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 다양한 문화에 관심가지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나만의 배치도를 이렇게 작성한 이유 ♡
♡ 언어영역 ♡
♡ 조작영역 ♡
♡ 수․ 과학영역 ♡
♡조형영역♡
♡음률영역♡
♡이야기 나누기♡
♡모의수업계획안♡
본문내용
다문화가정 동화 (세트)
출판사
아이코리아
임희옥 글/에스더 등 그림
발행일
2008년 08월
최근 우리나라는 산업사회의 변화와 전통적 가족관의 변화에 따라 가족 형태가 다양해졌어요. 이주노동자의 증가와 국제결혼이 늘어나고 탈북자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인종과 민족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접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이런 여러 가족의 형태에 대한 인식은 아직 미약합니다.
『다문화가정동화세트』는 총7권의 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각 권에서는 다문화사회에 살아갈 유아들을 위해 가정의 소중함과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
다. 또한 각 다문화가정의 현황, 특징과 함께 교사용 팁을 제시해 교육현장에 보다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할아버지의 사진
출판사
그레이트북스
류증희 글/이승민 그림
발행일
2009년 03월
전통 문화의 첫 책은 『할아버지의 사진』이 좋겠습니다. 『할아버지의 사진』은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돌잔치, 혼례, 환갑 잔치, 상례와 제례를 잔잔하게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가정 의례는 옛 모습 그대로는 아닐지라도 전통 문화가 우리들 가까이에서 이어지고 있음을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또 전통 문화 영역의 다른 책들로 넘어가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지도안 세계 여러 나라와의 교류 세계 여행 관심 갖기 어디에 있을까요
  • 유아의 발달수준과 능력을 고려하여 스스로 진행할 수 있도록 게임방법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해준다.•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전통의상과 건축물 카드로 난이도를 조절해 준다.평가• 『어디에 있을까요?』활동을 통하여 세계 여러 나라 사람에 대해 관심을 가졌는지 관찰을 통해 평가한다.• 『어디에 있을까요?』활동을 통하여 세계 여러 나라 문화와 특성에 대해 관심을 가졌는지 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해 평가한 다.확장활동【 조형 - 국기 그

  • 교육공학 따로 또 같이 다문화가정 학생 교육과정 구성
  • 문화 자녀들은 부모의 낮은 경제와 사회적 지위, 가정과 사회에서의 언어․문화․교육방식의 차이 등으로 가정이나 학교에서 많은 어려움을 경험한다.- 언어발발 지체: 특히 한국말이 서투른 외국인 어머니의 교육을 받으며 성장하기 때문에 일반 유아보다 언어발달이 늦다.- 학습제체: 초등학생 자녀의 경우 일상적인 의사소통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독해와 어휘력, 쓰기, 작문 등의 능력이 일반 아동보다 현저히 떨어지며, 학교수업에 대한 낮은 이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유아기 전이 계획3. 시각장애학생의 가족지원1) 가족지원의 원리2) 개별화 가족 서비스 계획 3)우리나라 가족지원 프로그램 4) 효율적인 의사소통5) 시각장애유아의 부모교육Ⅲ. 결 론Ⅳ. 참고 문헌 부록 (시각장애학생 통합교육 개별화교육 지도안)Ⅰ. 서론1960년대 중반에 잔존시력의 활용에 대한 연구가 발표됨으로 저시력 아동의 교육이 발전하게 되었다. 특히 요즘은 유러닝 시대로 컴퓨터와 과학기술을 활용한 학습과 다양한 자료, 점자, 음

  • 교과교육론3A)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만0세∼1세보육계획안0k
  • 유아가 심신이 건강하고 조화로운 사회의 구성원으로 역할을 할수 있도록 성장하는데 있다.가. 표준 교육과정의 보육 목적보육시설 영유아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돕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길러 영유아가 심신을 건강하고 조화로운 사회구성원으로 자랄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나. 표준 교육과정의 보육 내용보육과정을 통해 자율적인 사람, 창의적이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사람, 민주적인 사람, 우리문화를 사랑하고 세계화를 지향하는 인

  • [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 중요성, 다문화 교육 목표, 다문화 교육 내용, 다문화 교육 방법, 다문화교육 교사 역할, 태도, 다문화 교육 설계
  • 문화가정의 증가로 이들의 자녀들을 위한 다문화교육의 필요성은 증대되고 있다. 그래서 다문화교육의 이론을 알아보고, 유아교사가 유치원에서 실시할 수 있는 다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Ⅱ. 본론1. 다문화 교육이란?다문화 교육이란 다양한 문화, 민족, 성, 사회적 계층의 배경을 가진 유아들이 공평한 교육적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의 변화를 시도하는 총체적인 노력이며 또한 인종, 윤리, 언어, 종교, 정치, 고용, 사회 계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