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정서 및 행동장애아 관찰 및 교수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상아동

2. 실험기간

3. 대상아동의 발달 수준

4.부모자녀 관계 및 배경

5. 바람직하지 않은 주요행동

6. 소견

7. 교수계획

8. 결 과


본문내용
◇공격적 행동- 언어적 신체적으로 공격하는 행동
"너 그럼 우리 엄마한테 이를 거야, 너 그럼 우리집에 오지마"등의 위협을 내포하는 언어 적 행동 및 손이나 발, 치아 등으로 타인을 꼬집고 할퀴고, 때리고 밀고, 무는 행동 등.
영은이의 공격적 행동은 자유선택활동 및 체조실 활동에서 두드러지며 친구의 장난감을 뺏는 행동, 책을 뺏는 행동, 책을 5-6권씩 끌어 앉고 있는 행동, 의자에 앉아있는 아동 을 밀어내고 앉는 행동등이 관찰된다.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자세가 바르지 않으며 기다 리는 능력이 부족하다. 또한 이야기 나누기 시 처음 말을 꺼낼 때 "이..이..이..이게 뭐 예요?"등의 예시문 처럼 말을 더듬거리며 이야기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교육재활의 과제와 문제점 개선방안
  • 교육제도와 교육방법 및 기술을 통한 교육적 서비스를 말한다. 교육재활의 주요 대상은 장애아동이다. 그러나 성인장애인에 대한 교육도 전인적 발달을 위하여 필요하므로 교육재활은 비단 아동기 뿐 아니라 장애인의 전 생애에 걸쳐 이루어질 필요가 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장애인이 갖고 있는 특성에 맞추어 교육내용이나 교육방법이 특수한 성격을 띠므로 이를 특수교육이라고 한다. 특수교육은 장애로 인해 일반학교과정을 일반학급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 통합교육
  • 및 보조를 받는 것을 말한다(Kerzner-Lipsky & Gartner, 1994). 완전 통합에서 장애아동은 가능한 한 최대로 일반학급에서 생활하게 된다. 그러므로 필요로 하는 보조서비스를 수업도중 교실에서 나와(pull-out) 지원교실이나 치료실에서 받는 것이 아니고 교실 안에서(pull-in) 받게 된다. 이 용어는 1990년대 들어와서 통합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통합교육에 대한 다양한 용어 및 정의 #1300350446 용   어출   처정   의통합교육특수교육진흥법(1994)특

  • 개별화 및 전환교육계획 개별화교육 기본이념 개별화교육계획 관련 법규 개별화교
  • 교수를 제공하고 장학할 수 있도록 교육청의 대표, 교사, 아동의 부모나 보호자, 그리고 필요한 경우 아동과 함께 협의를 거쳐 개발한 「교육문서」라고 정의하고 있다.이러한 관련 규정에서 볼 때 개별화 교육은 특수교육 서비스를 받는 장애아동을 위한 하나의 법적인 요구조건으로서, 장애가 있고 특수교육적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진단・평가된 아동을 위해 개별적으로 마련되어야 하는 공식적인 「교육계획서」라 할 수 있다. 즉, 개별화 교육이란

  • 영유아기 교육적 접근
  • 교육계획의 장단기 목표를 찾아내는 것② 일반유아교육과정의 수정을 통해 어떻게 영유아기의 참여를 유도할 것인지를 고려하는 것2) 영유아기 특수교육 교육방법(1) 발달 영역인지발달, 운동기능발달, 의사소통발달, 사회 및 정서발달, 자조기술/적응행동 발달 등이 포함된다.(2) 장애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의 구성요소진단, 부모의 참여, 개별화가족서비스계획 및 개별화교육 프로그램, 서비스 전달 유형, 일반적인 교육과정 및 교수전략, 인지기

  • [특수교육] 청각장애아 교육 교사의 자질
  • 장애아 교육 강의를 들은 우리는 예비 특수교육교사로서 청각장애아 교육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 및 역할에 대하여 공부해보는 것이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이 부분을 본론에서 더욱 자세히 다루어보고자 한다.Ⅱ. 본론1. 교사의 자질 1) 교사의 자질에 대한 접근법(1) 교직을 성직으로 보는 관점* 문화적으로 규정된다고 볼 수 있으며, 이 기대에 따르면 교사는 보통 사람들이 흔히 하는 행동과는 다른 모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