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서양윤리의 연원(윤리와 사상)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행동목표
●학습자 분석
●환경 분석
●과제분석
●평가도구
●매체활용
●학습지도안
- 본문내용
-
주제 :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비교
단원 : 「윤리와 사상」3. 서양윤리 (1) 서양윤리의 연원
대상 : 고등학교 3학년
●행동목표
1) 플라톤의 국가론과 아리스토텔레스의 국가유기체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말할 수 있다.
2) 플라톤의 이원론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일원론의 차이점을 말할 수 있다.
3)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자기실현에 대해 말할 수 있다.
●학습자 분석
수능 사탐영역 <윤리>선택자로, “윤리와 사상”의 선행학습으로 서양철학에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학생들이다. 수능을 앞두고 있으므로, 수업의 진행이 빠르고 명확하기를 원한다.
●환경 분석한 반의 학생을 30여명으로 <윤리> 선택학생과 비선택학생이 함께 있다. 나와 함께 수업을 할 학생들은 윤리 선택학생들이므로 따로 자리배치를 한다. 선택학생들만 앞자리로 배치시키고 비선택학생들에게는 자습시간을 주어, 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수업시간은 50분이나 50분 전부를 사용할 수 없는 점을 감안하여, 실 수업은 45분정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흥길 `아홉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작품 분석
- [유아교육] 올데이 교육계획안(나비)
- [한국현대소설] 한강, 왼손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에드워드 올비 `The zoo story` 작품연구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 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파수꾼` 독자반응비평과 교수학습계획 및 학습지도안
- [국어과 교육] 반응중심 학습모형의 적용 -`구운몽`을 중심으로
- 반응 중심 학습 모형 원리와 그 적용
- [한국한문소설] 심생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