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정서 및 행동장애아 관찰 및 교수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상아동
2. 실험기간
3. 대상아동의 발달 수준
4.부모자녀 관계 및 배경
5. 바람직하지 않은 주요행동
6. 소견
7. 교수계획
8. 결 과
- 본문내용
-
◇공격적 행동- 언어적 신체적으로 공격하는 행동
"너 그럼 우리 엄마한테 이를 거야, 너 그럼 우리집에 오지마"등의 위협을 내포하는 언어 적 행동 및 손이나 발, 치아 등으로 타인을 꼬집고 할퀴고, 때리고 밀고, 무는 행동 등.
영은이의 공격적 행동은 자유선택활동 및 체조실 활동에서 두드러지며 친구의 장난감을 뺏는 행동, 책을 뺏는 행동, 책을 5-6권씩 끌어 앉고 있는 행동, 의자에 앉아있는 아동 을 밀어내고 앉는 행동등이 관찰된다.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자세가 바르지 않으며 기다 리는 능력이 부족하다. 또한 이야기 나누기 시 처음 말을 꺼낼 때 "이..이..이..이게 뭐 예요?"등의 예시문 처럼 말을 더듬거리며 이야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이론의 종류와 자신이 선호하는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작성하여 보시오
- 사회복지실천론_우리나라 사회 환경에 맞는 복지사업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서술하시오1
-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만2세아에 대해 어린이집에서 학부모상담 계획, 준비사항과 진행 계획과 상담 계획서
- [부모교육] 도벽있는 아이 원인 예방 치료방법
- 도벽(훔치는 행동)의 원인과 유형
- 심리학의 네 가지 세력을 대표하는 주요 이론들(정신분석 이론, 인간 중심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 치료)의 공헌점과 비판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아동상담이론을 통한 도벽(훔치는 행동)에 대한 상담적 접근(도벽에 대한 정신분석상담, 개인심리학적 상담, 인간중심상담)
-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오즈 야스지로와 그의 영향을 받은 영화감독에 관한 분석
- 사랑, 타인존중 예화자료 사례, 집단따돌림예방(왕따예방), 자주 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효(효도) 예화자료 사례, 예절, 환경보호 예화자료 사례, 예화자료와 예화관련이론1, 예화자료와 예화관련이론2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