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속 수화의 이미지 어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대중문화 속 수화의 순수함 이라는 이미지 어필>

<본론 : 수화의 아름다움을 말하는 여러 가지 이야기>

1. 수화 드라마 관련 기사

첫 번째 - (손으로 사랑을 말해요)

두 번째 - (시청자의 감사글)

2. 수화 활동관련 기사

3. 일상속의 순수한 아름다움 수화

<결론>



본문내용
2. 수화 활동관련 기사

[쿠키뉴스] 청각장애인100여명 초청 예배드린 김포 하나로 교회,“수화찬양으로 큰 은혜 입어”
“청각장애인 교회 섬기려다 큰 은혜를 받았어요.”
경기도 김포 하나로교회(담임 백선기 목사)는 12일 오후 교회 본당에서 서울시농아교회연합회 소속 목회자와 성도들을 초청 ,예배를 드린 후 다과를 대접했다.
서울지역 10여개 농인교회 목회자와 성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려진 이날 예배는 영락농인교회 손천식 목사의 설교 말씀을 비롯, 기도 찬양 등 모든 순서가 수화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주사랑 농아예술단(단장 김현호 목사)은 ‘사명’ ‘사랑하며’라는 제목의 수화 뮤지컬로 큰 감동을 줬으며 영락농인교회 수화 찬양단은 찬송가 464장(곤한 내 영혼 편히 쉴 것과)을 수화로 찬양, 은혜를 더했다.
김포 하나로교회 성도들은 청각장애인 교회와 성도들에게 특별 헌금 및 해산물인 김 등을 선물하며 청각장애인 교회의 발전을 기원했다. 백선기 목사는 “비록 듣지 못하고 말하지 못하는 청각장애인이지만 오히려 아름다운 신앙을 가진 이들이 진정한 크리스천”이라며 “들어도 복음을 깨닫지 못하는 비장애인들이야말로 진짜 장애인일 것”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성도 모두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나눈 한 형제이며 자매”라고 말했다.
하나로교회 성도 강석민(41) 집사는 “감동적인 수화 예배를 드리면서 은혜를 받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됐다”고 간증했다. 이날 청각장애인들을 초청한 김포 하나로교회는 아멘이 살아있는 교회로 잘 알려져 있다. 기도 시간은 물론 설교와 찬양 때에도 ‘아멘’ 소리가 우렁차다. 축구 탁구 등 스포츠 선교를 강조하는 이 교회는 개척 7년 만에 1500여명의 성도로 급성장했다.
김포=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3. 일상속의 순수한 아름다움 수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상품화] 한국영화속의 여성이미지
  • 대중 매체는 그야말로 삶의 일부와도 같은 것이다. 대중 매체는 사람들의 사고와 관점에 영향을 미치며, 자신도 모르게 대중 매체에서 규정한 이미지를 받아들이게 되기도 한다. 특히 다른 어떠한 방식보다도 영상을 통한 전달 방식은 사람들에게 더욱 쉽게 받아들여지고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이러한 영상 매체 중 어쩌면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큰 줄기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영화이다. 산업의 형태가 복잡해지고 ꡐ문화산업ꡑ의 중요성이 대두되

  • [영상매체] 독일영화 `롤라런`을 통해 본 포스트모더니즘, 그리고 새로운 미학
  • 문화 생활은 바로 영화를 보는 것이다. 사실 영화라는 예술은 탄생 시점부터 산업 혁명이 한창인 19세기 후반이기 때문에 그 순수성에 의심이 가긴 하지만 그 덕분에 상업 자본이라는 후원이 있었기 때문에 급속한 발전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예술의 주체가 귀족에서 대중으로 넘어 오는 시점에서 탄생한 예술이기 때문에 그 파급과 영향은 가히 폭발적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영화 매체는 현대인에게 있어서 어떤 의미일까? 프랑스의 포스트모

  • [장애인복지, 사회복지,교육] 매스컴과 문화 속에 바춰지는 장애인의 모습
  • >1. 들어가는 말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느끼지 못할 정도로 문화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문화라는 것을 한정시킬 수 없을 정도로 말이다. 그러면, 문화, 대중매체를 통해서 우리는 얼마나 영향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 예를 하나 들어 생각해보자, 우리는 TV 뉴스를 통해서 닭고기가 몸에 안 좋다고 나오면, 그 다음날부터 닭고기 회사는 고난을 겪을 정도로 피해를 받고 사람들은 한동안 닭고기를

  • (주)락앤락 성공요인
  • ) TV홈쇼핑: 홍보와 판매, 두 마리 토끼나) 대형 유통업체의 이용다) 판매제휴4) Promotion① 고급스러운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브랜드 인지도 확대② 다양한 회사, 대기업들과의 파트너십 ③ 인터넷 쇼핑몰의 글로벌화 ④ 주부 서포터즈의 입소문 ⑤ 수상경력과 위생적인 안전Ⅲ. 결론1. 당면 과제 및 향후 전략1)밀폐용기 시장 내의 경쟁 심화2) 저렴한 카피제품의 기승 3) 사업의 지나친 확장에 대한 우려Ⅳ. 부록1. 참고문헌2. 감상문

  • KT&G 기업 PR 전략
  • 이미지 창출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다.문화예술공헌KT&G는 특별한 사람만이 즐기는 문화 예술이 아니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 속의 문화예술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1994년 메세나 협회의 가입한 이후로 상상마당, 상상 아트홀 등을 통하여 상대적으로 지원이 취약한 순수 문화를 후원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복합 문화공간을 통해 비주류 문화예술의 소통을 지원하고 비주류 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