 공통] 1 전략계획이 무엇인지 설명 (전략계획의 과정 포함) 하고, 의료조직에 전략계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및 전략계획의 장점들을 나열하시오 2 보건의료조직(예 병원)이 갖는 특성들을 설명하고, 간호사들이 조직에
- 의료기관의 고객중심 마케팅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광동제약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삼성서울병원의 고객만족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A+리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간호] 나이팅게일의 생애에 대해서
- 자기방어기제(defense mechanism)란?
- [PPT자료]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마케팅 전략 / 세브란스 병원 소개 / SWOT / 7PS / STP 분석 등
- [성인간호] COPD 환자를 위한 교육
- [정신건강]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 속 등장인물을 통한 알코올 중독 특징과 해결방안 고찰
- [A+] 지주막하출혈(SAH) 뇌조직관류장애 간호과정
- 십이지장궤양 Case Study
- [A+]지역사회간호학, 학교간호과정, 학교폭력, 간호진단, 일반목표, 구체목표, 수행계획, 평가계획, 자료조사 및 계획내용 교수님 극찬 자료
- 학교간호과정, 학교간호계획, 학교간호목표설정, 학교간호계획, 학교간호수행, 학교간호평가, 학교간호수행시고려사항
- [PBL] 척수종양(Spinal cord tumors)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