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 객관주의, 구성주의 교수설계(수업설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객관주의적 수업설계안
2. 구성주의적 수업설계안
- 본문내용
-
6. 지도상의 유의점
ㆍ수업은 지루하고 산만하지 않도록 체계적이고 조리 있게 진행한다.
ㆍ교사는 전 시간의 수업내용을 복습하게 해주어 학생들의 내용이해와
암기를 돕는다.
ㆍ학생들이 좋아하는 인물이나 주변 이야기 등 수업 외의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프랑스어 공부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킨다.
ㆍ교사 혼자 진행하는 수업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소리 내어 대답하는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ㆍ학생들이 올바른 발음을 할 수 있도록 유의한다.
ㆍC'est combien?/ Ça fait combien? 의 뜻을 익히고 암기한다.
ㆍ비교구문의 쓰임과 용법을 이해한다.
ㆍchoisir 동사의 현재변화를 이해하고 익힌다.
수 업
사 태
학습 내용
교 수 - 학 습 활 동
시간 및
자료
비 고
교 사
학 생
주 의
획 득
-Bonjour
-Ça va?
-Moi, ça va, merci.
-오늘은 교과서 163쪽 프랑스어로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워봅시다.
-이전에 PPT화면을 볼까요 ? 유로화 동전과 지폐인데요. 유로화 어떻게 생겼나요 ?**이가 한 번 말해 볼까요 ?
-네, 유로화 동전에 한 면에는 해당국가 이름이 다른 면에는 유럽국가가 동일합니다 . 지폐의 경우는 유럽의 별과 가격을 나타내는 숫자 그리고 <유로> 라는 이름이 쓰여 있어요.
-유로화는 유럽 연합 국가들의 하나의 화폐로써 프랑스에서 독일이나 스페인으로 가더라도 환전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njour!
-Oui, ça va, merci.
Et vous?
-우리나라랑 비슷한데 더 예쁜거 같아요
3분
PPT
동전
그림
․학생들의 이름을 직접 불러가며 학생들과의 친밀성을 높여 준다.
․PPT 그림을 보여주어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학 습
목 표
제 시
-그럼 오늘은 이렇게 유로화를 가지고 불어로 물건을 사는 표현들을 살펴 볼 거에요. 오늘 배운 내용을 잘 배우면 나중에 프랑스에 쇼핑 하러 갔을 때 유용하 겠죠. 열심히 공부해 봅시다.
(파워포인트 슬라 이드를 띄워 학습목표를 보여준다)
가격을 묻고 비교하는
표현과 답을 말할 수 있다.
2분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명확하게 수업 목표를 보여준다.
이 전
학 습
상 기
-지난 시간에 우리는 숫자 60에서 100까지에 대하여 배웠는데, 다들 기억나나요?
-그럼 다 같이 몇 가지 숫자를 말하면 불어로 해보세요 60?
-70?
-80?
-Très bien.
-네
-soixant
-soixant-dix
-quatre- vingt
3분
․학생들로 하여금 수업에 직접 참여
.칭찬을 함으로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공
변별적
자극제시
느 낌
표현하기
-자, 그럼 먼저 가격을 묻는 표현을 배워볼텐데요, 교과서 164쪽의 생각열기 1번입니다. 잘 들어보세요.
(tape 내용)
-잘 들었죠? 이번엔 듣고 따라해 볼께요
(tape 내용)
-Bonjour, Monsieur!
Je voudrais des pommes.
C'est combien?
-2 euro le kilo.
-Et les cerises, elles coûtent combien?
-4euro le kilo.
-Elles sont plus chères que les pommes.
-Très bien.
eu발음에 유의하면서 euro를 다시 한 번 발음하세요.
-Bon. 다음 2번 잘 들어보세요
(tape 내용)
-잘 들었죠? 이번엔 듣고 따라해 볼께요
(tape 내용)
-Lina, tu a une noubelle robe.
-Commenr tu trouves cette robe?
-Elle est très belle.
-Elle me va bien?
-Oui, elle te va très bien.
-Merci.
-네
-Bonjour, Monsieur!
Je voudrais des pommes.
C'est combien?
-2 euro en kilo.
-Et les cerises, elles coûtent combien?
-4euro en kilo.
-Elles sont plus chères que les pommes.
-euro
-Lina, tu a une noubelle robe.
-Commenr tu trouves cette robe?
-Elle est très belle.
-Elle me va bien?
-Oui, elle te va très bien.
-Merci.
5분
Tape
·
쉬운 내용의 활동과 시청각매체를 이용해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자극시킨다.
·
학 습
안 내
제 공
-아래 도구상자를 보세요
대화에서 배운 중요한 내용이 있죠?
- “그것 얼마죠?"라는 두 가지 표현이 있어요. **이가 읽어봅시다.
-그럼 **학생, combien? 은 무슨 뜻일까요?
-Très bien. 잘했어요.
-그 밑에 보세요. ‘킬로 당 얼마~’ 라고 말할 때 킬로 당을 le kilo 라고 표현합니다.
-그럼 ‘킬로 당 3유로 입니다’를 불어로 말해볼까요? **학생?
-Très bien.
-또 오늘 배운 내용 중에 중요한 구문이 바로 비교구문입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비교구문 중에 우등 비교를 배웠어요.
「~보다 …한」이라는 표으로 ‘우등비교 plus + 형용사que~ 를 사용합니다.
-오늘 배운 표현 중에 비교구문이 들어간 문장이 무엇이 있었죠?**학생?
-그럼 그 문장의 뜻은 무엇일까요? **학생 ?
-얼마냐고 물었을 경우 “C'est 가격”을 말하면 됩니다. 이 때 C'est 을 생략해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60 유로 입니다는 어떻게 할까요 ? **이가 한 번 말해 볼까요 ?
-Très bien.
-자 도구상자 밑에 새 단어 보이죠? 다 같이 읽어봅시다.
-pomme, euro, coûter, kilogramme, cerise, plus, cher(ère), robe, trouver
-cerise 는 무슨 뜻일까요? **이가 말해볼까요?
-네 맞아요.
-그럼 **이, trouver는 몇군동사일까요?
-네 잘했어요, 그럼 trouver의 동사변화를 누가 말해볼까요? **이?
-Très bien.
-여기서 유의 할 단어는 cher(ère)입니다. 남성형용사로 쓰일 때는 cher로, 여성형용사로 쓰일 때는 cher에 ère를 붙여 cherère로 쓰인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C'est combien?/ Ça fait combien? 또는 Ça coûte combien?
-“얼마”입니다.
-3 euro le kilo.
-“Elles sont plus chères que les pommes.” 가 있었습니다.
-“그것들은 사과보다 비쌉니다.” 라는 뜻입
-C'est soixante euro
-pomme ,euro, coûter, kilogramme, cerise, plus, cher(ère), robe, trouver
-산딸기입니다.
-2군동사입니다
-je trouve, tu trouves, il/elle trouve, nous trouvons, vous trouvez, ils/elles trouvent
-네
10분
·학생들의 이름을 직접 불러 친근함을 유발시킨다.
·선수학습된 지식은 질문을 통해 상기시킬 수 있다.
·
수 행
유 도
-교과서 165쪽을 해보기 마당을 봅시다.
-먼저 1번, 잘 듣고 대화와 관련된 그림을 찾아봅시다.
(tape 내용)
-다 찾았나요?
-**이, 1번은 뭐죠?
-**이, 2번은 뭐죠?
-**이, 3번은 뭐죠?
-**이, 4번은 뭐죠?
-친구들의 답이 모두 맞았나요 ?
-자, 그럼 대화내용을 다시 들어봅시다.
(tape 내용)
-그럼 다시 한번 듣고 따라해 봅시다.
(tape 내용)
-Elles coûtent combien, ces tomates?
-Elles coûte 3 euro le kilo
-Les ceries, elles sont combien?
-Elles sont plus cher que les tomates.
-Cette robe ne va bien?
-Elle est un pue grande pour toi.
-Cette cravate jeune, elle vous plaît?
-Non, elle ne me plaît pas.
-네 잘했어요.
여기서 또 중요한 표현이 있어요. ‘aller bien’이라는 표현은 ‘~이 잘 어울리다’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자 다음 2번으로 넘어가봅시다. 다음 그림을 보고 각각에 대해 평이 좋으면 O, 나쁘면 X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평생교육의 개념 및 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 및 해결방법에 대한 심층적 고찰 (평생교육방법론)
- (방통대 2017-1) 평생교육의 개념 및 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 노인의 인지적정의적신체적특성기술하고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0k
- [방통대 2018-1]평생교육의 개념 및 방법,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과 차이점,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교육 방법을 제시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방법에는다양한방법교육목적내용따라어떤방법있는지,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특징,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특징기술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월 전쟁에 대해서
- [유아교육사] 현대 아동교육의 기초 - 듀이(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등), 슈타이너(인지학과 아동관, 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발도르프 유치원의 환경구성과 교육내용)
- 프뢰벨과 듀이의 교육사상이 영유아 보육에 미친 영향을 서술하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만3세 4월 보육일지 1주 - 4주
- 만2세 4월 보육일지 1주-4주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절대 왕정의 성립과 발전
- 삼국통일 고구려 수나라 전쟁 고구려 당나라 전쟁 고구려 수당 전쟁 백제 멸망
- [놀이지도 계획안, 역할놀이] 목욕탕 및 사우나 놀이 활동계획안
- 서양 윤리사상 학파별,학자별 비교정리/서양 철학 사상사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